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연잎차효능 알아보고 연잎차로 다이어트하기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4. 11. 18.

사람들은 연잎을 차로 활용하여 많이들 마시는데요, 건강에도 좋고 부작용도 없다고 합니다. 또 고혈압, 고지혈, 콜레스테롤이 높은 사람들과 중장년층 및 날씬한 몸매를 만들고자 하는 여성분들한테도 이상적인 선택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연잎차는 주요하게 지방을 분해하고 변비를 제거하며 배뇨를 촉진하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한의학에서 비만원인중 하나가 체질이 양허(兩虛)하고 담습이 너무 심해서 라고 합니다. 살을 빼려면 담습부터 삭혀야 한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비만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바로 청연잎을 차로 타서 마시는것이 살을 뺄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속열을 제거하고 독소를 배출하는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연잎차의 효능 알아본다면...

 

1. 더위를 식혀주고 갈증해소 및 해열
연잎차중의 연잎알칼리에는 심장, 간, 비장,폐 등 체내의 각 기관의 열을 식히고 신경을 안정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2. 배뇨, 배변에 유리
장기적으로 연잎차를 마시게 되면 장활동을 원활하게 해주어 독소배출에 유리합니다. 변비 증상이 있는 사람들은 매일 4컵이상의 연잎차를 마셔주면 배변이 원활해지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줍니다.

 

3. 각종 보건효능
연잎차는 인체에 부작용이 없는데요, 해가 없을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매우 유리합니다. 혈압을 낮춰주고 혈액의 지질을 낮춰주어 장기적으로 마시게 되면 고혈압, 고지혈, 고 콜레스테롤에 좋은 효능이 있겠습니다.

 

4. 다이어트효능
연잎에 함유되어 있는 알칼리 성분들이 체내의 지방을 분해하는데 효과적인 작용을 하여 체외로 강력하게 배출시키게 합니다. 연잎알칼리 성분은 인체 흡수후 체내 장벽에 붙어 지방과 격리시키는 막을 형성시켜 인체가 지방을 흡수하는것을 억제하고 또 지방의 축적을 방지하게 합니다.

 

연잎알칼리는 기름진 음식 습관을 개선시켜주고, 또 기름진 음식에 배척효능을 일으켜 기름진 음식에 자연히 반감이 생기면서 멀리하게 됩니다.

 

 

 

연잎차 만드는방법
연잎차를 마셔 살을 빼려고 한다면 방법이 따로 있는데요, 보통 시중에 파는 마른 연잎을 구입하면 됩니다. 단 신선한 연잎을 구할수 있다면 신선한 연잎으로도 차를 만들수 있겠습니다. 신선한 연잎은 연못에 연꽃이 피여 있는것을 확인만 했다면 기본적으로 물에 오염이 없다는것을 설명하며, 깨끗히 씻은후 안심하고 사용할수 있겠습니다.

 

연잎차는 삶지 않고 마른 연잎 10g, 또는 신선한 연잎 20g을 찻주전자 또는 찻잔에 놓고 끓는 물을 부어주고 5~6분간 지나서 마시면 됩니다. 이렇게 만든 연잎차가 다이어트효과에 가장 좋으며, 또 처음으로 탄 차가 다이어트 효과는 매우 크기때문에 처음으로 탄 차만 마시고 재차 타지 않습니다. 가능하면 식사전 공복에 마시는것이 좋겠습니다.

 

연잎차중에 계피3g을 추가해주면 가래를 삭히는 효능이 있습니다. 차를 마실때 음식을 절제할 필요는 없는데요, 이유는 연잎차를 일정한 시간을 마시게 되면 음식에 대한 애호가 자연히 변화가 생기게 되기 때문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모두 기름진 음식을 자연히 멀리하게 된다고 합니다.

 

 


주의사항 : 차갑고 습한 음식을 적게 먹기
다이어트를 하려 한다면 일상생활에서 음식 조절에 주의를 돌려야 하겠습니다. 가능하면 차갑운 성질을 가지고 있는 음식을 먹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자극적인 음식 즉 너무달거나, 너무 시거나, 너무 짜거나, 너무 매운 음식을 피하는것이 좋겠는데요, 이러한 음식들을 과다섭취하게 되면 담습이 너무 심해지면서 비만이 자연이  찾아오게 됩니다.

 

비만으로 인하여 일상생활과 일에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연잎차로 해결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연잎차의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