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독소배출음식 알아보고 체내 노폐물배출로 건강지키기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4. 30.

독소배출음식 알아보고 체내 노폐물배출로 건강지키기

 

현대사회에 생활하고 있는 요즘 현대일들은 섭취하는 각종 인스턴트 음식이나 기름진 음식때문에 체내에 노폐물이 쌓여 몸이 망가지고 있습니다.  독소가 체내에 쌓여있으면 몸이 망가질뿐만 아니라 또 여성분들은 노화도 빨리되고 피부도 거칠어지게 됩니다.

 

그렇다면 체내 독소배출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래에 독소배출음식에 대하여 알아보고 체내 노폐물 제거로 예뻐지고 건강지키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독소제거

 

음료수류

 

: 물은 인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대소변이 장내에 머물러 있는 시간을 단축시켜주고 장벽이 독소 흡수를 줄여주는 작용을 합니다. 매일 아침 일어나서 공복에 물을 한컵 마셔준다면 체내 독소배출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 꿀을 예전부터 몸을 건강하게하고 피부미용에도 좋으며 독소배출에도 좋은 음식이라고 할수 있으므로 꿀을 자주 마셔주는것이 독소배출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레몬물 : 레몬물은 체내 노폐물제거에도 효과가 좋을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과가 있답니다. 아침에 잠자리에서 일어나 공복에 미지근한 레몬물을 큰 컵으로 한컵 마시게 되면 독소배출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독소빼기

 

잡곡류

 

현미 : 현미는 대장청소를 해주는 중요한 작용을 하는데요, 장내의 침척되어있는 불순물을 흡수하여 나중에 체외로 배출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고구마 : 고구마에는 섬유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도 쉽게 소화되며 장활동을 촉진시켜 배변에 좋은 도움을 줍니다.

귀리 : 귀리는 장을 매끄럽게 해주어 숙변제거에 좋은 효과를 볼수 있는데요, 또한 장활동을 촉진하여 숙변을 통해 체내 쌓여있던 독소를 배출해주는 작용을 합니다.

 

옥수수 :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셀렌과 레시틴, 비타민E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작용을 합니다.

 

우유 : 칼슘이 충부하게 들어있고 체내의 콜레스테롤이 효소로 합성되는것을 억제하고 또 인체가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감소시켜 주는 작용을 합니다.

 

독소배출음식

 

과일류

 

사과 : 사과에 함유되어 있는 펙틴이 음식물이 장내에서 부식되는것을 방지하는 작용을 하고 또 독소배출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딸기 : 딸기속에는 펙틴과 광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위장을 청소해주고 간장에도 좋은 보호작용을 합니다.
바나나 : 바나나에는 비타민과 광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또 체내의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작용을 합니다.

 

독소빼는법

 

보조치료법

 

물로 독소배출 : 피부를 이용하여 독소배출하는 방법인데요, 사우나나 찜찔을 하여 피부가 땀을 흘려 땀을 통해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는 작용을  할수 있습니다.

 

유산소운동 : 유산소운동을 통하여 체내 기관들의 조직을 개선하여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게 할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은 매주에 적어도 3회정도 해주어야 합니다.

 

지금까지 독소배출음식과 체내 노폐물배출로 건강지키는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