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간질성 폐렴 원인 및 일반적인 증상과 환자의 예방 조치

by 예뻐지려는 본능 2020. 4. 23.

간질성 폐렴은 성별에 관계없이 모든 연령에 발생할 수 있는 다발성 질환입니다. 특히 추운 겨울과 환절기에 질병이 가장 많이 나타나며 질병의 심각성을 고려할 때, 원인을 아는 것은 질병 예방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간질성 폐렴 원인 및 일반적인 증상과 환자의 예방 조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간질성 폐렴의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질병의 발병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외부 요인은 갑작스러운 온도 감소 또는 온도 상승과 같이 날씨가 급격히 변하면 폐가 감염되기 쉬워 결국 간질성 폐렴이 발생합니다. 또한 애완 동물, 먼지, 진드기 등이 인체의 알레르겐이 되었고 오랫동안 청소되지 않았던 실내 에어컨과 가습기는 박테리아, 곰팡이 및 바이러스의 은신처가 되었으며 이런 것들이 간질성 폐렴의 근본 원인이자 신체의 호흡을 통해 질병을 유발할 수 있으며, 집안 인테리어 재료 및 장식 재료의 일부 독성 물질도 질병의 원인입니다. 

 

현재 질병의 발생률은 해마다 증가하고 있습니다. 호르몬 요법은 진행성 폐 질환 완화를 위한 첫 번째 선택으로 간질성 폐렴이 조기에 발견되거나 진단되면 효과적인 치료를 한 후 증상을 완화하고 폐 섬유증의 형성을 예방하거나 늦출 수 있습니다. 하지만 효과적으로 통제 할 수 있는 많은 환자들도 있으나 질병의 진행을 완벽하게 통제 할 수 없습니다.

 

일부 간질성 폐렴은 흡연과 관련이 있으며 간접 흡연도 포함됩니다. 간질성 폐렴과 같은 폐 질환의 경우, 원인 중 일부가 비교적 분명하지만 대부분 원인을 알 수 없습니다. 

 

 

간질성 폐렴의 일반적인 증상 

 

1. 진행성 호흡 곤란은 간질성 폐렴의 가장 흔한 증상이며 그 특징 중 하나입니다. 

 

2. 마른 기침 또는 소량의 점액을 자극하고 일부는 황혈 및 객담이 있습니다. 

 

3. 간질성 폐렴의 증상은 다른 질병과 쉽게 혼동되는 피로, 체중 감소, 관절통, 저열 등의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4. 폐 기저부와 겨드랑이 아래에서 폭발성 뾰족한 소리가 들릴 수 있으며 흡입이 끝날 때 들리고 표면이 얕고 거칠습니다.

 

 

 

간질성 폐렴 환자의 예방 조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간질성 폐렴 환자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따뜻하게 유지하며 냉기를 피하고 다양한 감염을 예방해야 합니다. 특히 겨울과 봄의 기후 변화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온도가 급격히 변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옷을 잘 입고 추위 후에 질병을 악화시키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2. 편안한 생활 환경을 유지해야 합니다. 간질성 폐렴 환자의 집은 깨끗하고 위생적이어야 하며 공기는 신선하고 순환되어야 하며 연기, 향수 및 향이 강한 방향제와 같은 자극적인 요소를 피하고 습한 공기 흡입을 피해야 합니다. 

 

3. 간질성 폐렴 환자의 또 다른 중요한 예방책 중 하나는 식이 요법이며, 환자는 매일 식단에 더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식이 요법은 가볍고 소화하기 쉬운 액체 또는 죽과 같은 반액체 식품과 과일과 채소를 더 먹고 많은 물을 마셔야 하며 매운 음식, 튀긴 음식과 천식을 유발하기 쉬운 음식, 자극성 음식을 먹지 않는게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식이의 특성은 영양가가 높고 균형이 잡혀 있어야 하며 소화와 흡수에 적합해야 합니다. 

 

4. 간질성 폐렴 환자 중에 일부 꽃과 식물, 특히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이를 피하는게 좋고 조류, 깃털로 채워진 코르크 가공 침구, 베개 등을 교체하는 것이 좋으며 애완 동물, 낡은 면모, 미세먼지, 곰팡이, 농약, 제초제 및 기타 알레르기성 물질과 같은 외인성 알레르겐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합니다.

 

5. 정신적 자극과 과도한 긴장을 예방하기 위해 행복하고 낙관적인 분위기를 정신적으로 유지해야 합니다. 환자가 행복한 정신을 유지하려면 일상 생활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마련할 수 있으며, 환자는 삶에 개방적이고 유쾌한 태도로 심리적 만족과 즐거움을 추구해야 합니다.

 

 

[관련글]

폐에 좋은 음식 폐를 맑고 부드럽게 하여 얼굴피부 예뻐지기

면역력높이는음식 알아보고 감기와 각종 질병 예방하기

생강의효능 생강차의 건강기능 효과 및 제조방법

혈관에 좋은 음식 및 효능 혈관청소와 보호

체내 독소 배출의 필요성을 상기시키는 10가지 신호

입냄새 원인과 구치 제거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