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비법

빨리살빼기 일주일 쾌속다이어트 방법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2. 7.

빨리살빼기 일주일 쾌속다이어트 방법

 

겨울은 식욕이 증가하는 계절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각종 맛나는 음식을 즐기다 보면 어느순간 체중계에서 늘어난 자신의 몸무게를 발견할때가 많습니다. 특히 명절이 얼마 남지 않은 요즘은 각종 모임으로 인하여 식욕을 억제하지 않는다면 비만은 바로 코앞에서 기다리게 되는데요, 그럼 아래에 빨리살빼기 일주일 쾌속다이어트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주일에 살이 빠지게 하는 방법

 

어떤 다이어트방법으로 단기간 몇키로를 뺀다고 해도 만약 신체건강에 해롭고 체내 신진대사 균형을 파손시키는 다이어트방법은 모두 피해야 합니다. 아래에 5가지 실용적인 살빼기 노하우를 소개하겠습니다.

 

살빼기노하우

 

밥대신 죽으로...

일주일동안 식사시 주식인 쌀밥을 죽으로 대체하여 평소에 한끼식사에 밥을 한그릇 먹는다면 밥대신 죽으로 대체하는것이 같은 양이라고 할때 죽의 열량이 밥보다 훨씬 낮고 또 수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충분히 포만감을 느낄수 있어 식욕도 억제하여 폭식을 방지할수 있습니다. 이외에 죽을 끓일때 다시마와 같은 해조류 식재료들을 같이 넣어 끓여준다면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체내 독소배출에도 도움이 되고 인체에 지방과 당분의 흡수를 감소시켜 주는 작용을 합니다.

 

다이어트비법

 

과일야채샐러드를 먹을때 해조류와 같이...

샐러드에는 효소와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이었다고 하지만 드레싱이나 마요네즈를 추가하게 된다면 칼로리는 엄첨 높아집니다. 그러므로 보통 과일야채 샐러드를 선택할때에는 샐러드에 해조류 식재료를 같이 넣어서 샐러드를 만들어 섭취하는것이 장활동을 촉진하여 변비도 개선하고 허리살도 뺄수있고 건강에도 아주 좋습니다.  

 

공복감을 느낄때 따뜻한 야채요리를...

다이어트시 식욕억제를 위하여 야채를 많이 먹게 되면 칼로리 섭취는 줄일수 있지만 항상 배고픔과 공복감을 느낄때가 많이 있는데요, 이때 따뜻한 야채요리로 삶거나 찌는 방식으로 요리를 하여 소금과, 후추, 식초, 등으로 간을하여 먹게 된다면 공복감은 사라지고, 비타민과 광물질을 보충하여 배고픔도 없어지고 기초대사량도 높힐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간식은 단호박이나 고구마로...

케이크, 초콜릿, 사탕, 과자 등등은 많은 여성분들이 즐기는 간식들인데요, 특히 스트레스 받는 일이 있거나 우울할때에는 단음식을 먹는 여성분들이 많이 있답니다. 하지만 이러한 간식들은 당분과 지방함량이 높아 다이어트시에는 꼭 피해야할 간식들입니다.

 

그러므로 간식이 먹고싶을때에는 이러한 인스턴트 간식보다는 단호박이나, 고구마를 쪄서 먹는것이 좋은데요, 단호박이나 고구마 역시 천연적인 단맛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체내 독소배출과 변비를 해소하고 맛도 좋아 다이어트중이시라면 인스턴트 간식대체하기에 아주 적합합니다.

 

쾌속다이어트

 

음식섭취를 탄산수와 같이...

탄산수 또는 식용소다로 소다수를 만들어 식사전 또는 식사시 천천히 한컵 마셔주는것이 공복감을 없애주고 폭식과 폭음을 방지할수 있습니다. 그외에 탄산수는 혈관확장과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한쯩을 개선하고 기초대사량을 높이는데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동시에 혈액중의 노페물을 체외에 순리롭게 배출하는 작용도 합니다.

 

일주일동안 매일 생활패턴을 잘 지키기

 

아침에 잠에서 깨기
아침에 잠에서 깨면 먼저 침대에서 스트레칭을 해주어 몸의 근육을 풀어준다음 일어나서 탄산수 한컵을 마셔주는것이
위장 주위의 혈액순환 활성과 장의 활동과 독소배출을 촉진시키는데 좋은 도움을 줍니다.

 

폭풍다이어트

 

아침식사
아침식사는 단백한 죽에 계란하나만 섭취하면 단백질 섭취에 아주 좋습니다. 아침에 섭취한 음식이 어느정도 소화가 된후 간단한 운동을 해주게 되면 하루동안 인체 신진대사를 촉진시킬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출근시 대중교통을 이용할때 목적지보다 한정거장 앞당겨 내려서 걸어가든가, 엘리베이터대신 계단을 이용하든가, 지하철이나 버스를 이용시 가능하면 앉지말고 서서가는 등등으로 인체의 기초대사량을 높일수 있답니다.

