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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다이어트비법

자면서 살빼기 잠만 자고 날씬해지기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4. 7. 11.

인터넷 찾아보면 다이어트방법들이 끊임없이 나타나는데요, 그중 색다른 다이어트방법들이 적지 않습니다. 하지만 수면중 다이어트라고  들어보셨나요? 아래에 색다른 다이어트방법인 수면다이어트 방법에 대하여 알아볼텐데요, 다이어트방법을 찾고 계신 분이시라면 요 다이어트방법을 활용해 보시고 잠자는 미인이 되어보시기 바랍니다.

 

 

게으른 사람의 잠자면서 쉽게 살빼는법
만약 매일 수면시간이 7시간 30분 미만이라면 지금껏 사용해본 다이어트식단이나 방법이 효과가 없다고 탓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물을 마셔도 살이 찌는 체질은 대부분 짧은 수면시간때문이라고 볼수 있겠습니다.

 

여성의 건강한 수면시간은 하루에 7시간 30분으로 이 시간동안 깊은 숙면을 취하게 되면 대뇌에서 성장호르몬을 분비하고, 인체에 지방이 에너지로 변환되는것을 지도하게 되는데요, 이것이 바로 잠을 자고 음식을 절제 하지 않아도 날씬한 사람들의 비밀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잠자면서 허리사이즈 줄이기
깊은 숙면중 대뇌는 대량의 성장호르몬을 조심스럽게 분비하게 됩니다. 또한 인체내의 지방을 에너지로 변환하도록 지도하는 작용도 하는데요, 만약 깊은 숙면 시간이 줄어들게 되면 이와 동시에 지방에 에너지로 변환되지 않고 대량으로 축적되게 됩니다.

 

호르몬의 분비는 열량의 축적에 미치지 못하면 인체는 자연히 지방을 엉덩이, 허벅지와 복부에 축적시키면서 비만이 됩니다.  때문에 밤에 깊은 숙면을 취하고 숙면시간이 길어질수록 자연히 허리사이즈도 줄어들게 됩니다.

 

 

자면서 살빼는방법
포인트 : 매일 7시간 30분의 수면은 유지해야 하며, 수면시간이 이 시간과 가까울수록 다이어트효과는 더욱 효과적으로 볼수 있겠습니다. 단 잠을 많이 자면 잘수록 살이 빠진다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요점1: 규칙적인 수면시간 지키기
아침에 일어나는 시간부터 뒤로 계산하여 7시간 30분 뒤면 매일 잠자리에 들 시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만약 주말에 약속이 있다면 아침에 일어나는 시간도 원래 시간보다 1~2시간 더 미뤄두어야 하겠습니다. 즉 어떻게 되었든 수면시간은 7시간 30분은 꼭 지켜야 합니다.

 

요점2: 잠자기전 좋은 습관
잠자기전 45분전부터는 수면에 유리한 활동을 해주는것이 좋은데요, 예를 들면 책읽기, 목욕등 인체에 수면을 취할수 있도록 몸의 긴장을 풀어주는것이 좋습니다. 잠을 잘때에는 TV, 컴퓨터는 전원을 끄고 스마트폰은 무음으로 해두는것이 눈에 불빛의 자극을 주지 않고 잠을 깻다는 신호를 대뇌에 전달하지 않아서 멜라닌을 줄이고, 수면시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요점3: 카페인 및 알콜성 음료수를 끊기
오후 2시 30분 이후부터는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수를 멀리하는것이 좋습니다. 차 또는 소다수 류의 음료수도 역시 피하는것이 좋겠습니다. 잠자기 3시간 전에는 술은 더이상 마시지 않는것이 좋은데요,  폭음은 잠을 너무 많이 자게 하지만 깊은 잠에 들수 없고 술을 깬 다음에는 밤마다 잠자기 힘들어 집니다.

 

요점4: 자신만의 최적의 수면시간을 찾기
모든 여성들이 모두 딱 정확하게 7시간 30분의 건강한 수면시간이 필요한건 절대 아닙니다. 일부 여성들은 9시간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만약 아침에 맞춰놓은 알람소리에 일어나기 힘들다면 수면시간이 더 필요하다는것을 설명하는데요, 잠잘때 시간을 15분 간격으로 점차 앞당겨서 수면을 취해보게 되면 본인만의 이상적인 수면시간을 찾을수 있겠습니다. 이 과정은 대략 1일주일 걸린다고 보시면됩니다.

 

지금까지 잠자면서 살뺄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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