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발한의 이점과 매일 땀을 잘 흘리는 방법

by 예뻐지려는 본능 2020. 4. 4.

땀샘은 인체와 함께 제공되는 에어컨이라 할 수 있는데요. 온도가 높을 때 많은 사람들은 땀을 많이 흘리게 됩니다. 실제로 땀을 흘리는 것은 건강에 좋은데요. 발한의 이점과 매일 땀을 잘 흘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한의 이점 

 

1. 만성 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체중 감량
발한은 신체의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고 지방의 분해를 촉진하며 체중 감량 효과가 있습니다. 혈관, 고혈압, 높은 콜레스테롤과 심혈관 질환 등의 만성 질환을 예방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2. 해독 및 암 예방
발한은 몸을 해독하고 암을 예방하도록 도와주는데요. 땀은 신체에서 미세한 비소, 카드뮴, 납, 수은 및 기타 유해 물질을 배설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 입니다. 땀에서는 소변과 비교할 수 있는 중금속 성분이 감지 될 수 있으며 때로는 소변보다 농도가 더 높을 수 있습니다. 

3. 면역력 향상
더 많은 땀을 흘리면 신체의 면역력이 향상되는 또 다른 놀라운 이점이 있는데요. 면역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건강 보조 식품을 섭취합니다. 일부 건강 제품에는 알려지지 않은 성분이 포함되어 있고 면역계를 억제하는 호르몬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 연구에 의하면 땀에 함유된 항균성 펩타이드는 바이러스, 박테리아 및 곰팡이에 효과적으로 저항 할 수 있으며, 땀은 효과적으로 자신의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항균 및 항 바이러스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4. 소화 촉진
땀을 흘리면 전신의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장의 운동성을 돕고 소화를 개선합니다. 특히 변비가 있는 사람의 경우 운동을 통한 발한은 변비 완화에 큰 도움이 됩니다.

5. 기억력 향상
땀을 흘리면 신체의 세포가 활력 상태를 유지하고 정신 집중을 유지하며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뇌를 더 활력있게 만듭니다. 연구에 의하면 스포츠 운동으로 흘리는 땀이 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사람들의 기억력과 집중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이 확인 되었다고 합니다.

 

 


매일 땀을 잘 흘리는 방법

 

1. 운동 전에 따뜻한 물과 죽 
운동하기 전에 따뜻한 물이나 죽을 먹고 모공을 열 준비가 된 상태로 운동을 시작하는게 좋은데요. 모공이 열리지 않으면 일정 시간 동안 운동하여 모공을 모두 열어 땀을 충분히 흘릴 수 있습니다. 특히 운동 직후 선풍기 및 에어컨을 키거나 차가운 샤워를 하지 말고 인내심을 갖고 땀이 진정 될 때까지 기다리기 바랍니다. 

2. 생강을 사용하여 발한
생강은 비장과 위를 적시고 따뜻하게 하며 땀구멍을 열어 주는데요. 여름에 에어컨이 설치된 환경에서 오랫동안 일해야하는 사람들은 땀을 흘리기 위해 생각차, 생강 대추차 등과 같은 생강조각이 들어간 생강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3. 햇볕 쬐기
햇빛은 신체가 땀을 흘리게 하는 최고의 동기부여를 줄 수 있는데요. 매일 오전과 오후에 약 30분 동안 햇볕을 쬐며 간단한 스트레칭 운동을 하면 점차적으로 신체의 에너지를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