본문 바로가기
뷰티/피부관리

피부에 좋은 과일 얼굴반점 제거와 미백에 좋은 과일들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5. 6. 20.

따뜻해지는 날씨와 더불에 요즘은 제철과일들이 많이 나오면서 어떤 과일을 먹으면 피부에 좋을까?

어떤과일이 피부 미백에 좋을까?  또 어떤 과일이 얼굴 반점제거에 좋을까?

 

고민을 하면서 골라먹는 재미도 쏠쏠한데요,  오늘은 이렇게 많은 과일중 피부 미백에 좋은, 얼굴반점제거에 좋은 과일이 어떤것들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부에 좋은 과일들
키위 : 비타민c와 E의 함량이 모두 매우 높고, 또 아미노산과 천연 이노시톨 등 영양성분이 함유되어있어 피부를 매끄럽게 하고 미백에 일정한 효능이 있습니다.

 

레몬 : 심층 청결과 왕성하게 분비하는 유지를 조절하여 미백, 반점제거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파인애플 : 인체에 아주 좋은 청결작용과 독소배출 작용을 합니다.

 

모과 :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가슴을 키우는 효능이 있는 외에 파인애플과 같이 노페한 각질 제거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포도 : 포도에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은 아주 강한 항산화 효능이 있어 자유기를 억제하고, 노화를 완화시켜주는데 효과적으로 포도씨는 피부를 부드럽게 해주고 윤기나고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작용을 합니다.

 

앵두: 철분 함랴은 많은 과일중 왕으로 불리는데요, 동시에 함유되어 있는 풍부한 광물질은 혈을 보충해 주어 안색이 좋고 윤기나게 만들어 줍니다.

 

딸기 : 각종 과산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미백, 탄력증가 및 피부를 윤기나고 촉촉하게 만들어 주어 유성 피부에 더욱 적합합니다.

 

 

미백에 좋은 과일들
앵두 : 신선한 앵두에는 당분, 단백질, 베타카로틴, 철분 등 풍부한 영양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철분은 안색을 좋게 만들어 주고, 베타카로틴과 비타민C는 모두 피부 미백에 좋으므로 많이 섭취하게 되면 피부가 붇럽고, 탄력있게 만들어 줍니다.

 

리치 : 리치에는 당분, 단백질, 펙틴, 비타민c, 인, 철분 등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비타민c및 철분은 안색을 부드럽고 윤기나게 만들어 주는데요, 단 리치를 많이 먹게 되면 몸에 열을 청하기때문에 얼굴에 여드름이 수비게 날수 있기때문에 자제하여 섭취해야 하겠습니다.

 

구아바 : 구아바 역시 많이 먹으면 미백에 좋은 과일중 하나인데요, 비타민c, 과당, 포도당 등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고, 비타민c만 다른 과일의 몇배나 되기때문에 많이 섭취해 주는것이 좋겟습니다.

 

이외에도 수박, 포도, 파인애플, 배, 복숭아 등 여름철 제철과일들이 모두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많이 섭취하면 피부가 촉촉하고 윤기나고 부럽게 만들어 주겠습니다.

 

 

얼굴반점제거에 좋은 과일들
1. 바나나 + 우유
바나나를 으깨서 우유를 넣은다음 물을 조금 타는데요, 그 비율은  2:5:1로 하여 얼굴에 발라준다음 얼굴을 톡톡 두들겨준다음  20분 뒤 씻어내면 물광피부를 만들수 있겠습니다.

 

2. 토마토즙  + 꿀
얼굴의 색소 침착을 제거하려면 신선한 토마토즙과 꿀을 5:1로 섞어서 얼굴에 바른다음 10분뒤 씻어내는데요, 연속 10~15일 이렇게 팩을 해주게 되면 멜라닌 성분이 분해되어 얼굴의 색소침착이나 반점을 제거하여 얼굴을 희고 윤기나게 만들어 줍니다.

 

3. 토마토 + 글리세린
토마토 1/2개를 잘 으깬다음 글리세린 두방울 떨어뜨려서 냉장고에 넣어놓고 매일 얼굴에 한번씩 발라주면 미백과 반점제거에 좋은 효능을 볼수 있습니다. 얼굴에 팩을 해줄뿐만 아니라 토마토주스를 마셔주어도 반점에나 주근깨가 자연히 사라지게 됩니다.

 

4. 레몬
레몬즙에 신맛이 강하다면 설탕을 조금 타서 마셔주어도 좋은데요, 레몬에는 각종 원소들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장기적으로 마셔주면 피부가 부드럽게 될뿐만 아니라 피부 혈관의 노화를 방지해주고, 얼굴의 주근깨나 반점을 제거해주며 또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작용도 합니다.

 

지금까지 피부에 좋은 과일들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피부를 좋게 만들려고 한다면 먹는것도 중요하지만 과일을 이용한 팩을 하는것도 좋겠습니다. 몸에 좋은 과일 먹지말고 피부에 양보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