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통풍 초기증상 관절붓기와 관절통 및 완화증상

by 예뻐지려는 본능 2020. 3. 15.

관절통을 악화시키지 않으려면 습한환경에서 멀리 떨어지는 것이 좋다고 말하는데요. 사실, 관절통은 통풍이 많을 가능성이 높고 주변에서 쉽게 볼수 있는 질병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통풍의 초기증상에 대해 잘 이해하지 못하고 있는데요.  이 시간에는 통풍의 초기증상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통풍 초기증상

 


1. 관절붓기
통풍초기에는 관절 주위의 부드러운 조직에 물이 차는 것처럼 느껴지게 되는데요. 관절 주위에 액체가 차는것을 관절 종창이라고 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통증이 악화될 수 있고, 이어서 염증이 발생하게 되면 관절이 영향을 받아 붉어지고 부어오르게 되며 관절 부위가 뜨겁고 고통스러워 집니다. 때론 통증이 너무 심해서 관절이 본인 체중의 무게와 하중부담을 견딜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2. 관절통
관절통은 여러 이유에서 생기게 되는데요. 처음 증상은 취침후 일어날때 엄지 발가락에서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으로 갑작스럽고 날카로운 관절통증 입니다. 처음에는 엄지 발가락이지만 점점 손목 및 팔꿈치, 무릎, 발목과 같은 여러 관절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통증은 기존 증상없이 갑자기 수면중에도 종종 발생할 수 있으며, 과음을 한 후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완화증상
통증이 며칠간 지속되지만 응급처지나 치료를 하지 않으면 몇주 동안 지속될 수 있고 증상이 잠시 완화되어 정상으로 돌아오지만, 병이 진행되면서 증상 완화기간이 점점 짧아지고 1년 내에 통증횟수가 증가하게 됩니다.

 


4, 그외 증상들
관절붓기와 통증외에 다른 증상으로는 빠른 심장박동, 열, 오한, 몸의 전반적인 불쾌감 등이 있습니다. 피부에 퇴적된 요산을 통풍구라고 부르는데요. 피부 아래에 하얀결절이 있으며 대부분 귀, 손, 발, 발꿈치의 외부에 나타납니다.

 

통증과 불편함이 있다면 더 심해지기 전에 바로 병원을 찾아 자세히 검진을 받고 치료를 서두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도 늦지 않았으니 빨리 진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