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여성질환 여러가지 사전 증상을 통해 알아보기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7. 1.

여성질환을 남에게 얘기는하는 것이 여성분들은 부끄럽고 민감한 화제로 많은 사람들앞에서 얘기하기를 꺼려 하는데요, 사실 규칙적인 생활은 여성건강에도 이로울뿐만 아니라 가정에 평화와 행복도 가져올 뿐만 아니라 여성들은 생활을 통해 일상에서 생기는 각종여성질환증상들 빨리 알아낼수가 있답니다.

 

아래에 부부사이의 생활을 통해 알아보는 각종 여성질환들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여성질환

 

 출혈증상

 

어떤 여성분들은 생활을 할때 출혈하는 증상이 종종 있는데요, 이런 증상들은 자궁경부염 또는 자궁경부암 병변으로 나타내는 초기 증상일수 있습니다. 설령 출혈량이 아주 적다고 해도 소홀히 하지 말고 하루 빨리 진찰을 받아보는것이 좋겠습니다. 출혈 증상은 질환들중 후기의 증상이기도 하기 때문에 미루다가는 큰 위험이 생길수 있기 때문입니다.

 

내분비 호르몬 이상

 

분비되는 백태의 색갈과 냄새로 관찰할수 있는데요, 백태가 두부찌꺼기나 또는 거품처럼 또는 색갈이 회색을 띄거나 또는 냄새가 심하게 난다고 하면 질염을 의심해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제때에 조치를 취하고 관리를 해주는것이 다른 질환에 걸리는것을 예방할수 있겠습니다.

 

여성질환증상

 

가슴에 멍울이

 

부부가 서로 껴안을때 유선질병을 알아낼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할수 있는데요, 가슴을 만졌을때 아프거나 눌리는 느낌이 있고 가슴에 멍울이 잡혀진다면 가슴종양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하복부통증

 

배가 아프거나 또는 허리가 아픈 증상이 있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런 증상들은 골반내염, 자궁내막이위증으로 나타나는 증상일수 있기때문에 생리주기가 아닐때 진찰을 받아보는것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