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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다이어트비법

지방연소 DNA를 가동시켜 신진대사 촉진에 가속을 더하기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4. 9. 17.

부정확한 체중감량 관념, 단순히 재미없는 운동을 선택하거나 또는 거부할수 없는 맛있는 음식 섭취 등은 모두 라인을 만드는데 영향을 주게 됩니다. 사실 보다 홀가분한 다이어트방법을 선택하여 감량을 할수도 있는데요, 오늘은 4주 다이어트계획으로 몸속 DNA속에 숨어있는 지방을 연소시키는 비법에 대하여 알아보고 영구 다이어트로 요요없이 일생을 날씬하게 살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NA 스위치를 열어주는 다이어트비법
인체가 섭취하는 매 한입, 한숟가락의 음식들은 모두 비밀번호처럼 몸속의 DNA에 전달되어 이 DNA가 인체에 체중을 줄여야 하는지 증가시켜야 하는지를 알려주고 음식을 억제 또는 촉진을 시키게 되는데요, 즉 간단하게 말한다면 체내의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는 DNA를 가동시키고, 살이 빠지지 못하는 DNA의 스위치를 끈다면 정확한 음식을 선택하는것과 같이 매우 간단하다고 할수 있겟습니다.

 

 

DNA에 배부르다는 느낌을 빨리 알리기
달콤한 음식을 먹고 싶을땐 설탕을 선택하는것이 좋으며, 고과당옥수수시럽(HFCS)을 선택하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예를 든다면 고과당옥수수시럽은 우리가 흔히 마시는 음료수, 사과주스, 사탕, 과일맛 요구르트 등 단맛의 음식들은 일반 설탕 보다 더욱 쉽게 배고픔을 느끼게 됩니다.

 

소량의 설탕을 섭취했을때, 식욕을 조절하는 호르몬이 작동을 시작하면서 나중에 인체가 이미 충분하게 섭취하였다고 알려주게 됩니다. 하지만 고과당옥수수시럽을 섭취했을때에는 식욕을 조절해주는 호르몬이 알리지 않아 과량으로 섭취할수도 있겠습니다.

 

 

신진대사를 가속시키기
평소에 음식 원래의 맛을 느낄수 있는 수박, 강낭콩, 딸기, 야채와 기타 수분이 많은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것이 좋겠습니다. 이외에도 예를 들면 콩, 견과, 통밀,곡물류중에는 많은 식물성 영양성분과 섬유소가 함유되어있어 신진대사 촉진에 효과적인 작용을 합니다.

 

가공된 음식들의 과도한 섭취는 피하는것이 좋은데요, 때문에 음식을 선택할때에는 초코렛을 선택하기보다는 견과나 건포도를 선택하는것이 좋습니다. 치즈로 가득한 과자보다는 올리브잼을 바른 통밀빵이 좋고, 정밀 가공을 거친 과자들은 좋지 않습니다. 요구르트에는 천연 과일을 배합하는것이 좋으며, 과일맛 요구르트는 좋지 않습니다.

 

또한 어떤 음식을 먹던 배가 너무 고플때 게눈감추듯 빨리 먹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음식섭취 시간의 간격이 길면 인체에서는 공복감을 예방하는 화학물질을  분비시켜 신진대사 속도가 떨어지게 됩니다. 때문에 배고픔을 조금 느낄때에는 적절한 에너지를 보충시켜주는것이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지방연소
트랜스지방을 억제하는것이 좋은데요, 트랜스지방이 세포에 DNA에 지방연소와 신진대사를 느리게 하게 만들어 인체로 하여금 인슐린을 저항하게 만들기때문입니다. 하지만 건강한 지방산인 오메가3 지방산은 트랜스지방산과는 전혀 다른 효능으로 지방의 연소를 유발하고 인슐린의 민감성을 개선시킬수 있습니다.

 

흔히 볼수 있는 트랜스지방산이 함유되어 잇는 식품들로는 버블티, 감자튀김, 감자칩, 카스타드, 딸기파이, 대부분의 과자, 라면, 도넛, 초콜릿, 크림빵, 아이스크림, 커피프림 등등입니다.

 

지금까지 지방연소 DNA를 가동시키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살을 뺄수 있는 다이어트비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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