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피부관리

주름예방법 피부노화와 주름예방에 효과좋은 과일야채 알아보기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2. 15.

주름예방법 피부노화와 주름예방에 효과좋은 과일야채 알아보기

 

여성분들은 나이가 들어가면서 아무리 원하지 않는다고 해도 주름은 이마와 눈가,얼굴등에 소리없이 찾아옵니다. 그러므로 이를 대비하여 조치를 취해야 하는데요, 한쪽으로는 주름을 예방하고 다른 한쪽으로는 노화를 예방해야 동안피부를 오랫동안 유지할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에 여성분들이 피부미용에 좋고 주름예방 및 피부노화를 예방할수 있는 과일들을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우선 주름이 생기는 주요 원인은 대체로 두가지로 나뉘어 지는데요, 내부요인으로 생기는 자연적인 노화와  흡연,
음주, 나쁜음식습관 등으로 인한 외부적인 노화가 있습니다.  피부노화가 피부를 건조하고 주름이 생기는 등을 가져다 주는데요, 그러므로 이를 직접적으로 예방하고 대항해야 합니다. 

 

주름방지

 

1. 석류

 

석류는 이미 오래전에 항산화에 아주 강한 작용을 한다는것을 알고 잇습니다. 석류에 함유되어있는 일종 유화산이라는 성분이 인체의 세포로 하여금 환경의 오염과 자외선위험을 모면하게 하고 세포를 자양하고 신체조직의 노화를 늦추는 작용을 합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유화산은 전자파 차단에 와인이나 녹차보다 좋다고 합니다.

 

2. 당근  

 

당근은 피부보양식이라고 할만큼 피부를 윤기나게 하는 야채인데요, 당근은 펙틴이 풍부하게 들어있있는데 수은과 결합하게되면 인체의 유해성분을 배출하게 하여 피부가 더 부드럽고 윤기나게 합니다. 또한 당근에 함유되있는 카로틴이 항산화 작용과 미백효과 까지 있고 멜라닌 침착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피부에 있는 불필요한 각질을 없애주는 작용도 합니다. 그외에 당근에 함유되어있는 비타민E가 항산화에 없어서는 안될 원소라고 할수 있습니다.

 

주름예방

 

3. 체리 

 

체리는 옛날부터 미용에 좋은 과일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체리쥬스는 얼굴피부를 뽀얗고 부드럽고 윤이나게 만들어 주며 얼굴주름과 반점을 없애주는데 아주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체리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을뿐만 아니라 철분도 아주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사과의 20배가 된다고 합니다.  

 

또한 체리는 철분함량이 높은외에 피지분비의 균형을 잡아주고 노화를 방지하는 비타민A가 세포의 활성화를 도와주고 피부를 예쁘게 만들어 줍니다.

 

4. 오이

 

오이는 향이 신선하고 맛이 아삭하여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도 강추하는 야채인데요, 오이에는 인체성장발육에 필수인 각종 당분과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또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부에 충분한 영양분을 보충해 주어 피부노화에 아주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또한 주름의 생성을 감소하는 작용도 하는데요, 타르타르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미백에 좋고 해볕에 타거나 주근깨에도 좋은 효과를 주어 예민한 피부를 완화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피부노화예방

 

5. 포도

 

포도에는 포도석탄산이 대량으로 함유되어있어 항산화 효능이 있고 노화를 예방하고 또 함유되어있는 레몬산이 강렬한 보습작용과 수축작용을 합니다. 그외에 포도과육에는 비타민B3과 광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부를 윤기나게하고 노화를 예방하며 피부세포의 재생을 촉진하는 작용을 합니다.

 

6. 레몬

 

레몬에는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C, 등 각종 영양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외에 또 유기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항산화에 강렬한 작용을 하여 피부의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의 색소침착에 아주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미용

 

7. 유자

 

유자에 함유되어있는 일종 성분이 피부조직에서 죽은 세포를 체외에 배출하게 하여 피부가 더 연하고 부드럽고 윤기나게 하는 작용을 합니다.

 

보통 팔뚝안쪽의 피부가 자연적인 노화의 진행속도를 표시하는데요, 만약 얼굴 피부가 팔뚝안쪽의 피부보다 거칠고 피부색갈도 고르지 않거나 주름이 생겼다면 모두 외부요인으로 인한 노화인데요, 특히 자외선노출에 의한 피부노화가 80%라고 할수 있습니다. 외부요인으로 인한 노화는 사실 각종 피부보호 화장품 외에도 또 위에서 설명한 몇가지 과일이나 야채로도 예방할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피부미용과 피부노화 및 주름예방에 효과좋은 과일야채들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