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비법

다이어트 잘못된 상식 알아보고 빨리 살빼기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2. 16.

다이어트 잘못된 상식 알아보고 빨리 살빼기


겨울철에 다이어트를 계획하신 여성분들 이제 겨울다 다 지나가고 있는데 결과적으로는 체중감량에는 아무런 성과도 없어 고민이신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무슨 원인때문에 다이어트를 했는데도 살은 빠지지 않았을까요? 사실 이런분들은 다이어트 잘못된 상식때문에 겨울 다이어트를 해도 좋은 효과를 보지 못했을 것입니다. 그럼 아래에 다이어트 잘못된 상식을 제대로 알아보고 일상생활에서 홀가분하게 빨리 살삐기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평소에 소홀했던 체중감량의 잘못된방법

 

진한 차 다이어트

많은 여성분들이 진한 차를 마시게 되면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를 볼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진한차속에 함유되어 있는 카페인때문인데요, 카페인은 사람을 흥분시키고 인체 대사를 가속시키고 수면을 감소합니다. 하지만 식사전에 진한차를 마시든 식사후에 진한차를 마시든 모두 좋지 않습니다.

 

식사전에 진한차를 마시게 되면 위장이 나쁜 사람들은 위궤양 또는 십이지장궤양에 걸릴 확율이 높아집니다. 그리고 식사후에 진한차를 마시게 되면 다이어트에도 불리한데요, 차잎은 인체의 기초대사량을 높혀주고 음식물소화도 촉진시키지만 공복감이나 배고픔을 쉽게 느끼게 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빨리살빼는방법

 

채식다이어트
보통 여성분들은 다이어트시 채식다이어트방법을 선택하게 되는데요, 사실 채식다이어트는 건강한 다이어트방법이 아닙니다. 채식다이어트는 주요하게 야채와 과일 잡곡 등 칼로리가 낮은 음식들인데요, 채식다이어트중 가장 위험한 점은 인체에 영양이 균형을 잃게 되며 오랫동안 채식다이어트를 했을때 인체는 영양불균형이 찾아올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방섭취가 없는 다이어트

다이어트방법은 원래 지방을 태우는 식의 방법데요, 이로하여 많은 분들이 음식섭취시 지방이 함유되어있는 음식은 절대 먹지 않습니다. 이렇게 하면 체내의 지방을 철저하게  감량할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사실 음식속의 지방은 그렇게 빨리 체내지방으로 축적하지 않습니다.

 

또한 설령 지방질 음식을 먹지 않는다고 해도 인체는 스스로 지방을 만들게 되므로 굳이 지방섭취를 하지 않는것은 건강에 해로울수 있습니다. 지방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들에는 인체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들이 풍부하게 들어있기때문에 지방섭취는 필수입니다.

 

빨리살빼는법

 

빨리살빼기 비법

 

다이어트목표를 세우기
다이어트시 본인이 몇키로를 감량할지 명확한 목표를 세우는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체중이 정상적인 범위내에서 체중감량을 조금만 원한다면 5kg이내로 목표를 정하는것도 괜찮은데요, 만약 본인이 체중이 정상체중보다 많이 나와 비만형이라고 한다면 목표를 자신이 원하는 체중보다 좀 더 많이 세우는것 좋습니다.

 

다이어트 준비를 하기
다이어트시 목표를 세우는것 외에도 다이어트준비는 필수입니다. 준비물은 옷인데요, 자신이 평소에 입은 옷 사이즈보다 한 사이즈 적은 옷을 준비하여 가장 잘 보이는 곳에 준비하는것이 좋은데요, 이로하여 자신한테 다이어트 의지가 생기게 채찍질하는것입니다. 이와 동시에 체중계와 줄자도 같이 준비하여 수시로 체중과 사이즈를 잴수 있게 합니다.

 

다이어트오해

 

끝까지 견지할 의지를 세우기
다이어트시 그 어떤 다이어트방법이든 모두 정체기가 있는데요, 처음에는 체내의 독소와 노폐물이 배출되면서 체중감량속도가 빨라지지만 일정한 시간이 지나게 되면 정체기가 생기는데요 이때 의지를 굳게 하고 체중감량이 눈에 보이지 않아도 끝까지 견지를 해야 다이어트에 성공할수 있습니다.

 

단맛의 음식으로 살빼기
많은 여성분들이 단음식을 즐겨 먹는데요, 단음식은 다이어트의 적이라고 생각할수도 있는데요, 단음식을 끊을수 없다면 바로 즐겨먹는 이러한 단음식을 이용하여 다이어트에  성공할수 있습니다. 비록 단 음식의 열량은 높지만 포만감을 오랫동안 유지해 주므로 단음식을 먹게 되면 쉽게 포만감을 느끼면서 다른 고열량 음식을 과다하게 섭취하는것을 방지할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아침식사시 단 음식을 섭취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유는 아침식사에 단음식을 먹게 되면 하루중 활동으로 칼로리를 소모해버리기 때문에 살찔 위험은 없답니다.

 

빨리살빼기

 

집안일하기
성분들은 보통 운동하기를 싫어하는데요, 하지만 운동은 인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지방을 연소시는게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그렇다면 운동하기 싫어하는 여성분들은 집에서 집안일을 하여 체내의 불필요한 지방을 소모하여 다이어트 할수 있는데요, 집안일을 하는것은 운동하는것처럼 그렇게 힘들지 않으므로 운동을 싫어하는 여성분들한테는 아주 적합한 방법이되겠습니다.

 

다이어트 자신감을 가지기 
다이어트는 사실상 말처럼 그렇게 쉬운일이 아니므로 굳은 의지와 자신감이 있어야 성공할수 있습니다. 조그마한 곤란이 생겼다고 바로 포기하게 되면 성공하기 힘드므로 끝까지 자신감을 가지고 견지해야 본인이 원하는 좋은 성과를 걷을수 있습니다. 자신감은 다이어트시 아주 중요한 작용을 합니다.

 

다이어트잘못된상식

 

다이어트후 바로 예전의 습관으로 돌아가기 
보통 여성분들은 다이어트 성공후 바로 다이어트전의 나쁜 습관으로 돌아가는데요, 이렇게 하면 결과는 일시적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했을지라도 바로 요요현상이 나타나 체중은 옛날체중보다 더 많이 찌게 되어 최종적으로는 다이어트에 실패를 하게 됩니다.

 

다이어트에 성공한 이유는 예전의 나쁜 습관이 고쳐졌기 때문이므로 계속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해 주어야 다이어트 성공후에도 오랫동안 날씬한 바디라인을 유지할수 있어 다이어트에 성공했다고 할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잘못된 상식과 빨리 살빼기 비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