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탈모정보

탈모예방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3. 7.

탈모예방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요즘들어 바쁜 일상과 일적인 스트레스때문에 탈모문제가 점점 심각해져 젊은세대도 탈모때문에 고민을 하고 있는데요, 풍성한 머리결은 합리적은 음식습관과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답니다. 음식을 알맞게 먹는다면 탈모현상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탈모에는 무엇을 먹으면 좋을까요? 탈모때문에 신경쓰이는분들을 위하여 아래에 탈모예방에 좋은 음식들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탈모예방음식

 

1. 연어

연어에는 풍부한 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고 비타민 B12, 철분 등 원소들이 들어있고 동시에 인체에 질좋은 단백질을 보충하는데 최적의 음식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인체 필수 오메가-3 자방산은 두피의 건강을 유지해주는 작용을 하게 되는데 만약 부족하게 되면 두피가 쉽게 건조해지면서 머리비듬이 많이 생겨 미관적으로 보기에도 좋지 않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식물중 아마씨에도 풍부하게 들어 있답니다.

 

2.  굴
굴은 남성분들한테는 스태미너에 좋고 여성분들한테는 피부미용에 좋다는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이외에도 굴은 두피나 머리카락 건강에도 아주 좋은 도움을 줍니다.

 

3. 흑, 녹색 야채
머리카락의 건강은 흑,녹색의 야채와도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시금치는 머리카락 건강에 아주 유리한데요, 인체의 피부는 피질을 생산하고 모발의 모공으로 유성물질을 분비하게 되는데 이렇게 하면 머리결의 자연적인 상태를 유지하면서 인체에 철과 칼슘도 보충해 줍니다.

 

탈모방지음식

 

3. 콩
콩 종류는 탈모예방에 아주 좋은 음식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특히 강낭콩은 인체에 단백질을 풍부하게 충족시켜줄뿐만 아니라 머리카락의 성장에도 촉진작용을 합니다. 또한 철분도 풍분하게 들어있고 아연이나, 비오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답니다. 만약 인체에 이러한 원소들이 결핍하게되면 탈모나 머리카락이 끊어지는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4. 견과류
평소에 견과류를 많이 먹게되면 머리카락 건강에 아주 유리합니다. 견과류에는 두피의 건강을 유지해주는 중요한 광물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답니다. 호두에 함유되어 있는 알파아미노산과 오메가-3 지방산이 두피와 머리결을 개선시킴과 동시에 아연을 풍부하게 보충할수 있는 근원이기도 합니다.

 

캐슈, 아몬드 호두 모두 탈모예방과 머리카락건강에 추천할수 있는 견과류입니다. 그러므로 이런 견과류는 가끔씩 먹어주는것이 탈모를 예방하는데 좋은 도움을 주겠습니다.

 

탈모에좋은음식

 

5. 당근
당근은 인체에 비타민A를 보충해주는 주요 음식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또한 두피의 건강을 촉진할뿐만 아니라 건강한 머리결도 유지해 줍니다.

 

6. 잡곡류
잡곡류는 치아건강에도 유리할뿐만 아니라 두피건강에도 아주 좋다고 합니다. 잡곡류 식품에는 메밀빵과 오곡시리얼 등이 모두 풍부한 철분과 비타민B,아연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매일 간식으로 섭취해주는것이 탈모예방에도 좋습니다.

 

이외에도 살코기,과일,야채, 계란,  탈지우유, 닭고기 등등이 모두 탈모예방에 좋은 도움을 주므로 건강한 머리결과 두피를 원하시는분은 위에 설명한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탈모예방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