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입냄새 원인과 구치 제거 방법

by 예뻐지려는 본능 2020. 4. 11.

입냄새 문제로 인해 사람들과 의사 소통하기가 쉽지 않고 냄새가 너무 심하면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를 할 때 당황 스러울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대화의 두려움까지 생길 수 있습니다. 입냄새 원인과 구치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입냄새 원인

 

1. 음식  
일반적으로 입냄새의 정도는 먹는 음식의 종류에 따라 다르고 먹는 음식의 수에 직접적으로 비례하며 섭취한 시간에 반비례합니다. 마늘 양파, 파, 등도 입냄새를 유발하지만 양치질을 잘하면 거의 없어지며 냄새 나는 음식 및 제품, 우유숙성 식품, 소금에 절인 생선, 절인 게, 새우 페이스트 및 게 페이스트와 같은 소금제품도 입냄새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술을 마신 후, 알코올은 이상하고 역겨운 냄새도 유발하지만, 술에 취한 사람은 통제력을 벗어난 식욕을 유발합니다. 

2. 병원성  
폐 농양 및 요독증과 같은 질병, 치료되지 않은 충치, 치주염 및 치석, 만성 부비동 부비동염, 만성 위축성 비염, 심한 소화 불량 등으로 인해 사람들마다 다른 수준의 입냄새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흡연  
가장 전형적인 원인은 흡연입니다. 흡연자의 입에서 나오는 연기는 불쾌하고 입냄새를 유발합니다.  


4. 습관
나쁜 구강 위생 습관, 습관성 변비 및 치아와 치아 사이의 음식 잔류물은 제 시간에 제거되지 않거나 물을 너무 적게 마시면 입냄새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5. 노년기

일반적으로 노년이 되면 여러 가지 이유로 입냄새가 발생합니다. 근본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진단을 받아보고 분석 후 구취치료가 시간 내에 선행되어야 합니다. 몇 가지 이유는 스스로 파악할 수 있으며 적절하게 처리한 후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껌이나 구강청결제 등은 냄새를 단기간 막을 수 있지만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습니다. 


 

구치 제거 방법

 

구취를 증상에 따라 쉽게 제거 할 수 있습니다. 구취의 실제 원인을 찾아 내고 사람의 상태에 따라 예방 조치를 취하면 구취를 해결하거나 없앨 수 있습니다. 

불쾌한 구취를 제거하는 식이요법으로 해초 다시마가 좋습니다. 다시마에는 효과적인 냄새 제거 물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그 탈취 효과는 기존 구취 억제제 플라보노이드보다 3배나 높기 때문에 구취가 있는 사람들은 다시마를 먹어서 입냄새를 제거해보길 바랍니다.  

계피, 유칼립투스 차 등의 유기농 차를 마시는 것은 구취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차에 포함된 폴리 페놀은 구취를 일으키는 박테리아를 죽일 수 있습니다. 박테리아는 불쾌한 휘발성 황 화합물을 생성할 수 있으며 이는 구취의 주요 원인입니다. 계피, 유칼립투스 등의 유기농 차를 마셔주면 냄새의 원인을 차단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관련글

술먹고 속안좋을때 불편함과 숙취해소방법 모음

귤껍질효능 제대로 알아보고 잘 활용하기

레몬물 효능 알아보기

위염 증상과 위염에 좋은 음식 정보 알아보기


일부 할리토시스(Halitosis)는 반드시 구강 질환에 의한 것이 아니라 신체의 다른 부위에 있는 질환에 의해 유발됩니다. 예를 들어, 당뇨병 환자의 입에서는 썩은 사과같은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비염, 인두염, 편도선염, 기관염, 폐 질환, 소화 불량, 위 질환 등과 같은 질병은 말할 때 호기와 냄새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다른 이유로 인한 심하고 불쾌한 호흡은 정확한 진료를 통해 근절 할 수 있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