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부위별다이어트

출산후 뱃살빼기 익모초로 출산후 복부비만해결하는방법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3. 21.

출산후 뱃살빼기 익모초로 출산후 복부비만해결하는방법

 

출산후 그어떤 산모나 모두 뱃살을 어떻게 뺄까 하는 고민을 하고 있는데요, 건강한 아이을 출산하려는 심정은 어느 임산부나 모두 같은 생각인데요, 하지만 출산후 빠지지 않은 뱃살때문에 고민을 하는 엄마들도 많이 있답니다. 조사에 따르면 여성분들은 출산후 예전 처녀적 몸매로 돌아가는 엄마들은 극 소수라고 합니다.

 

출산후에는 먼저 자궁회복을 하고 다음 지방을 연소하고 마지막에 허리군살을 빼서 날씬한 몸매를 만들어야 합니다. 그럼 아래에 이러한 엄마들의 뱃살고민을 해결하기 위하여 익모초로 출산후 복부비만해결하는 3가지 절차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출산후다이어트

 

뱃살빼기 1단계 : 자궁회복

 

시작시기 : 출산후 3개월후
여성분들은 임신중 자궁은 태아에 의하여 최대한 크도록 자극을 받는데요, 출산후 최대한 커진 자궁은 전부 비워지게됩니다. 예를 든다면 아무리 탄력있는 물체라도 일정하게 늘어나서 있다가 다시 회복을 하려면 일정한 시간이 걸리게 되는데, 만약 회복이 잘 되지 않는다면 탄력한계가 다시 원래대로 돌아기기 힘들수도 있답니다.

 

그러므로 출산후 복부가 다시 예전처럼 돌아가기를 원한다면 출산후 가장 먼저 해야 할일은 자궁회복을 해주어야 합니다. 익모초는 체내의 나쁜피와  태독,독소침적을 없애주는 작용을 하는데요, 또한 자궁수축과 회복에 아주 좋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방법 : 익모초, 땅콩 20알, 대추 5알에 뜨거운물을 1L를 부은다음 대추와 땅콩이 익을때까지 푹 끓여줍니다. 다 끓인다음
흑설탕을 조금넣고 매일 따뜻할때 1~2컵을 마시게 되면 철분보충에도 좋은 도움을 줄뿐만아니라 체내의 기혈회복과 자궁수축을 촉진하고, 또 허리와 복부의 팽창도 감소할수 있답니다.

 

뱃살빼기

 

뱃살빼기 2단계 : 지방연소

 

시작시기 : 출산후 3~5개월내
자국수축은 인체 내부의 변화인데요, 이 과정은 비교적 오랜시간을 거쳐 조리를 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이 시기에는 인체 외부에서도 같이 지방을 연소기하는것이 좋습니다. 즉 내부는 조리를 하고 외부는 지방을 소모하게하여야 뱃살이 다시 살이찌거나 요요가 올 기회가 없게 됩니다. 

 

방법 : 말린익모초 50g, 박하잎 20g, 결명자 20g, 거즈에 넣고 잘 묶은다음 냄비에 물을 부어 30분간 끓여준다음 욕조에
물을 받고 끓여놓은 익모초물을 욕조의 따뜻한 물과 잘 섞어 전신욕을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이때에도 역시 익모초는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체내의 독소배출에 도움을 주며 박하잎과 결명자 성분이 지방연소에 좋은 효과를 볼수 있어 허리와 복부의 군살을 뺄수 있답니다. 

 

만약 본인이 지방이 많이 쌓인외에 부종도 있는 상황이라면 욕조에 소금을 조금 추가해서 전신욕을 해준다면 소금은 피부표면의 혈액순환을 가속시키고 지방연소와 부종제거에 좋은 효과를 볼수 있고 또 살균효과도 같이 보실수 있답니다.

 

출산후뱃살빼기

 

뱃살빼기 3단계 : 날씬한 몸매 만들기

 

시작시기 : 출산후 5개월후
이때 인체는 보다 강도높은 운동과 지방연소하는 작업을 해주어야 합니다.

 

방법 : 익모초 50g, 결명자 5g에 물을 넣고 진하게 달인다음 거즈나 수건을 이용하여 약물성분이 듬뿍 묻게 적셔줍니다.

다음 약성분이 듬뿍묻은 수건을 따뜻할때 직접 허리와 복부에 감싸듯 붙혀주고 랩으로 두겹 말아줍니다. 1시간뒤 따뜻한 물로 씻어준다음 바로 뱃살빼기 운동을 해야 합니다. 뱃살빼기 운동을 추천한다면 윗몸일으키기, 훌라후프, 복부마시지 등이 있겠습니다.


진한 익모초물을 수건으로 적셔 복부에 감싸준다면 복부지방이 빨리 연소하고 분해되고 또 랩으로 말아주는것은 이러한 유효한 성분이 오랫동안 유지할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작용을 합니다. 이때 익목초성분이 계속 피부표면에 남아있는데요, 운동을 통해 이러한 성분이 피부 깊숙히 지방층까지 스며들게 됩니다.

 

또한 혈액순환도 촉진하고 지방대사도 더욱 왕성하게 활동하게 만들어 줍니다. 지금까지 출산후 뱃살빼기 익모초로 출산후 복부비만해결하는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