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비법

단기간급다이어트 부담없이 3일에 몸매만들기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4. 3. 24.

겨우내 추운 날씨로 인하여 몸매에 신경쓰지 않고 긴장을 풀고 있다가 날씨도 따뜻해 지면서 몸에 걸치는 옷도 줄어들면서 어느순간 거울에 비친 내 몸을  봤더니 허리와 복부, 두 다리에 지방이 쌓여있고, 얼굴에는 부종이 생겨 퉁퉁 부어있는것을 느끼게 되는데요, 이때부터 장기간 내멋대로 몸에 신경을 쓰지 않았던 본이이 미워지게 됩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겨우내 방심한 사이에 찐 살들 단기간에 빨리 뺄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하고 궁금하 해는 여성분들이 많을텐데요, 오늘은 단기간 빨리 살뺄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부종을 신속하게 제거하기
많은 여성분들이 부종이 살찌는거랑 무슨 연관이 있냐고 하면서 부종을 얕보게 되는데요, 이러한 부종이 바로 비만의 원흉중 하나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단기간 빠른 다이어트중 이런 몸에 불필요한 수분을 철저하게 배출하게되면 몸무게를 1kg정도 줄일수 있을뿐만 아니라 가장 중요한건 전신의 사이즈가 줄었다는 느낌이 듭니다.

 

해결방법: 생식다이어트법
일상생활의 식단중에서 효소가 체내에서 소화와 해독효능을 하는데요, 하지만 효소는 47도이상에서는 모두 죽게 됩니다. 때문에 더욱 많은 효소가 체내에서 소화에 도움을 주기위해서는 열량의 생성을 가장 작은 범위로 억제하고, 동시에 신진대사를 높혀주는것이 좋겠는데요, 단기 다이어트로 생식다이어트법을 이용하는것도 괜찮은 선택이 될수 있겟습니다.

 

 

먹어도 되는 음식
1. 과일, 생으로 먹을수 있는 야채
2. 저온처리를 거친 말린 과일이나 해초류
3. 낫토, 미소된장, 간장, 두부 등 발효식품
4. 견과류, 콩나물, 곡물류

 

먹으면안되는 음식
1. 생으로 된 육류나 생선류
2. 고온조리과정을 거친 음식
3. 가공음식

 

 

실천 : 세끼 식사 개선

 

아침식사
메뉴1: 변비개선에좋은 야채과일쥬스
파인애플 50g, 바나나 1/3개, 셀러리 15g, 150g의 물과 함께 꿀을 1티스푼정도 입맛에 따라 넣고 갈아서 마시면 됩니다.

 

메뉴2: 대사촉진에 좋은 과일야채쥬스
자몽 1/2개, 파인애플 50g, 생강 1g, 물 100ml와 함께 믹서기에 간다음 입맛에 따라 꿀을 조금 타서 마셔주면 됩니다.

 

점심식사
점심식사는 식사하기 30분전에 야채과일샐러드를 먼저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다음 식사시 낫토, 두부, 다시마, 무 등 음식을 충분한 포만감을 느낄때가지 섭취하면 됩니다.

 

저녁식사
저녁식사 역시 식사하기 30분전에 샐러드를 먼저 섭취한 다음 뜨거운물에 야채를 살짝 데쳐서 섭취하는것이 좋겠습니다.

 

 

비결
사실 생식다이어트방법은 단순하게 날 음식만 먹는건 절대 아닙니다. 이유는 차갑고 생으로 된 음식만 먹게 되면 인체 기능이 떨어지기때문입니다. 때문에 포인트는 평소 식단중 야채를 중심으로 생으로 먹을수 있는건 그냥 생으로 먹고 3일 단기 다이어트중 이러한 방식으로 음식습간을 개선하게 되면 그 효과는 선명하게 나타날수 있겠습니다.

 

2. 독소배출과 변비 개선하기
바쁜일상과 생활속에서 음식습관이 불규칙적이거나 또는 항상 기름진 음식의 섭취로 많은 여성분들이 변비가 쉽게 생기게 됩니다.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할수 없게되면 특히 허리와 복부에 배출되지 않은 노폐물들이 쌓이면서 배와 허리가 더욱 굵어 보이고 뚱뚱해 보입니다.

