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학생 시력저하 예방 방법과 시력교정렌즈 드림렌즈 안과 추천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7. 31.

잦은 TV시청과 스마트폰을 학생들도 자주 이용하고 보편화 됨에 따라 시력이 급격히 저하되어 안좋은 시력의 눈을 갖은 학생들이 많아졌습니다. 한반에 3/1정도의 학생이 안경이나 렌즈를 끼고 있을 정도로 시력저하가된 학생들이 늘고 있습니다. 시력저하가 되면 안경이나 렌즈가 없게 되면 일상적인 생활이나 공부를 할때 상당한 불편함이 따르게 됩니다.

 

시력저하의 원인을 살펴보면 특별한 케이스를 제외하고 보통 잘못된 생활습관에 원인이 있는데요. 생활습관 개선과 노력을 통해 시력이 저하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학생 시력저하 예방 방법에 대해 살펴보고, 효과적으로 시력교정 효과를 볼수 있는 시력교정렌즈인 드림렌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학생 시력저하 예방 방법

 

1. 눈의 피로를 줄여주기

학생들의 시력저하를 예방하는 방법으로 제일 좋은 것이 바로 제때에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것인데요.. 장시간의 TV시청이나 컴퓨터와 스마트폰 등과 같은 미디어기기 사용을 줄여야 하고, 책에 눈을 너무 가까이 대고 오랫동안 읽는 습관도 시력에 안좋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피해야 합니다.

 

실내에 너무 밝은 조명이나 어두운 조명은 눈의 피로를 쌓이게 해서 좋지 않으며, 형광등과 같이 너무 밝은 것보다는 전구가 눈에 피로를 적게 줍니다. 눈이 피로할 때에는 밖에 나가 먼곳을 바라보는 것이 시력보호에 좋고 시력이 저하되는 것을 막아주어 시력을 보호할 수 있게 도움을 주기 때문에 시간이 날때마다 먼곳을 응시해 눈의 피로를 풀어 주는게 좋습니다.

 


2. 충분한 숙면취하기

사람은 숙면을 취하지 못하면 몸과 정신이 다 힘들어지고 피로가 쉽게 옵니다. 학생들은 특히 공부하는 동안 한곳을 많이 바라보고 눈을 항상 뜨고 있기 때문에 제 시간에 잠을 잘 못자주면 숙면시간 부족으로 인해 더 큰 피로를 느끼게 됩니다.

 

일정한 시간대에 숙면을 취하면 시력보호에 좋고 건강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학교생활을 하는 학생들을 위해 하루에 최소 7시간에서 8시간 이상의 정상적인 숙면을 취하게 도와주어야 합니다.

 

 


3. 수분은 부족하지 않게 충분히 섭취해 주기

공기가 건조하면 피부가 수분을 많이 잃게 되는데요.. 이처럼 수분이 부족하면 눈도 수분을 잃고 건조하게 되어 안구건조증이 생기거나 시력이 저하되는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망막시력을 보호하고 눈이 건조하지 않도록 일상생활에서 신경을 써서 물을 항상 섭취해 체내에 수분이 부족하지 않게 해주어야 합니다.

 


4. 자세는 바르게 하기

우리 눈에있는 두 안구는 수평으로 끊임없이 돌아오려고 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눕거나 엎드린채로 장시간 책을 잃게 되면 두 눈이 상하로 스쳐  촛점을 맺는 곳이 올바른 위치에서 벗어나게 되어 시력저하의 원인이 됩니다. TV나 책을 볼때에는 어깨를 세우고 허리를 편 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 노력해 가면서 읽고, 바른자세가 잘 취해지지 않는다면 책상이나 의자가 몸에 맞지 않을 수 있으므로 잘 살펴보고 조절해 주어야 하겠습니다.

 

바르지 못한 자세로 책을 읽는 것은 근시의 원인이 될수 있고, 건강에도 안좋은 영향을 줄수 있기 때문에 평상시에 바른자세를 취해 주는 것이 눈건강에 좋은 도움을 준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5. 안구운동을 해주고 영양소는 충분하게 섭취하기

시력저하를 예방하고 눈을 건강하게 하기 위해 시간이 날때마다 눈을 감은후에 눈알을 위아래, 좌우로 원을 그리듯 돌려주는 안구운동을 해주면 눈에 혈액순환이 촉진되어 눈 주변근육과 눈의 피로가 풀립니다. 학생들은 특히 컴퓨터를 오래 하거나 책을 장시간 보는 등, 눈사용이 많기 때문에 안구운동이 효과적입니다.

 

비타민 A, B, C는 눈에 좋은 영양소 입니다. 비타민 A의 경우는 야맹증 예방에 좋고, 비타민 B의 경우는 시신경에 영양을 공급하여 눈건강을 유지해주며, 비타민 C는 눈을 생기 넘치게 하기 때문에 이런 비타민이 넉넉하게 들어있는 과일과 녹황색 채소들을 충분하게 섭취해주는 것이 시력저하를 예방하고 눈을 건강하게 만드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여러가지 생활속의 예방 방법으로 시력저하를 막을수도 있지만, 학생들에게 알맞는 방법으로 시력교정효과를 더 볼수 있는데요.. 그 방법은 드림렌즈 입니다.

 

시력저하드림렌즈상담

 

드림렌즈는 무엇일까요? 드림렌즈는 시력에 상관없이 취침전 밤에 렌즈를 착용하고, 취침후 아침에 일어나 렌즈를 빼면 시력이 교정되는 효과를 주는 특수 콘텍트렌즈 입니다.

 

렌즈후면에 의하여 각막이 눌러져서 각막이 편평해짐에 따라 시력이 교정되는 원리로 활동하는 낮에는 안경이나 렌즈를 끼지 않고 편안하게 생활을 할수 있고, 빠른 시일내에 시력이 교정되는 효과를 볼수 있으며,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 학생들에게 우수한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정확한 굴절교정을 위해 드림렌즈를 착용하기 적합한지, 안구질환이 있는지.. 정밀한 검사를 한 후에 처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시력교정 드림렌즈 처방 안과 추천

 

많은 시력교정술 경험이 있는 밝은세상안과에서 드림렌즈를 처방을 해줍니다. 빠른상담 신청으로 자세한 상담을 받아 볼수 있습니다.

 


밤에 취침할때 착용하고 아침에 일어나면 시력이 교정되는 효과를 얻을수 있는 드림렌즈에 관심있는 분이나, 시력저하가 걱정되는 자녀를 둔 부모님들은 빠른상담 신청을 통해 상담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미성년자의 경우 보호자나 부모님이 신청후 상담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