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빈혈에 좋은 음식 및 철분이 많은 음식 알아보기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4. 25.

빈혈에 좋은 음식 및 철분이 많은 음식 알아보기

 

남성분들에 비해 여성분들이 빈혈때문에 고생하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특히 여성분들은 한달에 한번하는 생리과정이나 결혼후 출산으로 인하여 빈혈증상들이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빈혈은 평소에 섭취하는 음식이 아주 중요한데요, 그럼 오늘은 빈혈에 좋은 음식과 철분이 많은 음식에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빈혈에좋은과일

 

건포도

건포도는 피로회복에 좋은 건강식품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매 100g의 건포도에는 1.5mg의 철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건포도에는 과당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과당은 신속히 인체에 흡수되어 피로회복에 빠른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목이버섯

목이버섯은 칼로리가 낮고 고섬유 식재료로 다이어트에도 좋은데요, 매 100g의 목이버섯에는 1.1mg의 철성분이 함유되어 있답니다.

 

또한 목이버섯은 인체 철분보충에도 좋을뿐만아니라, 섬유소와 콜로이드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장활동을 촉진시켜 포만감을 증가하고 또 열량이 낮아 건강한 다이어트식재료이기도 합니다.

 

철분이많은음식

 

소고기

소고기는 인체 흡수율이 높고 또 우수한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매 100g의 소고기에는 1.6~5.7mg 의 철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소고기에 함유되어 있는 철성분은 인체 흡수율이 아주 높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소고기에는 단백질과 각종 광물질들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보혈에 아주 좋은 건강한 음식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팥은 부기를 가라앉히고, 혈액속의 지방 수치를 낮춰주어 다이어트에도 좋은 음식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철분함량은 매 100g에 9.8mg 함유되어 있습니다.

 

돼지간

돼지간은 2주에 한번씩 섭취하게되면 피부에도 좋을뿐만 아니라 매 100g 의 돼지간에는 11mg의 철성분이 함유되어 있고 또 비타민B12, 엽산 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러한 영양소들은 인체 적혈구 생성에서 없어서는 안될 원소중 하나라고 할수 있습니다.

 

매 2주에 한번 또는 생리끝나고 한번씩 돼지간을 먹게 되면 꿀피부를 만들수 있을뿐만 아니라 보혈에도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빈혈에좋은음식

 

 

귀리
귀리는 요즘 현대사회에서 건강한 곡물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귀리 100m 에 4.4mg의 철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귀리 100g 이면 매일 인체에 필요한 철분의 1/3를 보충시킬수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체내에서 용해되기 쉬운 섬유소와 칼슘 함량이 높아 뼈에나 심혈관 다이어트 등등에 아주 좋은 도움을 줍니다.

 

구기자

구기자는 한약재의 일종인데요, 요즘들어 사람들은 한약재로만 사용하는것이 아니라 요리에도 적극 활용을 할만큼 인체 건강에 아주 좋은 한약재라고 할수 있습니다.

 

매 100g 의 구기자에는 14.6mg 의 철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외에 또 각종 인체 필요한 아미노산과 같은 미량원소들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빈혈 뿐만아니라 인체 면역력을 높혀주는데에도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빈혈에 좋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