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음식

바나나다이어트 바나나로 다이어트간식 만들기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3. 14.

바나나다이어트 바나나로 다이어트간식 만들기

 

바나나는 많은 여성분들이 즐겨먹는 과일중 하나인데요, 바나나는 또 포만감을 유지해주어 다이어트에도 좋은 과일이라고 할수 있답니다. 때문에 바나나로 다이어트 하는 여성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다이어트 한다고 바나나만 먹으면 지겨울때도 있을텐데요, 아래에 바나나를 이용한 다이어트 간식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고 바나나다이어트간식으로 지방소모와 독소배출, 변비까지 한번에 해결할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바나나다이어트방법

 

1. 바나나우유
평소에 과식할때가 많이 있는데요, 이때 바나나한개와 우유 한잔을 믹서기에 넣고 잘아서 바나나우유를 만들어 마시거나 또는 여기에 다른 야채나 과일을 같이 넣어서 먹게 되면 맛도 좋고 비타민 광물질과 섬유소의 섭취도 증가하면서 체내 신진대사가평형을 유지하면서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여 지방이 체내에 쌓이는것을 방지할수 있습니다.

 

2. 쨈대신 바나나로...
바나나 껍질을 발라낸다음 먹기좋게 얇게 썰어서 식빵에 먹기좋게 썰어놓은 바나나를 얹어 먹는것이 다른 땜이나 버터들을 넣고 먹는것보다 지방함량이 적고 맛도 좋답니다. 또는 바나나를 껍질을 깐다음 우유를 조금 넣고 잘 으깨서 쨈처럼 사용을 하면 좋습니다. 바나나에 함유되어있는 식이섬유가 장활동을 촉진하면서 체내의 지방이 쌓이는것을 방지하는 작용을 합니다.

 

바나나다이어트간식

 

3. 계피가루와 결합하면 체온이 증가
우유와 바나나는 아주 좋은 결합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우유와 바나나에는 모두 라이신이라는 아미노산이 함유되어있는데 라이신을 충분히 섭취하게되면 수면개선에 도움을 주는데 수면은 다이어트와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답니다. 인체는 숙면중 살이빠지는 호르몬 분비가 원활하여 식욕억제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아침에 일어나서 직접 갈아서 만든 바나나우유한잔에 계피가루를 조금 타서 마시게 되면 계피가루는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인체 체온이 증가하면서 기초대사량도 증가하게되어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4. 차거운 바나나를 다이어트간식으로...
바나나를 한송이 사다가 냉장고에 넣었다가 오후에 저녁식사시간이 되기전에 공복감이 생기게되면 이때 냉장고에 넣어두었던 바나나를 꺼내서 하나 먹게 되면 바나나에 함유되어있는 섬유소가 포만감을 갖게 하면서 저녁식사시 배고픔으로인한 폭식을 방지하여 다이어트에 좋은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다이어트

 

 

5. 삶아서 꿀을 타서 먹기
바나나를 껍질을 깐다음 냄비에 삶게되면 천연적인 그윽한 향때문에 스트레스도 해소하고 식욕증가를 억제할수 있답니다. 평소에 단음식을 즐겨 먹는 여성분들은 삶은 바나나 꿀을 찍어서 먹게 되면 수면질량을 개선하고 맛도 좋아 좋은 다이어트간식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바나나 다이어트시 주의할점은 비록 바나나에는 섬유소가 대량으로 함유되어있고 또 이러한 섬유소가 장활동을 촉진시켜 장내 노페물과 독소가 재빨리 배출되지만 너무 많이 먹게 되면 장이 과도하게 움직여 소화계통이 약한 분들은 쉽게 복통이 생길수 있으므로 적당하게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어떤것도 너무 과하면 해가 되므로 아무리 좋아도 너무 많이 먹으면 해가 될수 있다는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바나나다이어트 바나나로 다이어트간식 만들기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