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 출산 육아

똑똑한 아이 키우기 위한 부모들이 해야할 7가지 습관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2. 28.

똑똑한 아이 키우기 위한 부모들이 해야할 7가지 습관

 

수많은 부모님들은 아이가 모두 똑똑한 아이가 되기 바라며 또한 영재로 키우기 위하여 부단히 노력중입니다. 그렇다면 아이는 태여나서부터 똑똑한 아이가 따로 있을까요? 사실은 후천적인 배양도 아주 중요하답니다. 요즘은 아이를 똑똑한 아이로 키우기 위하여 임신때부터 충분한 준비를 하는 예비 부모님들이 많이 있는데요, 또한 아이가 출생후에도 영양보충도 아주 충분하게 해주게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충분한 영양보충을 해도 아이를 똑똑한 아이로 키울수 있을까요? 아이를 생각하는 부모의 마음은 모두 다 같지만 부모의 어떠한 잘못된 행동과 습관이 사실상 아이를 위한것이라고 하지만 되려 아이한테 해로울때도 있답니다. 그럼 아래에 똑똑한 아이를 키우기 위한 부모들이 해야할 7가지  습관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똑똑한아이를둔부모들이습관

 

똑똑한 아이를 키우기 위하여 부모가 주의해야할점

 

1. 예비엄마라면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많이 먹기

 

어떤 임산부들은 임신때 고기를 많이 먹어야 태아한테 좋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연구결과에 의하면 임신중 고기를 많이 먹은 임산부가 출산한 신생아는 태아비만으로 인하여 대뇌피질에 주름이 적거나 한쪽으로 모이게 됩니다.  반면 식물을 위주로 섭취한 임산부가 출산한 신생아는 보통 신생아들보다 작지만 골격과 신체 각 부분의 구성은 아주 튼실하고 대뇌피질의 주름도 훨씬 많았다고 합니다.

 

2. 모유수유를 한 아이의 지력이 높다

 

영국 케임브리지대학교의 영양전문가들이 300명의 7~8세의 아동을 상대로 지력 측정을 한결과 모유수유로 큰 아이의 지력은 기타 유제품을 먹고 자란 아이보다 높다는 측정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이 이유는 모유에는 각종 아이의 대뇌발육의 활성물질이 많이 들어있는데 특히 타우린성분이 우유에 비해 10배나 더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모유수유

 

3. 하루 세끼식사는 필수

 

아이의 성장발육에는 하루 세끼 식사가 필수입니다. 어떤 부모님들은 아이가 아침을 늦게 먹게 되면 하루에 2끼를 먹이는 분들도 있는데요, 이렇게 하면 아이의 성장발육과 대뇌발육에 영양부족이 생길수 있으므로 아침식사는 조금 늦은 시간에 먹었다고 할지라도 아이한테는 하루 세끼 식사를 섭취시키는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4. 수면

 

아이의 성적은 수면시관과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하는데요, 수면시간이 8시간이 되지않는 61%의 아이의 수업질량이 차이가 나며 간신히 수업질량과 성적의 평균수치에 다달은 아이는 겨우 39%밖에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수면시간이 매일밤 10시간이상인 아이들중 76%는 보통이고 11%는 성적이 우수하며 13%가 수업질량이 낮게 나왔습니다. 이렇게 볼때 수면시간은 똑똑한 아이를 만드는데 아주 중요한 비중을 차지한다고 할수 있겠습니다.

 

똑똑한아이낳으려면

 

5. 운동이 지력을 높혀준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매일 20분동안 달리기나, 체조와 같은 운동을 한 학생은 성적이 운동을 하지 않은 학생보다 높게 나왔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운동도 똑똑한 아이를 만드는데 필수라고 할수 있습니다.

 

6. 아이한테 뇌에좋은 음식을 많이 먹이기

 

대뇌세포는 신진대사 과정에 대량의 단백질 수요되는데요, 식사중 단백질의 질량이 뇌세포의 활력을 상승시킨다고 합니다. 합리적인 동물, 식물단백질의 비례는  1 : 2 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동물성 단백질에는 바다물고기, 바다새우, 식물성 단백질은 콩류가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레시틴은 인체의 신경세포와 뇌의 신진대사에 아주 중요한 물질로 대외의 기억력에 아주 좋은 작용을 합니다. 부모님들은 아이한테 동물의 골수, 계란노른자, 대두들 적당하게 섭취하게 해야 합니다.

 

똑똑한아이

 

 

7. 아빠의 역할이 아이의 지력을 높혀준다

 

한가정에서 아빠역할이 엄마못지 않게 아주 중요한데요, 보통 아빠들이 아이들하고 놀아주는 과정에서 엄마보다 창조성이 많이 갖추어져 있고 또한 움직임도 강하기 때문에 이러한 과정에서 아이의 지력을 향상시킨다고 합니다. 

 

또한 아빠랑 관계가 좋은 딸아이들은 자신감, 독립성, 사교능력이 아주 뛰여나고 새로운 사물에 대한 탐구성과 자아가치를 향상시키는 성품을 갖추는데에도 매우 강하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똑똑한 아이 키우기 위한 부모들의 해야할 7가지 습관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똑똑한아이키우기

 

아이를 똑똑한 아이로 키우고 싶은 마음은 어느 부모나 다 똑같지만 사실 초보맘들은 육아중 부족한 육아지식때문에 고민을 많이 하는 맘들이 많이 있답니다. 사실 초보맘이 아니더라도 육아지식에 대하여 고민이신 엄마들도 있는데요, 이러한 엄마들을 위하여 육아지식과 선배맘들의 조언을 구할수 있는 새로롭게 오픈한 사이트 베베톡을 소개합니다.

 

베베톡은 육아정보 육아지식, 육아노하우들을 얻을수 있고 또 회원가입을 하여 활동을 하는 엄마들에게는 초보맘이라도 자신만 알고 있는 육아정보나 지식을 올려주면 포인트를 받아 육아용품, 생활용품들을 경품으로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육아에 대한 고민이 있다면 베베톡에서 한번 해결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