 

점심식사 및 저녁
점심식사도 죽을 주식으로 한 식사를 하는것이 좋은데요, 식사전 먼저 탄산수 한컵을 마시고 식사시 죽과 각종 저지방 육류와 음식들로 점심식사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3시정도 되면 다시 배고픔을 느끼게 되어 뭔가를 먹고 싶어지는데요, 이때 단호박이나 고구마를 먹는것이 포만감도 주고 살찔 위험도 없습니다.

 

일주일살빼기

 

저녁식사 

저녁식사도 역시 죽을 주식으로 합니다. 만약 죽이 너무 묽어 배가 부르지 않는다면 걸죽하게 끓여서 먹으면 좋은데요, 여기에 반찬은 삶은 야채나 두부, 다시마, 저지방육류, 및 계란 등 음식을 먹는것이 좋습니다. 다만 저녁식사는 늦어도 7시 이전에 다 끝나야 하는데요, 이렇게 해야 음식이 체내에 섭취되어 충분히 소화를 시켜 불필요하게 축적되는것을 방지할수 있으므로 잠자기전에는 절대 음식을 먹어서는 안됩니다. 

 

저녁식사후 및 잠자기전 

저녁식사후 잠자기 전에 다시 배고픔을 느낀다면 탄산수 한컵을 마셔주는것이 공복감에 도움을 주며 또 전신욕을 해도 공복감을 완화시킬수 있는데요, 전신욕을 하기전에 스트레칭을 해주어 혈액순환을 자극하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전신욕을 할때 마사지를 해준다면 전신의 피로가 풀리면서 수면질량도 상승하고 체질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가능하면 잠자리에 들기전에도 간단한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일주일다이어트


일주일동안 매일 해야할 사소한 습관

 

매일아침 박수치기를 4번하기

인체의 손바닥에는 각종 심장, 간, 비장, 신장, 대장, 소장등 78개 내장의 반사구 경혈들이 있는데요, 아침 일찍 일어나서 이러한 반사구 경혈들을 자극하게 되면 인체 신경조직을 활발하게 움직이게하여 지방의 분해를 가속시켜 주는 작용을 합니다. 

 

이 동작의 요령은 먼저 열개 손가락사이에 간격을 두고 활짝 편다음 두 손바닥은 바주붙혀 주는데요, 중요한점은 손바닥과 손바닥을, 손가락과 손가락을 딱 맞게 붙혀서 준비한다음 두 손바닥을 연속 힘껏 마주쳐서 손바닥이 살짝 통증이을 느낄정도로 박수를 연속 4번쳐줍니다. 이때 손바닥에 힘을 많이 주어 손벽을 치는것이 포인트입니다.

 

빨리살빼는법

 

매일저녁 잠자기전에 거울보고 3번 미소짓기

미소짓는것도 다이어트가 될까 하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사실 사람은 마음이 기쁘거나 할때 미소를 짓게 됩니다. 이때 체내에는 일종 인체순환이 상쾌해지는 즐거운 호르몬이 분비를 하게 되는데요, 이 호르몬이 인체의 순환계통과 호흡계통에 도움을 주어 체중을 감량하는 작용을 합니다. 

 

그러므로 여성분들은 매일 잠자기전에 거울을 보고 거울속의 자신과 3번 미소를 짓는것이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좀더 확실한 효과를 보고 싶으시다면 거울속 자신한테 미소짓는외에 자신을 찬미해주는것이 직접적인 심리암시로 다이어트 목적을 달성하게 됩니다.

 

빨리살빼는방법

 

 

매일 키위하나씩 먹기

많은 과일들이 다이어트에 좋은 효능을 주는데요, 사실 수많은 다이어트과일중 키위는 가장 좋은 식사후 과일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이유는 키위에는 풍부한 비타민과 비타민c, 칼륨 및 키위껍질에는 지방을 태워주는 작용을 하는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중이신 분이시라면 매일 저녁식사가 끝난 20분뒤 키위를 껍질채로 갈아 쥬스차럼 마신다면 날씬한  바디라인을 만들수 있습니다. 

 

빨리살빼기

 

일주일 쾌속다이어트법의 주의사항 

1. 음식량을 줄이지 말고 칼로리 섭취의 양을 줄입니다.
2. 공복은 스트레스를 지속시켜주고 다음끼에 폭식을 유발하므로 공복감을 없애야 합니다.
3. 매일 아침 일어나서 배변하는 습관을 길들여야 합니다.

지금까지 빨리살빼기 일주일 쾌속다이어트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