 

 

해결방법 : 고관절스트레칭운동

실천: 양반다리 하고 앉기
두 무릎은 굽혀 두 발바닥은 서로 붙혀 바닥에 놓습니다. 두 팔은 자연히 펴서 두 손으로 동시에 발끝을 잡고 고정합니다. 다음 몸은 각각 좌우로 천천히 비틀어 주는데요, 무릎과 발은 바닥에서 움직이 않게 하고 허리만 비틀어 주었다가 원자세로 돌아오면서 호습을 반복하면서 나중에는 허리를 굽혀 머리를 발끝에 닿게 해줍니다.

 

3. 혈액순환을 가속시키고, 신진대사 촉진시키기
평소 운동부족인 사람들은 근력이 떨어지면서 체내 대사도 같이 느려지게 됩니다. 평소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것이 좋겠습니다.

 

 

해결방법: 목욕다이어트법

 

실천 1: 고온에서 반복적으로 목욕하는 방법
고온에서 반복적으로 목욕을 하는 방법은 수압과 수온을 통해 인체에 부하를 져오기때문에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 좋은 다이어트효능을 볼수 있겠습니다. 매번 300~400칼로리의 열량을 소모할수 있습니다.

 

1. 욕조에 42-43도의 물을 받아줍니다. 발부터 천천히 어깨까지 담궈주어 몸이 수온에 적응하도록 해줍니다.
2. 2~3분간 담근뒤, 물에서 나와 5분간 휴식합니다. 이때 샤워기로 전신을 씻거나 또는 머리를 감아줍니다.
3. 5분뒤 다시 동일한 방법으로 욕조에 2~3분간 담궜다가 다시 욕조에서 나와 5분간 휴식을 합니다.
4. 마지막 전신을 욕조에 담궈서 5분간 있은다음 끝내면 됩니다.

 

 

실천2 : 반신욕
만약 시간이 비교적 여유롭다면 천천히 반신욕을 즐기는것도 땀배출을 충분히 하여 독소배출에 좋은 효과가 있고 살빠지는데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1. 욕조레 43도의 물을 받아준다음 손바닥과 무릎 아래의 부위를 5~10분 담궈서 땀샘을 자극해 줍니다.
2. 두 손과 두발을 물에 담글때 절절하게 관절을 움직여 주는것이 혈액순환에 자극을 줍니다.
3. 수온이 37~38정도가 되면 가슴밑 부위까지 물에 10~15분간 담궈서 반신욕을 해줍니다. 실내 기온이 좀 낮다면 어깨에 타올을 걸쳐 몸이 차가워 지는것을 방지 해야 합니다.

 

 

비결
목욕다이어트를 할때에는 대량의 땀배출로 인체 수분부족이 생기는것을 피하기 위해서는 목욕하기 전에 충분한 수분보충을 해주는것이 좋으며 또 목욕하는 동시에 마사지를 함께 병행하는것이 다이어트효과는 배로 증가시킬수 있겟습니다.

 

4. 작은 얼굴로 착각하게 만들기
한 사람이 뚱뚱한지 날씬한지의 가장 첫 인상은 바로 얼굴로 체중은 첫 인상에 그렇게 큰 인상을 주지 않습니다. 때문에 작고 갸름한 얼굴을 소유하고 있다면 다른사람들이 보았을때 날씬해 보일수 있답니다. 작은 얼굴을 소유하려면 얼굴에 혈이 잘 통하게 한다면 얼굴부종도 전신부종과 함께 빠지면서 작은 얼굴을 만들수 있답니다.

 

 

해결방법 : 얼굴살빠지는마사지
얼굴에 딱딱한 근육이 생기고 불필요한 수분이 남아있고, 림프와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게되면 노폐물이 축적되고 얼굴도 자연히 부종이 생기면서 커지게 됩니다.

 

이러한 종류의 문제를 해결하려한다면 우선 얼굴살빼는 마사지를 해주는것이 좋은데요, 혈액순환을 자극하는 방법을 통해 막힌 림프혈을 통하게 하여 쌓여있던 노폐물과 불필요한 수분을 림프와 경혈을 통해 체외에 배출하게 하여 근육의 근력을 회복하여 군살을 수축시켜줍니다. 매일 가볍게 마사지를 몇번 해주면 둥글고 넙적한 얼굴이 신속하게 작고 갸름한 얼굴로 바꿀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단기간 빠른 다이어트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