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비법

요요현상의원인과 요요없는다이어트 습관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8. 28.

힘들게 오랜 시간을 들여서 살빼기에 성공했지만 요요현상으로 얼마 못가서 몸무게가 다시 원래대로 돌아오는건 무었때문일까? 무슨 이유때문에 요요현상이 오는것일까? 많은 여성분들이 이와같은 생각을 자주 하는데요, 오늘은 요요현상의 원인과 요요없는 다이어트습관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다이어트 요요현상은 체중감량후의 잠복성 증상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즉 가까스로 힘겹게 5kg를 뺏다면 다시 3kg가 찌는 현상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요요현상을 피하려면 우선 본인이 요요현상을 일으키는 체질인지 아닌지를 알아야 합니다.

 

 

요요현상의 원인은 많은데요, 예를 들면 운동을 하지 않는 사람이나 또는 음식섭취를 조절하지 않고 절제하지 않는 습관들이 모두 요요현상을 일으키는 원인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본인이 요요현상을 쉽게 일으키는 체질인지 아닌지를 아래 몇가지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 부당한 다이어트방법으로 다이어트하기(예전이나/지금현재)
* 다이어트횟수가 많다
* 다이어트 과정에 쉽게 긴장한다
* 다이어트방법중 운동은 없다
* 다이어트하는 방식이 꾸준하지 않고 했다 하지 않았다를 반복한다
* 다이어트 포기를 쉽게 한다
* 음식섭취시 많이 가리고 야채나 과일을 싫어한다
* 스트레스가 쌓일때에는 음식섭취로 스트레스를 푼다

 

이상으로 요요현상 쉽게 생기는 체질의 특징인데요, 위의 설명에서 3가지 이상이 본인의 증상과 맞다면 요요현상이 쉽게 생기는 체질일 확율이 높다고 할수 있겠습니다. 본인이 요요현상이 생기는 원인을 알았다면 원인과 알맞는 대처방법으로 요요현상이 쉽게 생기기 않는 체질로 만들어야 하겠습니다.

 

 

그렇다면 요요없는 다이어트습관은 어떤것들일까?

 

요요현상이 생기는 원인이 모두 생활속 일부 습관때문에 생기기때문에  본인의 생활속 사소한 습관들부터 바꿔야 하겠습니다.

 

1. 물마시는 습관
물은 인체에서 가장먼저 없어서는 안되는 원소중 하나라고 할수 있는데요, 인체는 음식섭취를 하지 않다도 물을 꼭 마셔야 합니다. 그만큼 물의 중요성은 출생하는 순간부터 이미 결정된것인데요, 인체에 반은 수분으로 물은 인체 신진대사와 각종 순환에 중요한 작용을 합니다.

 

커피나 음료수는 자주 마시지만 물을 마시기 싫어하는 여성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사실 물을 레몬 원액을 타서 레몬물을 해서 마시게 되면 비타민c도 보충해 주고, 벌꿀을 타서 꿀물을 마시게 되면 피부미용에도 좋고 등등 여러가지 방식으로 물을 섭취할수 있겠습니다. 단 탄산이 함유되어 있는 물이나 또는 차를 많이 마시게 되면 몸에 부담을 주고 밤 수면에도 영향을 주기때문에 피하는것이 좋겠습니다.

 

 

2. 식후 15분
배가 부르게 되면 인체 기능이 휴식 상태에 처해있어 움직이기 싫어하고 계속 앉아있거나 누워있을때가 많은데요, 이러한 습관들이 섭취된 지방이 허벅지나 또는 복부 또는 엉덩이에 쌓이게 됩니다.

 

그렇 어떻게 해야 할까?

 

자주 움직이는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식후 15분이란 시간을 앉았거나 누워있는것이 아니라 쓰레기를 버리거나, 설겆이를 한다거나, 집정리를 한다거나 또는 산택 등등으로 움직여 주는것입니다. 이렇게 대략 일주일정도만 꾸준히 해준다면 자기도 모르게 몸이 활력을 느낄수 있습니다.

 

3. 잠자기 6시간전
바쁜 일상과 사회생활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저녁식사시간이 늦어지거나 또는 저녁에 야식을 먹는 습관이 있는데요, 이런 습관들이 위장에 부담을 증가시켜 살이 쉽게 찌게 됩니다. 밤중 야식은 먹은만큼 살이찐다고 합니다. 야식의 열량은 낮에 먹는 음식의 2배라고 합니다.

 

때문에 잠자기 6시간 전에는 음식섭취를 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해야 인체는 저녁식사에 섭취된 음식을 전부 소화시켜 위장의 부담을 줄일수 있습니다. 이유는 밤에는 인체 모든 기관들이 휴식을 취하기때문에 잠자기전에 폭음, 또는 폭식을 하게 되면 몸에 부담을 주게 됩니다.

 

 

4. 음식섭취에 집중하기
많은 사람들의 습관중 단백질(육류)와 전분(쌀밥,밀가루), 야채를 모두 같이 먹는 습관이 있는데요, 다이어트를 계획중이시라면 전분류 음식과 육류 음식은 절대 한끼 식사로 같이 섭취하는것을 피해야 합니다. 식사시에는 야채는 대량으로 섭취하는것이 좋은데요, 야채와 육류의 비율을 2:1로 하는것이 포인트입니다. 특히 섭취하는 야채량이 많으면 인체 건강에도 플러스가 됩니다.

 

다이어트방법을 일상생활속에서 이용하여 아침식사와 점심식사는 정상적으로 섭취하고 저녁식사를 위에 설명한 다이어트방법으로 단백질과 전분을 동시에 섭취하는것을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즉 쌀밥대신 단백질과 야채만 섭취하는것을 권장하는데요, 정확한 방법은 저녁에 해가 지면 그때부터 전분을 섭취 하지 않는것이 열량섭취를 줄이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이 방법의 포인트는 공복감을 느끼지 않는다는것이 특징입니다. 전분류의 음식들은 예를 들어 쌀밥, 밀가루음식, 콩류, 튀김의 튀김옷 등등입니다.

 

부위별, 체질별, 나이별, 철저한 분석과 관리 시스템으로 컨설팅하는 맞춤 체지방감량 프로그램으로 힘들게 운동하지 않아도 잘 안빠지는  뱃살부터 확실하게 뺄수 있는 수앤슬림 다이어트 30대 40대 50대 여성분들이나 주부님들한테 추천합니다.

 

체질개선 한방요법으로 살잘빠지는 체질로 변화시켜 요요없는몸매를 유지할수 수앤슬림무료상담신청[바로가기]

 

 

 

5. 노래 5곡을 듣는 시간
운동을 처음 시작하게 되면 산만한 시기로 나태해 질수도 있는데요, 이때 좋아하는 노래 5곡을 틀어놓고 들으면서 몸을 움직여줍니다. 예를 들면 허리를 비틀거나, 팔을 움직여 주는 등 부위별로 운동을 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매일 노래 5곡을 듣는 동안 천천히 운동을 하다 보면 어느순간 자기도 모르게 몸이 변해가는것을 느낄수 있는데요, 다이어트는 적금과 같이 매일 조금씩 누적되어 시간이 지나면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요요현상의 원인과 요요없는 다이어트습관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