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탈모정보

여성형탈모 근본적인 원인과 여성탈모증상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1. 30.

여성형탈모 근본적인 원인과 여성탈모증상

 

미를 추구하는건 여성들이 본능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그만큼 여성들은 예뻐지려고 노력을 많이 한답니다. 여성의 아름다운 기준에 헤어스타일은 정말 중요한 자리를 차지 하는데요, 요즘들어 때이르게 나타나는 탈모때문에 고생하는 여성분들이 많이 있답니다. 그렇다면 왜 노년이 아닌 젊은여성 또는 중년여성들한테서도 이러한 탈모가 생기게 될까요?  

 

왜 젊은여성들이나 중년여성들한테 탈모가 생기는지를 알려면 먼저 여성형탈모의 종류와 여성형탈모 근본적인 원인에 대하여 알아야 합니다. 그럼 아래에 여성형 탈모의 종류와 여성형탈모의 근본적인 원인과 여성탈모증상들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형탈모에는 일시적인 탈모와 영구성 탈모 두가지로 나뉘어 지는데요, 일시적인 탈모현상은 말 그대로 잠시동안 탈모 증상이 타나나다가 자연적으로 치유가 되지만 모낭염, 일부 흉터로 인한 탈모 및 남성호르몬이 너무 높아서 생기는 지루성 탈모 등은 모두 영구성 탈모에 속합니다. 이유는 이러한 질병들이 모낭에 손상을 주면서 모낭수축으로 모발이 다시 성장발육을 할수 없게 되는것입니다. 

 

여성탈모

 

여성형탈모의 근본적인 원인

 

1. 과도한 헤어스타일변경
과도한 헤어스타일변경으로 머리에 염색이나 파마를 하게 되면 과도한 헤어용품사용으로 모발에 손상을 주면서 탈모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머리를 묶을때에도 오랫동안 너무 단단하게 묶게되면 탈모현상의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2. 다이어트로 인한 단식이나 절식
많은 여성분들이 날씬한 바디라인을 유지하기 위하여 과도한 단식이나 절식을 하게 되는데 과도한 절식이나 단식은 모발이나 모낭에 영양부족으로 인하여 탈모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3. 스트레스
요즘 현대여성들은 바쁜 일상생활로 인하여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데 신경이 항상 긴장상태에 있게되면 원활한 혈액순환을 방해하면서 영양분이 혈액을 통해 두피에까지 갈수가 없어서 두피가 영양부족으로 탈모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여성형탈모

 

4. 생리주기
생리때에도 체내에 영양이 많이 유실되므로 모발이나 모낭세포가 충분한 영양을 섭취할수 없어 탈모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5. 호르몬 분비가 균형을 잃어서...
피임약을 복용하거나 갑자기 피임약을 끊었을때 호르몬 분비가 균형을 잃어 탈모현상이 나타납니다.

 

6. 임신, 출산후
여성분들은 임신을 하게 되면 체내에 에스트로겐의 증가로 모발이 잘 자라나면서 휴지기에 들어가게 되는데요, 출산후 에스트로겐과 호르몬분비가 갑자기 감소로 인하여 머리카락은 자연히 대량으로 빠져 탈모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은 출산후 6개월까지 계속 지속되는데요, 출산후 6개월 이후에도 계속 머리가 빠진다면 바로 진찰을 받아보아야 합니다.

 

탈모증상

 

여성탈모증상

 

머리카락이 빠지는것은 자연적인 생리 현상인데요, 매일 머리를 빗어도 조금씩은 빠지지만 머리카락이 빠지는 양이 많다면 탈모를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또한 여성분들은 탈모증상이 남성보다 늦게 나타나고 발전이 느리며 그증상들이 경미하여 쉽게 발견하기 어려운데요, 여성형 탈모의 주요 증상들을 보면 머리숫이 적거나 또는 이마가 넓고 점점 번대머리가 되는등 현상인데 그 증상을 자세하게 알아본다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손가락을 빗처럼 하여 머리을 빗어보았을때 손가락에 머리카락이 3~5개 빠질때가 있는데 이때는 자연적인 탈모일수도 있지만 다시 다른부위를 몇번 손가락으로 빗질해보아서 계속 한번에 3~5개이상 나온다면 탈모를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여성형탈모증상

 

2. 정수리부위와 뒤통수부위의 머리카락을 잘 살펴보아 정수리 부위가 머리숫이 듬성듬성하여 두피가 보인다면, 만약 정수리부위가 두통수부위보다 모발이 확연히 적다면 이때는 바로 치료를 해야 합니다.

 

이외에도 여성형탈모증상들은 많이 있는데요, 위에서 설명한 몇가지 증상에 해당된다면 하루빨리 탈모치료를 진행하는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탈모치료도 적합한 시기가 있는데요, 탈모를 오랫동안 방치하여 치료시기를 놓치게되면 모낭세포가 괴사하거나하는 등으로 모발이 성장발육할수 없게 되므로 탈모가 의심이 된다면 맹목적으로 탈모에 좋다는 제품을 함부로 사용하지 말고 정확한 상담을 통해 진단을 받고 증상이 더 심각해 지기전에 하루라도 빨리 치료를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이외에도 다른 탈모 증상이 있으시다면 간단한 상담을 받아보시는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