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비법

다이어트 실패원인 및 살이 안빠지는 이유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1. 14.

다이어트 실패원인 및 살이 안빠지는 이유

 

다이어트 왜 실패할까?

많은 여성들이 가까스로 살빼는데에는 성공을 했지만 한번 또 한번의 반복되는 요요때문에 결과적으로는 다이어트에 실패를 겪게 되어 좌절할때가 많은데요, 이럴때마다 다이어트방법이 잘못되었거나 그 방법이 자신과 맞지 않아 실패했다고 생각하고 있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원인은 본인이 다이어트 중 평소에 하는 사소한 행동때문에 다이어트에 실패를 가져왔다는 사실을 전혀 모르고 방법만 탓하게 됩니다. 오늘은 이런 여성분들한테 다이어트 실패원인 및 살이 안빠지는 이유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실패하는이유

 

홍차마실때 우유나 설탕을 타서 마시는 습관

 

홍차 자체는 살빼기에 아주 좋은 다이어트음료수라고 할수 있는데요, 홍차를 마시게 되면 장내 지방의 흡수를 줄이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주어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답니다. 하지만 홍차를 마실때 습관적으로 우유나 유제품을 타서 마시게 되면 우유속에 함유되어 있는 대량의 단백질들이 홍차가 체내에 일으키는 각종 효능들을 방해하여 다이어트에 효과를 볼수 없게 된답니다.

 

이외에 홍차에 보통 설탕을 타서 마시는 여성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이 방법 역시 다이어트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 방법이라고 할수 있겠는데요, 원래 저칼로리의 홍차가 설탕을 타는 바람에 고칼로리 음료수로 변하게 되어 다이어트에 방해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홍차로 다이어트하는 방법을 선택하셨다면 홍차마실때 아무런 첨가물도 타지 말고 홍차만 마시는 것이 좋으며 정말 홍차의 쓴맛때문에 삼키기 힘들다면 꿀을 아주 조금 타서 마시는것이 다이어트에 효과를 볼수 있으므로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살이빠지지않을때

 

식품구매시 포장에 표시되어있는 제품성분표를 보지않는 습관

 

슈퍼나 편의점 마트에서 식품을 구매할때 평소 본인이 좋아하거나 먹고 싶었던 음식을 보게되면 그 어떤 식품이든 포장에 표기된 제품성분표를 절대 보지 않고 바로 구매를 하는 습관이 있는습니다. 

 

예를 들면 요구르트는 다이어트에도 좋고 영양이 많아 건강에 좋다고 생각하여 아무런 꺼리낌없이 사다 집에서 많이 마시게 되는데요, 사실 요구르트의 성분표를 보게되면 당분과 각종 첨가물때문에 아마 깜작 놀라실껍니다.

 

만약 계속 주의하지 않고 인체에 좋다고 생각하여 계속 먹게 되면 비만의 원인이 될수 있으므로 음식을 구입시에는 가능하면 제품포장에 표기된 성분표를 확인하고 예를 들어 같은 요구르트라도 당분이 적고 지방함량이 낮은 제품으로 구매를 하시는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현명한 방법이 되겠습니다.

 

다이어트실패

 

열량이 높은 음식의 부재료를 자주 사용하는 습관

 

식사시 외식을 하든 집에서 식사를 하든 주 식재료외에 부재료에도 신경을 써야 할 부분입니다. 만약 밖에서 외식을 했을때 요즘 식당이나 레스토랑과 같은 각종 음식점의 메뉴들에는 음식의 부재료인 버터, 치즈 등과 같은 고열량 고당분이 함유된 재료로 요리를 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정작 섭취할때에는 첨가된 부재료의 량을 모르고 섭취하게 됩니다.

 

또한 자기가 요리를 직접 할때에도 이러한 부재료에는 별로 신경을 쓰지 않고 요리를 하다보면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이미 비만으로 살쪄 있는것을 느끼게 됩니다.

 

그러므로 다이어트시에는 음식섭취를 가능하면 단백하게 하고 평소에 좋아하는 짭짤하거나 달콤한 맛을 좋아하는 입맛은 고쳐주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그 외에도 각종 맛소금, 후추가루, 염도가 높은 조미료들도 적게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살이안빠지는이유

 

수면부족 및 밤새는 습관

 

수면이 부족하면 피부가 푸석해질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가장 큰 적이 될수 있습니다. 밤을 새거나 잠을 적게 자면 체내의 비만요소를 활성화시켜 다이어트에 해를 줍니다. 매일 8시간 수면이 가장 적합하고 만약 체내의 비만요소의 활성을 억제하려면 매일 9시간 또는 그 이상의 수면을 유지하는것이 좋습니다.

 

살이안빠지는 원인

 

음악을 들으면서 음식을 섭취하는습관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한테는 음식을 섭취할때에도 큰 비밀이 있는데요, 한쪽으로 tv를 보거나 음악을 들으면서 음식을 먹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렇게 음식을 먹게 되면 자기도 모르게 많은 양을 먹게 되는데 특히 간식과 같은 경우는 먹다보면 얼마나 먹었는지도 모르고 먹게되며 또 단음식이나 짠음식이 별로 달지도 짜지도 않게 느껴져 더 많이 먹게 되므로 음식을 먹을때에는 열심히 천천히 음식먹는데에 집중하여 섭취해야지 음식을 먹으면서 다른 일에 집중한다면 폭식으로 이어져 비만이 될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실패원인

 

다이어트 운동은 요가만 할때

 

다이어트운동중 요가는 아주 좋은 유산소 운동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하지만 요가만 하여 살뺀다는거는 조금 어려운 일입니다. 왜냐하면 요가는 자체가 좀 느린 운동이라서 매 한가지 자세를 취하고 유지하는데 일정한 시간이 걸려야 되므로 다른 운동처럼 짧은 시간내에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기는 힘들답니다.

 

보통 50분간 요가를 했을때 소모되는 칼로리는 144칼로리밖에 안됩니다. 하지만 요가는 라인을 예쁘게 만들어주는 아주 좋은 운동이므로 다이어트를 하려면 다른 운동과 식단관리까지 철저하게 해주어야 좋은 다이어트효과를 가져올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다이어트 실패원인 및 살이 안빠지는 이유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