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는 좋은 생활습관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4. 6. 12.

옛말에 모든 일은 사소한 부분에서 성공과 실패를 결정한다고 하는데요, 건강한 몸을 유지한것도 마찬가지라고 볼수 있습니다. 건강한 몸과 정신은 일상생활의 작고 사소한 부분에서 축적되었다고 볼수 있겠습니다.

 

건강한 생활방식은 건강한 몸을 만드는데 중요한 조건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아래에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는 좋은 생활습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한 몸을 유지할수 있는 좋은 생활습관

 

 

1. 녹차 마시기
녹차에는 여러가지 각종 강한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과 고혈압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물 2L를 끓인다음 3티백 녹차를 넣고, 뚜껑을 닫고 10분뒤 불려 놓은 녹차 티백을 꺼내고나서 물이 식게되면 냉장고에 넣어두면 됩니다.

 

이렇게 냉장고에 넣어둔 시원한 녹차를 하루동안 마셔주면 되는데요, 각기 취향과 입맛에 따라 얼음을 추가하여 마셔도 좋겠습니다.

 

2. 식품 성분을 잘 읽고 포화지방을 제지하기
연구결과에 의하면 식품을 구매시 식품의 성분표를 읽지 않는 사람들에 비해, 식품구매시 식품의 성분표시를 읽는 사람들의 칼로리의 섭취량이 1/2은 적게 섭취한다고 합니다.

 

식품을 구매시 가능하면 건강에 유리한 단일 불포화지방산 음식인(올리브유, 견과, 다크초콜릿, 아보카도 등) 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연어, 아마씨, 호두 등)식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식품의 성분표에 수소첨가 성분이 있다면 이것은 곧 트랜스지방의 근원으로 디저트, 과자, 말린 식품과 기타 가공식품중에 모두 이러한 지방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포화지방과 트랜스지방은 체내 나쁜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상승하게 만듭니다.

 

3. 올리브유로 조리하기
단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올리브유로 음식을 요리하게되면 체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좋은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높혀주는데 좋은 도움을 주고 또 이로하여 심장의 건강에도 유익합니다.

 

가능하면 질좋은 올리브유를 선택하는것이 중요한데요, 좋은 올리브유에는 심장건강에 유익한 각종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4. 8시간 수면을 취하기
중년인(中年人)이 매일밤 잠을 한시간 더 많이 자게 되면 관상독맥석회화(심장병의 주요 원인중 하나)의 위험이 33%정도 낮춰준다고 합니다. 수면이 부족하게 되면 인체에서는 더욱 많은 스트레스 호르몬을 방출시켜 동맥염증의 확률을 증가시키게 됩니다.

 

5.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많이 먹기
여러가지 연구발표에 따르면 식이섬유를 많이 섭취할수록 심장병에 걸릴 확률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통밀, 밀기울, 귀리 곡물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것이 좋은데요, 매일 식이섬유의 섭취량이 25~35g정도 가장 적당하겠습니다.

 

6. 물고기를 많이 먹기
육류중의 포화지방은 동맥이 막히는 위험을 증가시키게 됩니다. 하지만 연어와 웅어 등의 생선살에는 오메가3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심박의 균형에 도움을 줍니다.

 

매주 1회정도 오메가3지방산이 함유되어 있는 어육을 섭취하게 되면 심장병 발병으로 사망할 확률을 52% 줄여준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건강을 유지할수 있는 일상생활에서의 좋은 습관들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