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부위별다이어트

체중 감량을 위해 잘 달리는 방법과 효과적인 복부 뱃살 빼기 운동

by 예뻐지려는 본능 2020. 4. 28.

달리기는 셀룰 라이트와 체중 감량을 위한 좋은 유산소 운동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일정 기간 동안 달리기를 한 후에 체중이 바뀌지 않았습니다. 이런 이유는 무엇일까요? 무조건 달린다고 해서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지는 않습니다. 체중 감량을 위해 잘 달리는 방법과 효과적인 복부 뱃살 빼기 운동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체중 감량을 위해 잘 달리는 방법

 

1. 달리기 후 먹는 것은 체중 감량 효과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달리기 후, 에너지를 채우기 위해 칼로리가 많은 정크 푸드를 먹을 것입니다. 이런 음식은 체중 감량에 도움이 안될 뿐만 아니라 배가 더 고플 수 있습니다. 먹고 싶다면 운동 전에 건강 식단으로 먹고 칼로리를 조절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2. 매주 충분히 달리는 것이 좋다

여전히 오랫동안 달리기를 주장하면 실행 계획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매주 최소 3~4번의 조깅이 매 30분 이상 이루어져야 합니다.

 

3. 달리기 전에 준비 운동

워밍업 운동은 스포츠 부상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신체가 운동 상태에 진입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준비 운동은 본격적인 체중 감량 운동에 대응하여 다리 근육이 최적의 상태에 도달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4. 잘못된 달리기 동작은 체중 감량에도 안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달리는 경우 발꿈치 착지에 주의를 기울인 다음, 종아리가 두꺼워지지 않도록 자연스럽게 발 전체로 땅을 딛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앞발을 사용하여 착지하므로 달리기의 수고를 절약하지만 다리가 두꺼운 사람들은 얇은 다리의 효과를 얻기가 어렵습니다. 

 

5. 체중 감소를 위해 너무 빨리 달리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체중 감소를 위해 매번 30분 이상 달리는게 좋습니다. 30분의 장거리 달리기는 신체의 글리코겐 소비를 돕고 지방 소비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동시에 느린 장거리 달리기 운동은 그다지 강렬하지 않기 때문에 신체를 과도하게 저산소 상태로 만들지 않아 지방 소비를 돕고 체중 감량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빠른 감량 욕심에 너무 빨리 달리지 말아야 합니다.

 

 

 

효과적인 복부 뱃살 빼기 운동

 

배가 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물론 체중을 줄이는 것이 목적이지만, 본인에게 맞는 다이어트는 운동을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 운동을 매주 규칙적으로 시도할 수 있습니다. 

 

1. 수영

수영은 체중 감량을 위한 가장 좋은 운동이며 몸 전체의 근육을 운동하고 몸매를 매끄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수영은 무중력 시뮬레이션과 유사하며 신체의 모든 측면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2. 훌라후프를 돌리기

뱃살을 줄이려면 훌라후프 회전 운동이 도움될 수 있습니다. 훌라후프는 매우 육체적 운동이기 때문에 허리와 복부 지방의 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매일 저녁 식사 2시간 후에 훌라후프를 돌리는 것이 뱃살 감량에 가장 좋은 시간입니다.

 

3. 윗몸 일으키기

집에 있다면 발을 돕는 윗몸 일으키기는 두 사람과 함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혼자라면 공원에 장비에 누워 발을 걸 수 있는 윗몸 일으키기 운동기구를 이용하는 것도 다른 사람 도움없이 운동 가능한 좋은 방법입니다. 

 

윗몸 일으키기에는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언제 어디서나 앉아서 할 수 있다는 것이며 매일 바쁜 일을하고 헬스장에 갈 시간이 없는 것을 대신할 운동입니다. 또한 윗몸 일으키기는 허리와 복부 근육을 위한 운동이며 규칙적인 앉은 자세로 뱃살을 줄일 수 있는 훌륭한 운동입니다.

 

4. 복부 호흡

운동을 시작할때 가장 먼저 배워야 할 것은 복부 호흡입니다. 흡입하면 배가 올라가고 숨을 내쉴 때 배가 팽팽해집니다. 이것은 요가나 발성 연습을 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훈련이기도 하지만, 위장 운동을 자극하고 신체의 폐기물 배출을 촉진하며 신체 공기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폐 용량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5. 복부 마사지

복부에서 체중 감량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법으로 마사지 작용과 마사지 크림을 함께 사용하면 복부 지방을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배꼽을 중심으로 복부에 물음표 모양을 생각하고 물음표를 따라 오른쪽에서 먼저 마사지 한 다음, 왼쪽에서 각 30~50회 마사지하면 복부살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복부 마사지는 피부 온도를 높이고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며 장 연동 운동을 촉진하고 장의 지방 흡수를 줄이며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과도한 수분이 몸에서 배출되도록 합니다.

 

 

[관련글]

체내 독소 배출의 필요성을 상기시키는 10가지 신호

5일다이어트 과일다이어트 식단으로 체중감량에 활력을 더하기

다이어트 비타민 비타민다이어트로 날씬한 체질 만들기

알칼리성 음식 다이어트방법 5종류 음식으로 살 안찌는 체질 만들기

생리중 다이어트 지방축적을 줄이고 부종을 제거해주는 과일

다이어트습관 요요없이 살빼기에 성공하기위한 8가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