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비법

신진대사량높이는법 전문가가 추천하는 기초대사량높이는방법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4. 3. 12.

어느덧 겨울도 다 지나가고 다시 봄이 시작을 알리는 봄비 소식이 있는데요, 봄이 되면 여성분들이 가장 신경쓰는 부분이 바로 살빼기가 아닌가 싶네요... 겨우내내 몸매관리에 신경을 쓰지 않은탓에 다가오는 노출의 계절을 맞이하여 모든 여성들이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계신데요, 다이이트에 대하여 이야기 한다면 신진대사를 말하지 않을수가 없습니다.

 

인체 신진대사량이 높아져야 같은 양을 먹어 살이 적게 찌고 체중감량에도 성공을 할수 있겠는데요,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신진대사량을 높여 가장 빠른 다이어트효과를 볼수 있을까요? 오늘은 신진대사량을 높혀 빠른시간내에 다이어트목표를 달성할수 잇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충분한 수분보충
충분한 수분보충은 다이어트에 매우 중요한데요, 매일 평균 8컵 이상 즉 2L 이상의 물을 마셔주어야 인체 각 기관이 정상적으로 운전을 하면서 이에따라 신진대사량도 높아질수 있습니다.

 

2. 충분한 칼슘보충
최근에 한 다이어트관련 연구결과에서 체내 칼슘함량이 떨어지게되면 인체에 비만호르몬 분비가 증가한다는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때문에 칼슘을 충분히 보충하는것도 체내 비만호르몬분비를 억제하는데 좋은 도움을 줄수 잇다고 할수 있겠는데요,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으로는  예를 들면 저지방우유, 요구르트, 연어, 두부, 귀리 등등입니다.

 

3. 알콜을 적게 섭취하기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술자리는 피할수 없는데요, 이렇게 술을 마시게 되면 다음날 신진대사 수치는 이로 하여 떨어지게 됩니다. 연구결과 저녁에 술을 마신 사람의 신진대사는 현저히 떨어지는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만약 평소에 술을 즐겨 마시는 분이시라면 신진대사량은 술을 마시지 않는 사람보다 많이 떨어졌다고 보면 됩니다.

 

 

4. 간식을 조금씩 먹어주기
다이어트에 간식이 웬 말이냐고 하실수 있지만 간식을 조금씩 먹는것이 나쁘지만은 않답니다. 예를 들어 배에서 꼬르륵 소리가 나고 배고픔을 느낀다면 체내에서 에너지 수요가 필요하다는것을 설명합니다.

 

배고플때 음식을 먹지 않게 되면 위장의 기본적인 기능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이때 고섬유질 음식이나 고단백질 음식 예를들어 섬유과자, 과일 또는 요구르트를 간식으로 선택하여 섭취하는것이 좋겠습니다. 만약 인체가 계속 공복감에 처했는다면 그 전에 했던 식단조절은 쓸모가 없게 됩니다.

 

5.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스트레스가 증가하게 되면 인체 코티솔의 수치가 증가하는데요, 코티솔이라는 호르몬은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때 인체에 지방을 많이 쌓이도록 만들게 합니다.때문에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요가를 한다거나 또는 본인이 좋아하는 취미활동을 해주는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6. 무설탕 탄산음료수를 적게 마시기
많은 여성분들이 다이어트때문에 당분을 적게 섭취하려고 무설탕 탄산 음료수를 많이 마시게 되는데요, 하지만 사실 이러한 무설탕 사이다나 음료수가 인체 신진대사에 나쁜 영향을 주게 됩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부면적인 작용을 피하기 위해서는 가능하면 물이나 소다물을 마셔주는것이 좋으며 만약 정말 탄산음료수를 마시고 싶으시다면 매주 2캔을 초과하지 말아야 하겟습니다.

