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자궁에좋은음식 자궁을 따뜻하게하는 음식 요법 알아보기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4. 3. 5.

많은 여성분들이 손발이 차갑고 생리불순 등 증상들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 모든 증상들이 모두 자궁이 차가워서 생기는 증상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여성한테 자궁이 차갑다는것은 치명적인 문제가 생길수 있다고 말할수 있겠는데요, 자궁이 차갑게 되면 생리가 불규칙적이고, 폐경, 심지어는 불임까지 생기게 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이러한 증상들을 해결할수 있을까요? 오늘은 자궁을 따뜻하게 하는 자궁에 좋은 8가지 음식요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부추, 생강, 우유스프
부추 500g, 생강 30g, 우유250ml 준비해 줍니다. 우선 부추를 깨끗하게씻은다음 잘게 썰어주고, 생강은 껍질을 제거하여 깨끗이 씻은다음 생강과 썰어둔 부추를 믹서기에 함께 갈아줍니다. 갈아놓은 생강과 부추를 냄비에 넣고 준비해둔 우유를 넣은다음 작은불에 한번 펄펄끓을때까지 끓여주면 완성입니다.

효능 :  한기를 분산시켜주고, 비장과 위장을 튼튼하게 하고 복부와 허리통증을 완화시킬수 있습니다.

 

부추, 호두, 새우살볶음
부추 500g, 호두100g, 새우살 20g, 참기름, 소금, 적정량 준비해 둡니다. 부추는 깨끗이 씻은다음 3cm길이로 잘라서 준비해 둡니다. 새우살은 따뜻한물에 30분간 불렸다가 깨끗이 씻어서 준비해 둡니다. 달군 팬에 식용유를 적절하게 두른다음 새우살과 호두를 같이 놓고 중불에 달달 볶아줍니다. 새우살이 다  익어서 빨갛게 되면 썰우준 부추를 넣고 소금과 참기름을 조금 넣고 휘리릭 볶아서 바로 불을 끄면 됩니다.

효능 : 신장이 허약하거나, 허리와 무릎이 시큰거리고, 생리불순, 자궁이 차갑고 불임증, 백대하 등 증상에 좋은 도움을 줍니다.

 

 

당귀, 애기풀 술
당귀, 애기풀 각각 150g, 담금술 1500g 준비해 둡니다. 당귀를 잘게 썰어서 애기풀과 골고루 섞어줍니다. 흰색 거즈로 보자기를 만들어 섞어둔 당귀와 애기풀을 놓고 잘 묶어서 용기에 담은다음 준비해둔 술을 부어주면 됩니다.

 

밀봉한 상태에서 7일이 지난다음 두껑을 열어서 찌꺼기는 버리고 놓아두었다가 매일저녁 따뜻하게 1~2잔씩 마셔주면 됩니다. 단 주의할점은 매일 마셔주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다 마시면 같은 방법으로 다시 만들서서 마시면 됩니다.

 

효능  :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기혈을 조절해줍니다. 여성의 생리불순또는 기혈이 허약한 사람한테 적합합니다.

 

홍화, 계란
홍화와 계란으로도 자궁을 따뜻하게 할수 있는데요, 계란을 한개 준비해두고, 구멍을 뚫은다음 샤프란꽃을 1.5g 넣고 휘저어서 쪄주면 됩니다. 생리가 시작하기 2일전부터 하루에 한개씩 연속 9일간 먹습니다.

 

그런후에 다음번의 생리가 시작하기 2일전부터 같은 방법으로 연속 9일간 전달과 같이 먹습니다.  이렇게 연속 3~4개월동안 생리주기때마다 먹게 되면 어혈을 분산시키고, 자궁을 따뜻하게 만들어 줍니다.

 

 

익모초삼계탕
삼계탕용 닭 (오골계가 최적), 익모초 500g 준비합니다. 닭을 깨끗하게 씻은다음 속에 익모초를 넣어줍니다. 냄비에 물을 넣고 삼계탕을 끓이듯이 푹 끓여주면 됩니다. 다 먹고 나서 남은 닭뼈를 마른 팬에 달달 볶아주어 갈아서 가루를 만든다음 당귀뿌리120g,속단 60g, 생강가루 18g, 꿀로 재워서 환을 만들어 줍니다.

매 환의 무게는 대략 9g, 정도로 만들어 매일 아침, 점심, 저녁으로 각각 1환씩 섭취해주게 되면 불임증에 치료효과가 있습니다.

 

자궁을따뜻하게 하는 스프
하체를 따뜻하게 하고 원기를 회복시켜주는 작용을 하는 데요, 주요하게 재료는 녹욕가루 0.5g, 동충하초 1뿌리, 계란 1개, 식용소금 조금, 함께 넣고 골고루 섞은다음 계란찜을 하듯이 쪄서 섭취해주면 됩니다. 장기적으로 섭취하게 되면 여성은 자궁내의 한기를 조절해 주는데요, 약을 먹는것보다 더욱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자궁이 차갑다면 한번 체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밥먹기전에 국부터 마시기
자궁을 따뜻하게 하려면 체내 기혈이 제때에 워활해야 하는데요, 생리중 만약 자궁이 차가워지게 되면 어혈이 생기면서 응고되어 생리불순이 생기게 됩니다.

 

식사전에 따뜻한 국부터 우선 마셔주게 되면 식사량도 줄여주어 체중감량에도 도움을 줄뿐만 아니라 따뜻한 성분이 체내에 전달되면서 체내에 열량을 축적시켜주면서 자궁이 차가워지는것을 방지하는 작용을 합니다.

 

전복
한의학에서 전복은 인체 보양과, 열을 식히는 작용을 하는데요,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주며 간을 깨끗하게 해주고 눈을 맑게 해주는 작용을 하여 여성한체는 최적의 보양음식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예전의 중국의 황궁의 어의들은 왕귀비들한테 한약환을 만들어 줄때에는 지금처럼 꿀로 재는것이 아니라 전복즙을 이용하여 환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때문에 자궁이 차가운 여성분들은 장기적으로 전복관련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것이 좋은 도움을 줄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자궁에 좋은, 자궁을 따뜻하게 하는 8가지 음식요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