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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다이어트음식

고구마 다이어트 식단으로 변비를 제거하고 쉽게 살빼기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4. 7. 10.

고구마는 장을 청소해주고 독소배출에 최적의 음식이라고 볼수 있는데요, 또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변비치료에도 좋은 도움을 주기 때문에, 많이 먹게 되면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때문에 많은 여성분들이 다이어트 간식으로 고구마를 많이 먹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최저칼로리와 동시에 포만감을 많이 주는 고구마로 간단한 다이어트식단을 만들어 맛도 좋고 살도 쉽게 뺄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구마 닭고기밥
재료

닭다리 1/2개, 고구마 50g, 한천 5g, 당근 10g, 푸른콩10g, 옥수수 10g, 현미 20g, 백미 40g, 좁쌀 10g, 햄 10g, 물 60cc

 

조미료 

소금 조금, 후추가루 조금, 올리브유 1~2방울

 

방법

닭다리를 깨끗이 씻은 다음, 껍질과 뼈를 발라내고 먹기 좋은 크기로 토막냅니다. 고구마도 껍질을 까서 먹기 좋은 크기로 토막낸 다음, 당근역시 같은 방법으로 잘라주고 햄은 잘게 썰어서 준비해 둡니다. 준비해둔 현미, 백미, 좁쌀을 깨끗이 씻은 다음, 스텐그릇에 놓고 물을 60cc 넣어줍니다.

 

한천을 물에 불려 나른하게 해준 다음, 물기를 빼서 백미에 놓아줍니다. 준비해둔 닭다리, 고구마, 당근, 푸른콩, 옥수수, 햄 들을 함께 스텐그릇에 놓은 다음, 소금과 후추를 조금씩 놓고 마지막에 올리브유를 1~2방울 놓고 찜기에 쪄주면 됩니다.

 

효능
고구마는 산성음식으로 풍부한 섬유소가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포만감을 증가시켜주고 장의 활동을 촉진시켜주어 숙변제거에 좋은 작용을 합니다. 현미에도 풍부한 섬유소가 함유되어있어 배변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변비도 예방하는 작용을 합니다. 한천역시 칼로리가 낮고 고식이섬유 음식으로 포만감을 증가시켜주는 음식이라고 볼수 있겠습니다.

 

 

닭고기고구마 계란찜
재료

닭다리살 30g, 고구마 20g, 풋콩 10g, 계란 1개, 끓인물  60cc.

 

조미료

소금 조금, 후추가루 조금

 

방법

닭고기는 깨끗이 씻은 다음, 껍질과 뼈를 발라내고 채썰어 줍니다. 고구마도 깨끗이 씻은 다음, 껍질을 까고 채썰어 준다음 풋콩 역시 깨끗이 씻어서 준비해 둡니다. 계란한개를 그릇에 터뜨린 다음, 잘 저어서 채썰어준 닭다리살과 고구마 풋콩에 놓은 다음, 준비해둔 물을 놓고 소금과 후추를 넣어 잘 저어준 다음, 냄비에 놓고 쪄줍니다.

 

효능

고구마에는 콜라겐 및 점액 다당류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혈관의 탄력을 유지시키는데 좋은 도움을 주며, 혈관을 보호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고구마와 닭고기, 계란을 함께 넣어 계란찜을 만들어 섭취하게 되면 영양도 풍부할 뿐만 아니라, 여성들한테는 피부미용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고구마국
재료

고구마 100g, 콜리플라워 50g, 물 1.5리터, 녹말가루 1스푼

 

방법

고구마는 깨끗이 씻어서 네모 모양으로 토막내 준 다음 냄비에 쪄줍니다. 잘 쪄진 고구마를 믹서기에 갈거나 수저로 잘 으깨줍니다. 콜리플라워도 깨끗이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잘게 잘라줍니다.

 

냄비에 물을 붓고 물이 끓기 시작하면 준비된 콜리플라워를 2분간 살짝 데쳐줍니다. 다음 준비해둔 으깬 고구마를 넣고 30초간 더 끓이고 가스불을 꺼줍니다. 마지막에 준비해둔 녹말가루에 20cc의 물에 잘 저어서 만들어둔 고구마국에 넣어주면 됩니다.

 

효능

고구마에는 풍부한 β-카로틴와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인체의 항산화 기능을 높혀주는 작용을 합니다. 콜리플라워에는 크롬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시켜줄 뿐만 아니라, 또 항산화물질 함량이 높고 비타민c 및 셀렌이 함유되어 있어 인체의 항산화기능을 높혀주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콜리플라워는 또 수분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낮으며 섭취후 포만감을 주는데요, 고구마와 함께 섭취하게 되면 포만감을 증가시켜줄 뿐만 아니라, 피부미용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고구마 귀리우유
재료

고구마 50g, 귀리, 저지방우유 200cc

 

조미료

설탕 1숟가락(본인의 입맛에따라 조절 가능 )

 

방법

고구마는 깨끗이 씻어 껍질을 까서 토막내서 준비해 주고, 귀리는 물에 10분간 불린 다음, 고구마와 함께 찜기에 쪄서 준비해 둡니다. 잘 쪄진 고구마와 귀리 및 저지방우유, 설탕을 믹서기에 넣고 갈아서 마시면 됩니다.

 

효능

귀리에는 풍부한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그중 함유되어 있는 가용성 식이섬유와 베타글루칸(β-glucan) 성분이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혈관질병을 줄여주며, 중풍의 발병률도 줄여준다고 합니다.

 

여기에 고섬유질 고구마와 함께 섭취하게 되면 맛도 좋을 뿐만 아니라, 포만감을 주고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으며, 배변을 촉진시켜 체중감량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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