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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다이어트비법

다이어트종류 일상생활에서 본인한테 맞는 체중 감량비법 찾기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4. 1. 18.

날따라 급속히 진전되고 있는 다이어트 열기로 많은 다이어트고수들이 서로 자신만의 비법을 전수하여 인터넷으로 찾아보면 다이어트방법들이 복잡하고  다양하게 있는데요, 어떤 방법들이 효과가 있느지? 어떻게 선택해야 하는지 헷갈려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어떤 다이어트방법들을 막론하고 각각 그 방법만의 유익한 점이 있고 해로운 점들이 있습니다. 중요한건 그중에서 본인한테 맞는 적합한 다이어트방법을 찾는것인데요, 오늘은 여러가지 종류 다이어트에 대하여 알아보고 본인한테 맞는 방법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음식다이어트
운동을 하는 외에 건간한 다이어트를 하려면 영양을 따져가며 엄격하게 매일매일 섭취하는 식단을 짜야 합니다.하루평균 섭취하는 음식을  기름류 25g, 육류 50~60g, 생선,새우류 50g, 단백질 25~50g, 야채500g, 과일 200g, 곡류 300~500g로 오전, 오후 가능하면 두가지 종류의 과일을 먹는것이 좋으며 매일 8~10컵의 물 즉 2L 정도의 물을 마셔주어야 합니다.

 

또한 음식을 조리시에는 찌거나 삶는 방법을 이용하는것이 좋으며 소금, 간장, 기름등과 같은 조미료는 적게 서취하며 식초를 적절하게 섭취하는것을 권장합니다. 저녁식사는 가능하면 주식을 섭취하지 않는것이 좋겠습니다.

 

운동다이어트
가장 유익하고 건강한 다이어트방법으로 2일에 한번씩 운동을 하되 매번 30분 이상 해주어야 인체에서 300칼로리의 열량을 연소할수 있겠습니다. 여기에 다이어트식단을 잘 배합한다면 좋은 효과를 볼수 있겠습니다.

 

단 단점은 그 효과가 매우 느리다는 점이며 운동을 일딴 멈축게 되면 기초대사량이 점점 느려지면서 지방이 체내에 축적되게 됩니다. 때문에 체중이 요요현상이 생기게 됩니다. 그러므로 운동으로 다이어트를 시작햇다면 무슨 일이 있어도 운동은 꼭 유지해야 하겠습니다.

 

 

향훈다이어트
몸의 건강을 보호하려면 향기식물에센스가 많은 도움을 줍니다. 향훈으로 체내 불필요하게 축적되어 있는 수분, 부종을 제거해주어 임신으로 인한 튼 뱃살, 숙변제거에 도움을 주며, 독소배출에 좋은 도움을 줍니다. 향훈오일과 복부마사지를 오랜시간동안 병행애 준다면 아주 좋은 효과를 볼수 있겠습니다.

 

호흡다이어트
정확한 호흡법이 대뇌와 인체에 충분한 산소를 보충시켜줄뿐만 아니라 신진대사속도를 가속시켜 체내 불필요한 지방을 소모시키고, 체내 독소를 배출시켜 앉아서도 살을 뺄수 있는 최적의 방법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호흡을 통하여 살을 빼는방법은 천천히 달리기와 같은 유산소 운동과 동일한 효능이 있습니다. 복식호흡을 이용하여 인체가 대량의 산소를 흡수하여  단련을 통해 인체 깊숙히 잠재되어 있는 근육들이 지방연소에 촉진작용을 합니다.

 

순리롭게 진행된다면 두배의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복식호흡법을 끝까지 유지한다면 인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일상생활에서도 쉽게 살을 뺄수 있겠습니다.

 

복식호흡하는방법 [링크]

 

 

물다이어트
미국의 모 대학교의 연구결과, 48명의 비만인 사람들을 두개조로 나뉘어 한조는 매일 저지방, 저칼로리 음식만 섭취하게 하고 식사전에는 물을 마시지  않게 하고 다른 한조는 먼저 조와 같이 식단을 진행하고 매일 세끼 식사전에 각각 물 2컵 226ml씩 마시게 하였습니다.

 

3개월후 3끼식사전 물을 두껍씩 마셨던 비만인 사람들은 대략 7000g의 체중을 감량했고, 식사전에 물을 마시지 않은 조는 5000g정도 감량했다고 합니다. 이로부터 알수 있는바 매일 물을 2L물을 마셔주게 되면 대략 100칼로리의 열량을 소모할수 있는데요,

 

주의해야 할점은 인체가 대량의 수분을 소모하기 위하여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기때문에 2.5L를 초과하게 되면 순환계통에 부담을 주면서 건강에 해로울수 있으므로 과도한 물 섭취는 피해야 하겠습니다.

 

효과를 두배로 볼수 있는 물다이어트방법 상세보기

 

 

다이어트 보조식품
다이어트차, 보조식품, 약 등 시중에서 쉽게 찾아볼수 있는데요,보통 이런 방법들은 식욕을 억제시켜 섭취하는 영양을 줄여 다이어트 효과를 보는 방식입니다.

 

이런방법들은 부작용들이 따르는데요, 사람마다 다르게 설사가 생기거나 또는 피로를 많이 느끼게 됩니다. 장기간 이런방법으로 살을 빼게 되면 장 기능이 혼란을 일으켜 약을 끊게되면 만성변비가 생길수도 있으므로 건강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한방다이어트로 몸속부터 깨끗하게 독소와 노폐물을 제거하여 배출시켜주는 유기농 해독다이어트가 많은 여성분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체질마다 비만원인도 다른점을 감안해 체질별 부위별 나이별 개인의 비만성향을 파악하여 전문가와 함께 잠을 자는동안에도 체지방분해을 촉진시켜  체중감량으로 목표체중까지 감량할수있게 도와주고, 또 세포에 활력을 주어 몸매를 탄력있게 만들어줍니다.

 

유기농한방발효수면다이어트 수앤슬림[보러가기]

 

 

침구다이어트
침구는 두가지 조절작용을 하는데요, 침구를 통해 관련된 경혈을 자극하여 비만환자들의 이상생리상태를 조절해 주고, 비만환자들의 지나치게 흥분된 소화기 기능을 억제시켜주며, 또 지방을 분해하는 계통을 자극하여 혈맥을 잘 통하게 만들어 인체 신진대사기능을 강화시켜주어 다이어트효과를 보게 합니다.

 

또한 요요가 적으며 침구다이어트는 주요하게 전신다이어트로 부위별다이어트에는 그다지 효과를 보지 못합니다. 침구 다이어트를 하려고 한다면 전문 병원에 찾는것이 좋겠습니다.

 

다이어트클리닉
다이어트 클리닉에서도 마사지, 초음파, 다이어트기계 등 각종 치료과정으로 진행을 하는데요, 단점이 가격이 엄청 비싸다는점으로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네요.

 

 

 

지방흡입시술
지방흡입시술은 효과가 가장 빨리 볼수 있겠는데요, 특히 부위별 예를 든다면, 엉덩이, 허벅지, 팔뚝, 아래턱, 복부 등등으로 효과는 탁월합니다. 단 그 비용이 엄청 비싸다고 할수 있겠습니다. 이외에 고혈압, 고혈당, 폐에 호흡기능이 약한 만성 질병의 환자들은 할수 이 시술은 할수 없습니다.

 

지금까지 다이어트종류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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