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장청소하는법 및 독소배출음식 알아보기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4. 5. 28.

현대사회에서 생활조건이 점차 좋아지면 여러가지 고급음식의 섭취로 자칫 잘못하게 되면 체내에 독소가 쌓이게 되면서 각종 질환 증상들도 생기게 되는데요, 몸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체내에 쌓여있는 독소를 제거하는것이 중요하다고 할수 있겠습니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장청소와 독소제거에 신경을 쓰고 있는것이 현실인데요, 그렇다면 장을 깨끗하게 청소해주고 체내 축적된 독소를 제거하는 방법들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또 독소배출에 좋은 음식들은 어떤것들일까 궁굼해 하는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오늘은 장을 청소하는 방법과 독소배출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장청소와 독소제거방법
1. 소금물로 장을 청소하는 방법인데요, 방법은 아침에 일어나서 공복상태에 일정량의 소금물을 마셔주고 여기에 요가 운동으로 장을 청소하는 효과를 볼수 있겠습니다. 이 소금물로 장을 청소하는 방법은 간단하면서 장의 활동을 자극하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체내 독소를 배출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2. 음식으로 장을 청소하는 효과를 볼수 있는데요, 장청소에 효과좋은 음식들로는 야채와 과일을 빼놓을수 없는데요, 그중 장청소에 효과좋은 야채들로는 무청, 유채잎, 시금치, 갓, 통배추, 당근, 브로콜리, 양배추 등이고, 장청소에 효과좋은 과일들은 레몬, 귤, 유자, 포도, 사탕수수, 매실, 사과, 토마토 등 입니다.

 

식이요법으로 장을 청소하는 방법은 안전하고 부작용이 없어서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장청소하는 방법이라고도 할수 있습니다.

 

3. 매일 30분의 시간을 들여 달리기를 하는데요, 달리기를 하는 과정에 가능하면 일정한 속도와 균형적인 호흡을 유지하는것이 좋겠습니다.

 

 

장청소와 독소배출 식단

과일 샐러드
재료 : 딸기 조금, 사과 1개, 바나나 1개, 요구르트 1컵, 꿀 적당량.
방법 : 준비한 과일들을 먹기 좋은 크기로 깍뚝썰어서 요구르트와 혼하하여 적정량의 꿀을 섞어주면 됩니다.

효능 : 딸기와 사과에는 모두 대량의 펙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장을 청소해주는 작용을 하고, 바나나는 장을 매끄럽게 해주어 배변에 도움을 주어 변비를 치료하는데 보조 작용을 합니다. 꿀과 요구르트는 역시 독소배출과 피부미용에 최적의 음식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토마토 시금치 현미밥
재료 : 토마토 1개, 시금치, 현미 적당령, 올리부유, 소금, 간장 등 조미료
방법 : 우선 현미를 깨끗하게 씻은다음 물에 8시간 정도 불려 줍니다. 다음 시금치, 토마토를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음 올리브유를 냄비에 붓고 팬이 달궈지면 토마토를 놓어서 볶아줍니다.

 

다음 현미를 넣고 익을때까지 볶아주고 간장, 소금으로 간을 맞추고 맨 마지막에 시금치를 넣고, 간단하게  휘리릭 볶아내면 됩니다.

 

 

효능 : 시금치는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작용을 하고, 장을 매끄럽게 하여 배변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현미는 풍부한 천연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대장의 청소부라고 불릴 정도로 장내 불필요한 쓰레기를 청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외에도 또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인체 면역력을 높혀줍니다. 현미를 볶아서 물에 타서 차처럼 마셔도 장청소를 하는데 좋은 선택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장청소하는방법과 식이요법 및 독소제거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장청소와 독소제거를 하려면 우선 가장 기본으로  평소에  물을 많이  마셔주고 운동을 꾸준히 해주어 인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어야 체내 축적되어있던  독소도 자연히 배출되는데요,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는 현대인들은 꾸준한 운동도 할 시간이 없다면 물을 많이 마시면서 장청소에 좋은 건강기능 식품도 함께 섭취하는것이 좋은 선택이 될수 있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