 

7. 충족한 수면을 유지하기
매일 7~8시간의 수면은 신진대사를 수치를 유지하는데 매우 중요한 작용을 합니다. 만약 수면시간이 7시간 미만이라면 이체가 칼로리를 연소하는 기능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또한 수면시간이 너무 길어도 수면시간이 적은것과 동일한 결과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때문에 가능하면 고정적인 수면시간을 유지하는것이 좋은데요, 매일 정해진 시간에 잠을 자고 아침에 정해진 시간에 일어나는것이 가장 좋겠습니다.

 

 

 

8. 햇볕을 많이 쬐기
연구결과 만약에 사람이 장기간 어둡고 음울한 환경에서 생활하게되면 인체 생리기능이 영향을 받으면서 체중이 증가하고, 수면질량이 나빠지게 됩니다.

 

해빛이 가장 좋은 시간은 보통 오전 11시에서 오후 3시사이라고 합니다. 때문에 낮에 시간을 내어 수시로 해빛을 쬐주는것이 인체 심박수를 증가시켜주고, 또 신선한 공기를 마실수 있어 인체에 좋은 도움을 줄수 있겟습니다.

 

9. 날씨가 추울땐 운동하기
날씨가 조금 추울때에는 유산소 운동이든 모두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체내 지방 연소를 증가시킬수 있습니다. 때문에 날씨가 조금 춥다고 집안에서 이불을 덥고 가만히 있지만 말고 추울수록 그어떤 운동이라도 조금씩 해주는것이 체내에 쌓여있는 군살을 뺄수 있습니다.

 

10. 중량운동 증가하기
1파운드의 근육은 35~50칼로리를 연소시킨다고 합니다. 하지만 1파운드의 비계나 군살은 5~10칼로리밖에 연소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근육량을 증가시키는것이 인체 기초대사량을 40%증가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필사적으로 중량운동을 할필요는 없습니다. 간단한 중량운동으로 근육량을 증가하는것이 지방연소에도 좋은 도움을 주겠습니다.

 

 

11. 비탑민C의 섭취량을 높히기
비타민C와 칼슘은 신진대사량을 높혀주는데 가장 중요한 두가지 원소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칼슘은 인체 신진대사를 가속시켜주고, 비타민C는 인체가 칼슘의 흡수를 촉진하는 작용을 하기때문에 두가지 이익을 한꺼번에 보려고 한다면 두가지중 한가지라도 빠지면 절대 안됩니다.

 

12. 비타민B가 포인트
많은 비타민B를 섭취하려면 견과류, 닭고기, 소고기, 생선 등을 많이 섭취해야 하겟습니다. 비타민B가 건강한 신진대사를 유지하는데 좋은 도움을 줍니다. 콩류에도 비타민B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또한 섬유소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에는 최적의 음식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13. 녹차마시기
녹차속에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성분이 신진대사량을 높혀주는 작용을 합니다. 그러나 녹차는 장기적으로 마셔야 효과가 있는데요, 또 매일 4~5컵 마셔야 하겠습니다.

 

 

 

14. 시간나면 운동하기
바쁜 일상때문에 별도의 운동시간이 없는 분들은 사무실에서도 시간나면 틈틈히 사소한 운동을 해주는것이 적은시간에 많은 칼로리를 연소시킬수 있어 운동할 시간이 없는 분들한테는 좋은 방법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15. 고추. 생강 먹기
고추에는 캡사이신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고추의 매운맛이 체내 지방을 연소기켜줍니다. 고추를 먹은뒤 지방을 연소하는 시간은 30분간 지속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생강은 인체 소화기능을 20% 증가시켜주는 작용을 하는데요, 각장 음료수에 생강가루를 타서 마시거나 또는 요리를 할때 생강을 활용하여 많이 섭취해주는것도 체중감량에 좋은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16. 참치, 연어 섭취하기
참치와 연어에는 살이빠지는 호르몬의 분비를 증가시키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호르몬은 식욕을 억제하는 작용을 하고 있어 다이어트중이신 분이시라면 좋은 도움을 받을수 잇겠습니다.

 

지금까지 신진대사량높이는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