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음식

배고플때 간단하게 먹을수 있는것 맛좋고 포만감 높은 음식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4. 7. 14.

다이어트중 매번 배고플때, 먹고 싶은 욕구가 생겼을때 어떻게 하시나요? 그냥 참고만 계신가요? 다이어트과정에서 음식을 절제하다보면 몸은 항상 배고프다는 신호를 보낼때가 많이 있는데요, 이럴땐 배고픔을 억지로 참기보다는 몸매 관리에 영향을 주지 않는 포만감이 높은 음식을 간단하게 섭취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은 간단하게 먹을수 있는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을 주는 저지방 음식 및 식욕억제에도 효과가 좋은 음식을 절제 하지 않아도 살을 밸수 있는 다이어트중이신 분들한테 적합한 음식들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저지방요구르트
요구르트는 맛도 좋고 체중감량에도 최적의 음식으로 많은 여성들한테 이미 인기가 많은 다이어트 음식중 하나라고 할수 있습니다. 요구르트에는 대량의 칼슘이 함유되어 있고 체내의 지방연소에 도움을 주어 체중감량에도 좋은 효과를 보게 됩니다. 요구르트는 또 다른 디저트를 대체할 수도 있는데요, 먹고 싶은 욕구를 만족시켜줄 뿐만 아니라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땅콩
모 연구 결과에 따르면 땅콩을 적절하게 섭취하게 되면 건강한 다이어트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유는 땅콩을 먹게 되면 포만감을 증가시켜 줄 뿐만아니라 기타 다른 음식의 섭취를 줄여주는 작용을 하여 칼로리의 섭취를 줄이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단 땅콩에는 지방함량이 비교적 높기때문에 가능하면 과다 섭취를 피하는것이 좋겠습니다.

 

녹두
녹두에 함유되어 있는 부분 단백질은 다이어트중이신 분들한테 쉽게 흡수될수 있는 유리아미노산으로 분해시켜주어 많은 인, 비타민 등 성분을 방충시켜주는데 이러한 영양물질들이 다이어중인 사람들한테 매우 중요한 작용을 하게 됩니다. 이외에 녹두에 함유되어잇는 영양물질이 변비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기때문에 매우 이상적인 독소배출음식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통밀빵
통밀빵에는 풍부한 비타민B군이 함유되어 있어 신진대사량을 높혀주어 이로 하여 건강하고 빠른 다이어트목적을 이룰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이외에 통밀빵은 또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데 도움을 주고 포만감도 증가시켜주어 다이어트중 없어서는 안될 최적의 음식이라고 볼수 있겠습니다.

 

 

병아리콩
병아리콩은 체내의 근육을 증가시켜줄뿐만 아니라 섬유소, 단백질 칼슘, 엽산 등등의 영양물질의 우수한 근원으로 이러한 물질들이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한테 매우 중요한 작용을 하기때문에 건강한 다이어트식품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오렌지
오렌지에는 대량이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어 체내의 지방의 연소를 가속시키는데 도움을 주어 빠른 다이어트의 이상적인 음식 선택이 되겠습니다. 이외에 오렌지에는 대량의 섬유소가 함유되어 잇어 포만감을 주는데 최적의 음식으로 가장 중요한것은 오렌지를 다른 간식대신 섭취한다면 열량의 섭취를 줄여주어 아주 효과적인 다이어트방법이 되겠습니다.

 

 

키위
키위는 이상적인 저칼로리 과일로 열량이 매우 낮을 뿐만 아니라 함유되어 있는 대량의 식이섬유가 소화와 흡수를 촉진시켜 포만감을 주게 하여 열량의 섭취를 줄여주는 최적의 과일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이외에 키위는 또 피부미용에도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어 여성분이시라면 장기적으로 섭취를 해주는것이 피부에나 다이어트에나 좋은 효과를 볼수 있겠습니다.

 

바나나
바나나 아침식사 다이어트는 일본의 여성들한테 매우 인기를 끌고 있는 다이어트방법중 하나인데요, 그렇다면 바나나는 어떤 다이어트효능이 있을까요? 바나나는 독소배출에 좋은 과일일 뿐만 아니라 위장의 효소를 풍부하게 만들어 소화를 촉진시켜 위장에 지방이 축적되어 있는 것을 줄여주는 작용을 합니다.

 

고구마
최근에 매우 유행되는 고구마 다이어트방법은 이미 많은 여성분들이 알고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고구마는 다이어트의 최적의 식품으로 벗어날수 없는 현실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고구마에 함유되어있는 섬유소는 장의 활동을 자극하는데 좋은 작용을 하여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시켜주고, 또 당류가 지방으로 변환되는것을 억제하는 특별한 효능이 있습니다.

 

배고플때 간단하게 먹을수 있는 포만감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