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자녀교육비 마련에 좋은 어린이연금보험 준비요령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10. 16.

결혼과 출산, 출산후 육아 및 교육은 일생에서 당연한 일이지만 아이가 태여나서부터 점차 커가면서 들어가는 비용은 교육비를 포함하여 평균 3억원이 든다고 하니 부담이 안갈수가 없는데요, 마음같아서는 아이를 두세명 낳고 싶어도 아이를 키우는데 들어가는 비용때문에 출산을 고민하는 부부들도 많다고 합니다.

 

아무리 나라에서 보육을 지원해 준다고 해도 교육비에 대한 부담은 어쩔수없이 고스란히 부모 몫인데요, 이러한 교육비에 대한 부담을 덜 느끼려면 아이를 위해서 미리미리 어린이 연금보험을 가입해 두는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자녀 교육비마련방법으로 정답인 어린이연금보험 준비요령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연금보험을 많이 들어보았어도 어린이 연금보험은 조금 생소하게 느껴질수도 있는데요, 즉 자녀가 노후에 연금을 받을수 있도록 부모가 어릴때부터 적은 돈으로 꼬박꼬박 불입하는 방식이기때문에 기본적으로는 일반적인 연금보험과 같은 개념인 보험상품으로 큰 부담없이 노후자금을 모을수 있습니다.


언제부터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어린이 연금보험은 태아를 제외한 0세부터 만 14세까지 가입이 가능한데요, 아이의 생활 주기에 맞추어 교육비마련부터 결혼자금, 주택자금까지 모두 준비할수 있습니다.

 

일반 보험상품처럼 상해, 재해 및 사망 보장을 받을수 있고 또 상품에 따라서는 중도에 적립금 일부를 인출하여 자녀의 교육비에도 쓸수 있다는것이 장점이기도 합니다. 아이가 성장을 하면서 교육비가 많이 들것을 예상한다면 추가로 납입을 하여 미리 준비할수도 있습니다.

 

 

가입은 어떻게 할까?
부모는 아이한테 돈에 대한 개념을 잘 가르쳐주어야 성인이 된 후에 돈의 소중함을 깨달을수 있는데요, 이를 위해서는 부모가 교육비 마련을 위해 준비하는것외에 자녀에게 돈에 재한 개념을 알려주기 위한 방법으로 아이 명의의 통장을 개설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아이가 어릴때부터 저축을 통해 돈을 모으는 재미를 느끼게 하고, 평소 본인이 가지고 싶은 장난감이나 물건들을 갖기 위해서는 저축을 하여 돈을 모아야 그 돈으로 구입을 할수 있다는것을 알게 해 주는것이 좋은데요,

 

아이의 명의로 통장을 개설할때 적금보다는 예금형식이 좋으며 이자가 높은 CMA계좌를 활용하여 이자를 높혀주는것도이 현명한 방법이 되겠습니다.

 

 

 

아이를 위하여 어린이 연금보험을 가입려고 한다면 무리해서 아무거나 가입하기보다는 각 상품의 특성과 장단점을 꼼꼼하게 비교하여 아이한테 가장 적합한 상품을 찾는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아이교육비마련으로 어린이 연금보험을 가입해야 하는데 시중에 상품이 너무 많아 어떤 상품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시라면 연금정보넷을 추천합니다. 연금정보넷에서는 연금보험에 대한 모든 궁금증과 자세한 내용을 무료상담으로 해결해 드립니다.

 

연금정보넷 맞춤상담 [바로가기]

 

1:1 개인맞춤 설계로 지속적인 관리를 해드리고 있으므로 연금보험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온라인 맞춤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