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폐경기 증상과 심리적 특성 폐경기에 먹을 것

by 예뻐지려는 본능 2020. 5. 21.

여성 폐경기는 과도기 단계로 여성의 90% 이상이 다양한 정도의 증상을 보이며, 과민성 및 체력 저하가 발생하기 쉬워 개인 건강과 삶에 영향을 미칩니다.

 

폐경기를 안전하게 통과하려면 먼저 약을 복용하기 전에 폐경기의 증상을 이해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폐경기 증상과 심리적 특성, 폐경기를 위해 무엇을 먹어야 하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폐경기 증상

일반적으로 폐경기 여성은 폐경기 동안 다음과 같은 3가지 생리학적 증상을 보입니다.

 

1. 일과성 열감은 폐경기 여성이 종종 경험하는 증상입니다.

어떤 유도도 없이 열이 가슴에서 얼굴과 상지로 빠르게 퍼지고 때로는 촉진 및 발한이 동반됩니다. 다른 환자들은 주로 야간에 일과성 열감으로 종종 한밤중에 깨어나고 땀이 나며 번쩍이고 에스트로겐 결핍의 원인으로 혈관 수축과 이완으로 이어집니다.

 

2. 공황은 폐경의 가장 흔한 증상 중 하나입니다.

폐경기 여성들은 이 느낌이 유죄를 받은 양심과 같다고 말합니다. 바깥 세상에 들렀을 때, 때로는 움직임이 크지 않았지만 갑자기 공황을 느꼈고 갑자기 심장이 뛰었으며 점차 진정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반복 심전도 검사, 24시간 심전도 및 심지어 런닝 머신 운동 테스트 결과는 종종 부비동 빈맥의 성능에서 정상입니다.

 

3. 요통은 폐경기 여성에서 골다공증의 초기 증상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폐경기 증후군에 따른 신체 기능의 영향은 다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통증의 대부분은 척추의 지속적인 긴장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초기 뼈 손실은 대부분 척추에서 발생했으며, 중력의 영향으로 척추가 압박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척추 세움근(erector spinae)은 이 압축 경향에 대항하기 위해 계속 긴장해야 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근육이 계속 수축하면 요통이 발생합니다.

 

 

폐경기 심리적 특성

신체적 증상 외에도 여성 폐경기 심리학의 증상은 무시할 수 없으며 대부분의 폐경기 여성은 다음과 같은 심리적 특성을 갖을 수 있습니다.

 

1. 감정은 충분히 안정적이지 않고 흥분하기 쉽고 자극적이며 긴장하고 불안합니다.

 

2. 주의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생각을 집중하기가 쉽지 않고 에너지를 집중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3. 심리적 감수성이 향상되어 민감해지기 쉽습니다.

 

4. 기억력이 약화될 수 있습니다.

 

 

폐경기에 먹을 것

1. 주식과 콩의 선택 : 자포니카 쌀, 현미,  수수, 옥수수, 강낭콩, 완두콩, 검은콩 등

 

2. 소고기, 계란, 우유, 돼지고기, 오리, 족발, 해파리, 청어, 메추라기, 다시마 등의 선택

 

3. 채소 선택 : 연근, 토마토, 강황, 시금치, 셀러리, 가지, 수세미, 죽순, 아마란스, 고사리 등

 

4. 과일의 선택 : 바나나, 오렌지, 사과, 배, 수박, 감귤류, 비파열매 등 

 

5. 요리를 위해 동물성 기름 대신 식물성 기름을 선택 : 식물성 기름은 콜레스테롤의 신진 대사를 촉진할 뿐만 아니라 인체에 다양한 불포화 지방산을 공급합니다. 해바라기유, 평지씨유, 콩기름과 같은 식물성 기름은 좋은 선택입니다.

 

폐경기에는 감정적으로 화나고 불안하며 과소 월경 증상이 있고 과도한 발한과 불면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증상이 악화되면 다른 질병을 앓기도 쉽기 때문에 혼자 해결하려 하지 말고 가족과 주변 사람들에게 적극적으로 이야기 하는게 좋으며 너무 심하다면 병원을 찾아 해결해야 합니다.

 

 

[다른글]

생리불순에 좋은 음식 및 마사지와 치료법

생리가늦어지는원인 4가지 방면으로 알아보기

균혈증 증상 및 징후와 치료

모낭염의 원인 및 증상과 두피 모낭염 예방법

생리에좋은음식 및 피해야할 음식

체내 독소 배출의 필요성을 상기시키는 10가지 신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