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피부관리

모공수축방법, 모공줄이는 방법알아보기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1. 4.

모공수축방법, 모공줄이는 방법알아보기

 

여성분들은 나이가 들면서 피부에 탄력이 떨어지거나  모공이 늘어나거나 등과 같은 각종 문제점이 생기게 됩니다. 또한 지탱력도 떨어지면서 피지가 많이 분비되고 얼굴에 여드름이 생기거나 블랙헤드가 생기고 모공이 커지는것과 같은  보편적인 현상들이 나타납니다. 그중에서 모공이 생기는것이 가장 해결하기 힘든일인데요. 오늘은 모공수축방법, 모공을 철저히 줄이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모공이 큰원인은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되어서 나타나는 현상인데요, 거기에 평소에 블랙헤드와 여드름이 많이 나있기때문입니다.  또 블랙헤드와 여드름을 짜기를 좋아하고 여드름을 짠다음 바로 모공축소제품을 사용하지 않아서 모공은 점점 더 커지게 된답니다.

 

모공축소방법

 

아침: 모공을 차겁게 하기

 

더우면 팽창하고 추우면 수축되는 원리에 따라 모공을 차겁게 해주면 모공이 축소되는데요, 피부표면의 온도가 급속히 내려가면서 피지가 분비되는 현상도 억제된다고 합니다.

 

준비물 : 얼음, 수건.

 

사용방법
1. 수건으로 얼음을 몇조각 쌉니다.
2. 수건으로 잘싼 얼음을 얼굴에다 1분정도 대고 있습니다. 사람마다 피부의 인내력은 각기 다르지만 1분은 꼭 유지해주어야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TIPS : 모공을 수건으로 싼 얼음을 1분간 수축켰다면 세수하고나서 꼭 스킨을 발라주어야 늘어난 모공이 수축되는 효과를 볼수 있답니다.

 

모공줄이는방법

 

점심 : 녹차로 얼굴 씻기

 

녹차에는 산성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살균효과에도 좋을 뿐만 아니라 피부를 상쾌하고 부드럽게 만들어 줍니다.

 

준비물 : 녹차, 물.

 

사용방법
1. 녹차를 물에 탑니다. 잘 타진 녹차를 차겁게 식힙니다.
2. 손을 깨끗하게 씻은 다음 식힌 녹차를 얼굴에 다독이듯이 바릅니다. 특히 모공이 많이 늘어난 부위는 더 많이 다독이듯이 손가락으로 톡톡 펴 발라줍니다.

 

TIPS : 녹차물로 세수를 하면 더 좋은 효과를 볼수 있답니다.

 

 

 

모공축소법

 

저녁 : 야채와 과일로 피부를 수축하기

 

가장 저렴한 원로로 모공수축제품을 만들어서 사용한다면 경제적으로도 절약하고 보람도 느낄수 있답니다.

 

준비물 : 셀러리, 청경채, 레몬,  오렌지, 믹서기, 거즈.  

 

사용방법
위에 적어놓은 4가지 야채와 과일을 작게 썰어서 믹서기에 넣고 곱게 갈아줍니다. 거즈로 갈아놓은 과일과 야채를 살짝 걸러서 찌꺼기를 모공이 커진 부위에 덮듯이 발라줍니다. 이렇게 하면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 할수 있을뿐만아니라 모공수축에도 아주 좋은 효과를 볼수 있답니다.

 

TIPS: 만약 일때문에 매일 저녁마다 믹서기를 사용하기 힘들다면 한꺼번에 일주일량을 다 갈아서 7개로 나누어 놓은 다음 비닐랩으로 잘 싸서 냉장고에 보관을 했다가 매일 저녁마다 하나씩 꺼내서 사용을 하면 됩니다.

 

모공수축방법

 

끝으로 휴식이 부족하거나, 밤을 새는 횟수가 많아진다거나하면 피부가 푸석해지고 늘어지며, 모공을 수축하는 효과에도 영향을 줍니다. 매일 적절한 수면보충이 중요한데요, 수면시간이 길다고 좋은건 아니랍니다. 너무 많이자면 혈액순환이 늦어지면서 수분이 정체되므로 하여 피부는 늘어지고 모공은 점점 커진답니다. 성인이 매일 숙면시간은 8~9시간이 가장 접합합니다.

 

지금까지 모공수축방법, 모공을 줄이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늘어지거나 큰 모공때문에 고민이신 분이시라면 위에 설명한 모공수축방법을 참고하시고 예쁜 피부를 유지하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