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몸에 좋은 간식 사무실에 구비되어야할 필수 간식들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4. 4. 10.

무미건조한 사무실에 8시간 있게되면 대뇌도 산소가 쉽게 부족할뿐만 아니라 인체도 에너지 결핍 현상이 쉽게 생기게 됩니다. 이때 자신한테 에너지를 보충시키려 한다면 서랍속에 두었던 작은 간식들이 에너지 보충에 좋은 도움이 될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에너지 보충용 간식들이 과자나 감자칩류의 쓰레기 음식이 아닌 건강에 유익한 식욕을 채워줄수 있는 좋은 음식이여야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은 직장인들을 위한 몸에좋은 활력이 넘치는 건강한 간식들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과일
조사결과 대다수의 사람들이 매일 가장 기본적인 2가지 과일을 먹지 못한다고 합니다. 또한 실제적으로 만약 낮에 과일을 먹지 않았다면 저녁식사후 두가지 과일을 한꺼번에 섭취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때문에 오후에 뭔가를 먹고 싶다면 한가지 과일을 오후 간식으로 선택하는것이 건강에도 좋고, 먹는 욕구도 충족시킬수 있겠습니다.

 

통밀 잡곡 빵
잡곡류 음식 예를 들면 통밀빵이나 잡곡으로 만들어진 음식 토스트, 고섬유질 음식등은 복합성 탄수화물로 혈당 상승 신속한 파동을 주지 않습니다. 또한 고섬유질 음식은 포만감을 주기때문에 쉽게 배고프지도 않습니다.한번 섭취량은 대략 토스트 빵 한조각에 꿀이나 쨈을 발라 그 맛을 더한다면  이보다 좋은 간식은 없은것입니다.

 

 

견과류
단음식을 즐겨먹지 않는 사람들은 기름기으로 가공처리를 하지 않은 오리지날 맛인 땅콩, 아몬드, 호두 등 각종 견과류가 식물성단백질과 건강한 불포화지방및  섬유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포만감을 주고, 위장이 비워지는 시간을 뒤로 미뤄줍니다. 또한 먹을때 꼭꼭 씹어서 천천히 사키게 되면 먹는 욕구도 충족시킬수 있겠습니다.

 

요구르트, 요플레
작은 한병의 요구르트나 요플레를 무설탕, 무지방, 또는 저설탕, 저지방 제품을 선택하게되면 열량이 낮고, 칼슘을 보충시켜주어 좋은 간식선택이 될수 있겠습니다. 여기에 과일과 함께 섭취한다면 맛과 건강을 함께 챙길수 있는 좋은 간식이 되겠습니다.

 

 

야채샐러드
저녁식사후에 남은 야채가 냉장고에 있다면 예를 들어 오이, 상추, 토마토 등 야채들을 깨끗하게 씻어 얇게 썰은다음 식초와 설탕을 조금 넣고 조물조물 무쳐서 찬합에 넣어두었다가 다음날 사무실에 가져가서 오후 간식으로 섭취하는것이 평소 야채섭취부족현상을 충족시킬수 있어 좋은 선택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블랙초콜릿
초콜릿은 향도 좋을뿐만 아니라 연구결과 대량의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매우 유익하다고 합니다. 단 코코아 함량이 높고 당분 함량이 낮은 블랙초콜릿에 한해서 입니다.

 

코코아 함량이 적어도 65% 가장 좋은건 75%이상인데요, 하지만 코코아 함량이 높을수록 느껴지는 입맛이 쓰고 텁텁하기때문에 모든 사람들이 받아들이기는 쉽지 않습니다. 단 쓴맛을 즐기는 사람들한테는 오후에 블랙 초콜릿 1~2조각과 커피 한잔은 좋은 선택이 될수 있겠습니다.

 

 

 

구운고구마
고구마는 달고 맛있을뿐만 아니라 또 영양성분 우수하여 최상의 항암음식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식이섬유, 단백질, 칼슘, 비타민A 및 비탐빈B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고구마는 적당한 크기 한개로 오후 간식으로 선택한다면 열량도 낮고 포만감도 주며 단음식의 욕구도 충족시켜 좋은 선택이 될수 있겠습니다.

 


열량이 낮고, 풍부한 과움ㄹ질이 함유되어 있어 먹고 싶은 욕구가 생길때에는 몇장 섭취하는것도 좋은 선택이 될수 있는데요, 하지만 시장에서 유통되는 김은 대부분 모두 너무 짜고 소듐함량이 너무 높기때문에 과도 섭취는 피하는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선택시 포장에 적혀져 있는 성분표시를 보고 가능하면 나트륨이 적고 소듐함량이 낮은 제품을 선택하는것이 현명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몸 건강에 좋은 간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