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음식

칼로리 낮고 포만감 높은 음식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4. 1. 29.

다이어트가 평생 안고 가야할 문제가 되어버린 요즘 비만은 보기에도 예쁘지 않지만 건강에도 큰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각종 질병들이 비만으로 부터 생기게 되는데요, 이렇듯 중요한 다이어트! 하지만 어떻게 해도 살은 쉽게 빠지지 않아서 스트레스 받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다이어트와 먹는 음식은 아주 큰 연관성이 있는데요, 먹는 음식의 선택으로 살을 뺄수 있냐, 없냐가 결정됩니다. 오늘은 다이어트에 가장 중요한 음식인 포만감 높고 칼로리 낮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겟습니다.

 

 

죽순
열량 : 19칼로리(100g당) 죽순은 저지방, 저당분, 섬유질이 많은것이 특징인데요, 섭취후 장활동을 촉진시킬뿐만아니라 소화에도 도움을 주고 체내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제거하고 변비도 예방할수 있으며  대장암예방효능이 있습니다. 죽순에는 지방과, 전분함량이 적어 천연 저지방, 저칼로리 음식으로 다이어트중이신 분들한테는 최적의 음식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얼린두부
열량 56칼로리(100g당) 두부가 냉동을 거치면 일종 산성물질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 상선물질은 인체의 지방을 파괴하는 작용을 합니다.

 

예를 들면 장기적으로 얼린두부를 많이 섭취하게 되면 지방배출에 유리하고, 체내 축적되어있는 지방을 끊임없이 배출시켜 줄어들게 하여 다이어트목적을 이루게 됩니다. 두부를 얼리게 되면 사이사이 틈새가 생기게 되는데, 영양이 풍부하고 열량이 적다는 특징이 있고 또 공복감을 해소할수도 있습니다.

 

 

절인야채
열량 : 22칼로리(100g당) 식물성 지방은 절이는 과정에서 분해가 되기때문에 포만감을 주고 살이 찌지 않는데요, 단 부종형 비만인 사람들은 먹지 않는것이 좋겠습니다.

 

숙주나물
열량 : 18칼로리 (100g당) 혈관벽에 붙어있는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주어 심혈관질환을 방지하는 작용을 합니다. 장기적으로 숙주나물을 섭취하게 되면 열을 식히고 해독작용을 하며 배뇨에 유리하고,술독을 해소하는데 좋은 도움을 줍니다.

 

흡연과, 음주를 좋아하는 비만인이 숙주나물을 자주 먹게 되면 위장의 독소를 제거하고 지방에 피하에 형성되는것을방지하는 작용을 합니다.

 

 

모과
열량 : 27칼로리 (100g당) 모과중에 함유되어 있는 모과단백질효소가 지방을 분해하여 단백질을 소화시켜 인체가 음식에 대한 소화와 흡수에 유리하며  위장을 건강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부종을 제거하고 무좀과 관절개선에 좋은 도움을 줍니다.

 

파인애플
열량 : 41칼로리 (100g당) 파인애플은 영양이 풍부하여 인체 필요한 비타민c, 카로틴, 티아민, 니코틴산, 등 비타민과 인체의 흡수에 좋은 칼슘, 철분, 마그네슘, 등 미량원소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파인애플즙, 껍질, 줄기에는 단백질분해효소가 함유되어 있어 단백질의 소화를 돕고 폭식후 음식의 부해에 좋은 도움을 줍니다.

 

 

 

오이
열량 : 15칼로리(100g당) 오이에는 비타민c, B군비타민, 및 미량원소와 광물질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영양이 풍부하다고 할수 있겠는데요,

 

오이의 영양성분을 모두 섭취하려면 그대로 섭취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소금에 절인 오이는 영양성분이 유실될수 있습니다. 이외에 오이무침은 그때그때 담궈서 바로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오랜시간 두게 되면 비타민성분이 유실될수 있겠습니다.

 

관련글추천 : 밤에배고플때 편하게 먹을수 있는 포만감높은음식

 

지금까지 칼로리는 적고 포만감은 많이 주는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