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체내 독소 배출의 필요성을 상기시키는 10가지 신호

by 예뻐지려는 본능 2020. 4. 6.

우리의 주변은 오염된 환경으로 가득차 있으며 체내 해독 문제는 필수 과제가 되었습니다. 여드름, 구취, 변비, 두통 등은 모두 몸속에 독소 축적의 징후입니다.

 

체내 독소 배출의 필요성을 상기시키는 10가지 신호 

 

 

1. 구취

구취는 입에서 나오는 증상으로 폐, 비장, 위 또는 음식의 부족으로 열이 축적되어 발생합니다. 이것들은 신체에 장기간 축적된 후에 독성이 됩니다. 매운 음식 또는 과식, 과도한 피로, 열, 구강 궤양, 치아 우식증 및 소화 기관 질환과 같은 특정 구강 질환은 불쾌한 호흡과 냄새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2. 변비

배변 간격이 3일 이상이면 변비로 고통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증상에 따라 변비는 습관성 변비와 만성 변비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대장은 대변을 형성하고 배설을 통제하며 신체가 독소를 배출하는 주요 통로 중 하나입니다. 독이 몸에 저장되면 비장과 위장의 작동에 영향을 미쳐 대장에서 전도 장애를 일으켜 장 폐쇄와 변비가 발생합니다. 만성 변비는 대변을 오랫동안 배설 할 수 없고 많은 양의 독소 축적을 일으킬 것이며 이러한 독소는 신체에 흡수되어 위장 불편, 구취 및 기타 증상을 유발하여 장기 기능이 약화되고 저항이 감소합니다.

 

3. 비만

체중이 표준 체중의 20%를 초과하거나 체질량 지수[체중(kg)/체표면적]가 24를 초과하면 비만입니다. 비만은 과잉 영양 상태의 질병으로 과도한 양의 고지방 및 고 칼로리 음식을 오랫동안 섭취하면 몸속의 독소가 번식하여 신체의 불균형과 비만을 유발합니다. 불편함, 운동 중 천명, 심계항진, 발한 또는 요통, 하지의 관절통과 같은 증상 외에도 대부분의 비만환자는 설탕, 지방 및 물과 같은 물질의 대사 및 내분비에 이상이 있습니다.

 

4. 간 질환

내분비학에서 장기 경구 피임약 사용, 종양, 만성 알코올 중독 등은 간 질환을 일으키는 원인라고 하는데요. 노란색 또는 짙은 갈색 부분들이 얼굴에 나타나고 이런 부분들은 나비 모양 또는 면적이 일정하지 않아 피부가 독창성을 잃습니다. 일부는 반짝이고 촉촉합니다.

 

5. 여드름

여드름은 모낭과 피지선의 만성 염증성 피부 질환입니다. 다양한 독소는 박테리아의 작용으로 많은 양의 독성 물질을 생성하고 혈액 순환의 문제로도 발전할 수 있습니다. 방전이 막히면 피부를 통해 누출되어 피부가 거칠고 여드름이 납니다. 또한 미량 원소, 정신적 스트레스, 고지방 또는 고 탄수화물 식이요법도 여드름의 원인입니다.

 

 

6. 가려운 피부

피부는 신체의 가장 큰 해독 기관이며 피부의 땀샘과 피지선은 다른 기관이 발한 및 기타 수단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독소 배출을 할 수 있습니다. 외부 자극, 불규칙한 생활, 정신적 스트레스 및 내분비 장애는 피부의 기능을 약화시키고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7. 만성 위염

만성 위염은 식이 약화, 비장 및 위장 약화, 과도한 일과 휴식으로 인한 다양한 만성 위 점막 염증성 질환으로 인해 몸속에 독의 증상을 일으키고 기와 혈액을 손상시킵니다.

 

8. 습진

습진은 주로 소화 시스템 질병, 위장 기능 장애, 정신적 스트레스 또는 환경의 다양한 물리 및 화학 물질의 자극으로 인한 피부 염증성 및 반응성 질병에 의해 발생하며 신진 대사 과정에서 발생하는 과도한 폐기물이 제 기간 및 시간내에 신체에서 배출 될 수 없어 발생합니다.

 

9. 과민성 대장 증후군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장에 자극에 대한 과도한 반응이 있거나 비정상적인 현상이 발생하여 혈류가 정체되고 해독 기관이 부드럽고 원활하지 않아 다양한 독소가 체내에 남아 있음을 의미합니다. 주요 특징은 복부 불편감 또는 복통 , 팽만감, 설사 및 변비입니다.

 

10. 십이지장 궤양

우울증, 분노, 건강에 해로운 식사, 심한 단식 및 과식, 매운 음식의 과도한 섭취, 흡연 및 알코올 섭취에 의해 유발되는 내인성 독은 십이지장 궤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체내 독소 배출의 필요성을 상기시키는 10가지 신호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당근과 오이와 같은 채소와 다시마, 미역 등의 해조류는 폐와 내장의 해독 및 완하제 역할을 하여 다이어트와 피부에 도움을 주며 신체에 쉽게 흡수됩니다. 아침 공복에 따뜻한 꿀 물 한 잔은 장 세정 효과가 있고 심혈관 질환과 신경 쇠약 예방에도 좋습니다.

 

 






댓글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