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피부관리

여드름 흉터 없애는법 및 얼굴부스럼 치료법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2. 27.

여드름 흉터 없애는법 및 얼굴부스럼 치료법

 

여드름 문제는 여성분이라면 누구나 부딪쳤을법 한데요, 여드름을 잘못 짜거나 여드름이 좀 심했거나 체질이 특별한 등 요소로 얼굴에 여드름 흉터가 생길때가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얼굴에 생긴 여드름 흉터때문에 고민인 여성분들을 위하여 아래에 여드름 흉터 없애는법 및 얼굴부스럼 치료법에 대하여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드름흉터없애는법

 

벌꿀 견과 마스크팩

 

동아씨는 페를 깨끗이 하고 가래를 삭히는 작용을 할뿐만 아니라 여드름흉터도 연하게 하는데  좋은 작용을 합니다. 호두씨는 비타민E와 비타민B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부 노화를 뒤로 미뤄주는 작용을 하며 자외선이 피부에 대한 상해를 방지하는 작용도 합니다. 꿀과 이 두가지 견과로 마스크팩을 하게되면 부스럼과 흉터를 완화시키는 작용을 하므로 한달간 꾸준히 견지해 준다면 여드름흉터는 천천히 연해지게 됩니다.

 

방법
1. 동아씨와 호두씨를 곱게 갈아서 가루를 만들어 줍니다. 가루는 부드러울수록 좋은데요, 여기에 적당한 꿀을 넣고 걸죽하게 반죽을 해 줍니다.
2. 얼굴을 클렌징을 끝낸다음 준비해둔 반죽을 얼굴에 골고루 펴 발라줍니다. 15분뒤에 깨끗하게 씻어주면 됩니다.

 

주의할점은 일주일에 2회정도 해주는것이 적당하구요, 부스럼을 완화시키는 기간에는 자외선 차단을 확실하게 해주어야 합니다.

 

생강으로여드름흉터없애기

 

생강으로 여드름흉터없애기

 

생강에는 혈액순환을 자극하고 촉진하는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회복을 가속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생강으로 여드름흉터를 없애는 방법은 효과가 아주 좋은데요, 생강의 자극으로 여드름 흉터부위의 세포가 활동을 하게 되면서 흉터가 자연적으로 없어지게 됩니다.

 

방법
1. 생강을 얇게 썰어서 여드름 흉터에 붙혀줍니다.
2. 다음 손으로 흉터에 붙인 생강을 가볍게 눌러줍니다.
3. 대략 5~10분간 붙혀주어 흉터 부위가 뜨거워지다가 몇분 지나게 되면 많이 뜨거워 지는데요, 이때 얼굴에 붙혔던 생강을 뜯어내면  됩니다.

 

주의할점 : 생강은 자극적이기 때문에 위에 생강으로 여드름 흉터 없애는 방법은 일주일에 1회만 하는것이 적당합니다.

 

성숙된 여드름 제거법, 여드름 흉터 방지법

 

1. 완전히 자란 성숙된 여드름을 제거할때에는 먼저 여드름내의 내용물을 먼저 제거한다음 연고를 발라주면 됩니다. 만약 여드름속의 노페물을 제대로 제거하지 않는다면 여드름 제거용 연고를 사용했다고 하더라도 여드름은 철저하게 없어지지 않으며 또 흉터도 남아있게 됩니다.

 

2. 자극성이 적은 폼클렌징으로 세안을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3. 비타민 C를 복용하여 상처가 빨리 아물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진주가루마스크팩

 

진주가루 계란흰자 마스크팩

 

진주가루와 계란흰자를 같이 혼합하여 마스크팩으로 사용하게 되면 미백효과가 있을 뿐만아니라, 흉터를 없애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일주일에 한번씩 진주가루 계란흰자 마스크팩을 해준다면 피부가 갈수록 부드럽고 연해 질뿐만 아니라 여드름 흉터도 점차 사라지게 됩니다.

 

방법
1. 날계란 하나를 터뜨려 노른자는 버리고 흰자면 분리해 줍니다.
2. 진주가루 10g 을 계란흰자에 놓고 골고루 잘 저어 줍니다.
3. 눈가와 입가를 제외한 나머지 얼굴 부위를 골고루 펴발라 줍니다.
4. 너무 얇게 바르면 쉽게 말라버리므로 가능하면 두껍게 발라줍니다. 15~20분뒤 깨끗하게 씻어주면 되구요 매주 2회정도 해주는것이 적당합니다.

 

주의할점 : 진주가루는 거칠면 피부를 손상하므로 부드러운 분말을 사용하는것이 좋으며 100% 진주가루를 사용해야 합니다.

쌀뜨물세안

 

쌀뜨물로 세안하기

 

쌀뜨물로 세안을 하면 피부에 좋은 점이 많이 있을뿐만 아니라 흉터도 없애주고 미백효과까지 있답니다. 또한 쌀뜨물은 천연적이고 오염이 없으며 민감성 피부도 사용할수 있습니다. 꾸준히 한달정도 견지해준다면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이외에 비타민E를 복용해 준다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볼수 있답니다.

 

방법
1. 백미를 용기에 담고 수돗물을 받습니다.
2. 쌀을 처음 씻은 물을 버리고 두번째부터 세번째로 씻은물은 다른 용기에 담아서 준비합니다.
3. 용기에 담아둔 쌀뜨물을 가라앉힌다음 위에 물을 세수대야에 담아줍니다.
4. 세수대야에 담은 쌀뜨물의 1.5배가량 되는 따뜻한 수돗물을 붓고 바로 세안을 하면 됩니다.

 

식초로 여드름흉터 없애기

식초는 피부각질을 연하게 하는 작용을 하고 살균효과가 있으므로 여드름 흉터 제거에도 일정한 효과가 있습니다.

 

방법
1. 매번 세안을 할때 따뜻한 물에 2숟가락 정도의 식초를 넣고 잘 저어준다음 바로 세안을 하거나 얼굴을 직접 물에 담궈줍니다.
2. 다음 식초물을 버리고 평소와 같이 세안을 하면 됩니다.

 

주의할점 : 식초는 산성이 강하므로 반드시 물에 희식을 한다음 세안을 해야 합니다. 직접적으로 얼굴에 닿는 일은 삼가해야 합니다.

 

와인벌꿀마스크팩

 

와인벌꿀 마스크팩

와인에 함유되어 있는 타르타르산은 색소를 연하게 하고 각질의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피부는 더 부드럽고 윤이나게 해 줍니다. 여기에 벌꿀은 보습과 자양효과가 있어 와인중 알콜의 자극을 중화할수 있답니다.

 

방법
1. 소주잔으로 와인 한잔에 벌꿀을 2~3숟가락 넣은다음 잘 썪어서 얼굴에 발라줍니다.
2. 15분 뒤에 따뜻한 물로 깨끗하게 씻어주면 됩니다.

주의할점 : 알콜과민이 있는 분들은 와인벌꿀마스크팩을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위에서 설명한 몇가지 방법을 꾸준히 열심히 따라 해본다면 여드름 흉터를 없애는것을 그렇게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다만 합리적인 음식 습관과 휴식으로 인체 내부와 위에서 설명한 방법을 같이 병행해 준다면 여드름 흉터는 더이상 고민거리가 되지 않는답니다. 지금까지 여드름 흉터 없애는법과 얼굴부스럼 치료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