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음식

살찌게 만드는 음료수, 다이어트시 피해야할 음료수 알아보기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1. 1.

살이 찌게 만드는 음료수,다이어트시 피해야할 음료수 알아보기

 

생활수준이 날로 높아지면서 냉장고에 각종 음료수들을 많이 사다놓고 물대신 음료수를 수시로 마시는 여성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심지어는 물보다 음료수를 더 많이 마시는 분들도 허다합니다. 하지만 이 맛있는 음료수들 속에는 당신을 살찌게 만드는 아주 무서운 성분들이 많이 들어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그럼 오늘은 일상 생활에서 마시는 음료수들중 어떤 음료수들이 당도가 높고, 열량이 높으며, 지방이 많은지를 알아내어
음식다이어트이 오해를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살을찌게만드는 음료

 

1. 과일주스

 

다이어트시 식단으로 야채와 과일을 많이 섭취하기를 추천하는데요, 과일이나 야채를 그냥 먹거나 샐러드로 먹거나, 직접
쥬스를 만들어서 섭취한다면 좋은 방법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또한 다이어트 효과도 아주 좋다고 할수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과일이나 야채쥬스는 시중에서 판매하는 쥬스가 아니라 신선한 과일이나 야채를 믹서기나 주서기로 직접 갈아서 만든 신선한 쥬스를 말합니다. 

 

하지만 어떤 분들은 오해를 하여 마트나 슈퍼에서 판매하는 과일쥬스도 다이어트가 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건 절대 잘못된 생각입니다. 왜냐하면 시중에서 판매하는 쥬스들은 많은 설탕과 각종 첨가물을 많이 첨가했을 뿐만 아니라 대다수가 순수한 쥬스가 아니라 많은 색소와 방부제들을 첨가했거나 인공적으로 만든 농축액에 물을 타서 만든 음료수들이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음료수들은 다이어트가 되지 않을뿐더러 되려 다이어트에 역효과를 줄수도 있으므로 다이어트 중이시라면 과일이나 야채쥬스는 시중에서 판매하는 쥬스보다는 집에서 직접 갈아만든 100% 천연과일야채쥬스가 영양면에서나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살빼기

 

2. 프림커피

 

커피는 자체의 열량은 아주 낮습니다. 매 100g에 함유되어 있는 열량은 5칼로리 이하인데요. 하지만 우리가 마시는 커피들은 전부 설탕, 프림, 심지어는 크림까지 첨가하여 마시다 보면 원래 커피자체는 다이어트가 되지만 이러한 프림이나 설탕의 첨가로 인하여 커피는 고열량, 고지방, 고당도의 음료수로 변해버린답니다. 만약 커피다이어트를 하려고 한다면 가장 좋은 커피는 바로 블랙커피가 적합다고 하겠습니다. 하지만 블랙커피의 쓴맛을 싫다면 우유를 조금 타서 마시는 것이 좋으며 설탕이나 프림, 크림을 타는것은 절대 삼가하시기 바랍니다.

 

3. 탄산음료

 

많은 분들이 탄산음료를 아주 즐겨 마십니다. 즐겨마시는 분들은 온종일 탄산음료를 끼고 생활한다고 말할 정도로 말이죠... 하지만 이러한 탄산음료를 마시는 습관들이 인체로 하여금 점차적으로 당분에 의존하는 비만체질로 바껴진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탄산음료는 인체에 좋지 않을뿐더러 특히 여성분들은 많은 탄산음료수를 마시게 되면 골격이 푸석해 지면서 다이어트에도 큰 장애를 가져오게 된다고 하니 탄산음료수는 가능하면 마시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이어트시피해야할음식

 

4. 빙수

빙수도 자체에는 열량이 별로 없지만 빙수위에 각종 시럽과 색소, 인공향신료, 감미료 등등을 대량으로 첨가하다보면 열량의 수치는 어마어마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가능하다면 꿀이나, 직접갈아서 만든 쥬스를 얹어서 마시는것이 가장 좋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5. 독한 술

술은 식욕을 증가하게 되고 음식섭취량도 끊임없이 증가하므로 다이어트중이시라면 꼭 피해야할 음식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그중에서도 독한 술은 보통 열량이 엄청 높아 2~3잔만 마셔도 비만이 될 확률도 높고 건강에도 해로우므로 술은 적게 마시는것이 좋겠습니다.

 

다이어트

 

6. 스포츠음료


스포츠음료는 주로 인체에 전해질을 보충해주는 작용을 합니다.  전해질은 땀흘릴때에 잘 보충해야 하는데요, 주의할점은 이런 스포츠음료들은 모두 당분과 방부제가 대량으로 함유되어 있으므로 많이 마시는것은 별로 좋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살을 찌게 만드는 음료수, 다이어트시 피해야할 음료수들을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