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뇌에좋은음식 15가지 음식으로 대뇌에 충전하기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4. 2. 21.

빠른 패턴의 생활을 하루하루를 생활하는 현대인들은 강력한 스트레스로 인하여 대뇌가 항상 강압적인 상태에 처해있어 자칮 조심하지 않게 되면 대뇌에 큰 손상을 주게 됩니다.

 

만약 항상 이러한 상태라면 집중력이 떨어지고, 하루종일 피곤하고, 몽롱하고, 피곤하며 졸음만 쏟아지게 되는데요, 이러한 증상들이 나타나게 된다면 당신의 대뇌는 이미 쇠약해 지고 있다는 표현입니다.이렇게 쇠약해지는 대뇌, 해결방법은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외에도 뇌에도움되는 음식을 보충하여 증상을 완화시킬수 있는데요, 오늘은 뇌에좋은 17가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이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으로 안토시아닌은 대뇌세포에 독소를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고, 대뇌가 포도당을 이용하는데 촉진작용을 하여 뇌세포사이의 전도를 강화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브로콜리
항산화제와 식물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브로콜리는 대뇌섬유를 독소의 영향을 받지 않게 보호해주는 작용을 합니다.

 

 

닭고기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닭고기는 아드레날린의 경계성을 높혀주는 화학물질의 필수품으로 대뇌는 이러한 물질을 제조한뒤 사고와 반응의 속도가 더욱 빨라지고 적극적이 되며 집중력을 증가시키고 더욱 활력이 넘치게 만들어 줍니다.

 

감귤류 과일
풍부한 비타민c와 기타 항산화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대뇌 또렷한 기억력을 유지하는데 좋은 도움을 주고 대뇌세포가 위험을 저항하는테 좋은 도움을 줍니다.

 

당근
베타카로틴과 기타 천연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대뇌 섬유조직이 독소로부터 손상을 받는것을 보호해주는 작용을 합니다.

 

 

콩류
대뇌에 포도당을 연료로 제공하여 주는데요, 섬유질은 또 포도당의 흡수를 감소시키고 완화시켜 정신을 안정적으로 유지시켜주고, 자각성을 높혀주고 집중력을 키워주는 작용을 합니다.

 

시금치
시금치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철분은 기억력, 집중력, 사고력에 좋은 도움을 주는 작용을 합니다.

 

요구르트
연구결과, 유산균 음식은 대뇌에 사고력을 높혀주고 경각성을 높혀준다고 합니다. 또한 소화에도 도움을 주어 야간작업을 하는 사람들한테 좋은 도움을 줍니다.

 

단백질
단백질이 높으면 아드레날린을 증가시켜 대뇌를 맑게 유지시켜주고 경각성을 높혀줍니다.

 

 

고추
매운 성분인 캡사이신은 순환을 자극하고 소화를 도우며, 코가 막히지 않게 숨이 잘 통하게 하는 작용을 하며, 좋은 기분을 대뇌에 직접적으로 전달하게 됩니다.

 

비계가 없는 소 살코기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기억력을 개선시켜주고 경각성과 집중력을 개선시키는데 좋은 도움을 줍니다.

 

계란
비타민B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기억력을 높혀줍니다.

 

돼지고기
비타민B1 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미엘린을 보호하여 세포간의 연결을 촉진하는 작용을 합니다.

 

 

바다 생선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미엘린을 축전시켜 더욱 견고하게 하는 작용을 합니다.

 

풋콩

풋콩에 함유되어 있는 일종 성분이 대뇌세포간의 정보전달에 좋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뇌에좋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