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피부관리

20 30 40 연령별 피부 노화방지비법 및 동안피부만들기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1. 16.

20 30 40 연령별 피부 노화방지비법 및 동안피부만들기

 

동안피부는 어떤 여성분들도 모두 바라는 피부인데요, 그만큼 여성분들은 모이기면하면 나이에 상관없이 이야기 화제가 노화방지와 동안피부입니다. 그리고 많은 여성분들이 젊었을때는 관리를 하지 않다가 중년이 되어서야 갑자기 그동안 소홀했던 피부관리를 만회하려고 급하게 관리를 하지만 그 효과는 반으로 줄어들게 됩니다.

 

또한  나이가 늘어남에 따라 전에 사용했던 스킨케어들이 예전과 같지 않게 효과가 없다는것을 느끼면서 항상 자신의 피부에 만족을 느끼지 못할때가 많은데요, 사실 각종 피부를 보호하는 각종 스킨케어제품들이외에도 가장 중요한건 연령별 피부보호비법으로 관리를 해 주어야 피부가 탄력을 유지하고 노화를 방지하여 동안피부를 만들수 있답니다.

그럼 오늘은 연령별 피부 노화방지법 및 동안피부만들기 방법에 대하여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동안피부만들기

 

인체가 노화되는 3개단계

 

첫단계 : 경미한 노화 25세~35세

여성이 25~35세사이는 경미한 노화가 시작되는데요, 그 증세는 체력이 떨어지고 쉽게 피로를 느끼며, 기억력이 떨어지고, 감기에 쉽게 걸리고 불면증이 생기고, 식욕부진,피부가 윤이 없고 얼굴에 반점이 생기며 면역력이 떨어지는등 증상들이 나타나면서 경미한 주름이 생기게 됩니다. 

 

두번째단계 : 중간형태노화 35세~45세

여성의 노화가 중간형태에 들어서면 주로 나타나는 증세가 기복이 심하고, 불안하고 안절부절못하며, 초조하고, 실면하고, 의심이 많고 기억력감퇴 및 생리불순 성욕감퇴, 가슴수축, 복부팽창, 엄중한반점,피부가 건조하고 탄력이 떨어지며 모공이 커지고 주름이 깊어지고 땀이 쉽게 납니다.

 

세번째단계 : 심한노화 45세~55세

이 연령대는 인체가 신속히 노화되는 상태에 들어서면서 신체조직이 전면적으로 노화되기 시작합니다. 각종 질병이 쉽게 발병하고 , 또한 여성은 페경이후부터 난소가 위축되고 에스트로겐 분비가 감소되며 피부는 수분을 잃어 주름이 깊게 생기게 되며 가슴은 처지고 몸매는 살이 빨리 찌면서 마음은 더 초초해지면서 우울증에 시달릴수 있습니다.

 

동안비법

 

각 연령별 노화방지 비법

 

비법 1 . 20 - 25세

이 시기의 여성의 피부는 부드럽고 매끄러우며 정상적인 속도로 피부가 재생할수 있으므로 피부는 외부의 각종 자외선과 주변의 혼탁한 공기에도 끄떡없답니다. 이때에는 별다른 피부보호비법은 없구요  매일저녁 잠자기전 클렌징폼으로 세안을 한다음 간단한 스킨로션을 발라주면 됩니다.

 

비법 2 . 25 - 30세

이 시기부터 주름이 나타나기 시작하는데요, 휴식만 잘해주면 쉽게 바로 사라지게 됩니다. 이시기 주름이 생기는 원인은 자외선과 웃거나 할때 생기는 표정 및 초조하고 슬퍼하거나 하는 정서때문에 생기기 쉬운데요, 이때부터 아이크림을 사용하여 눈가의 주름을 방지하는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눈가주위의 피부가 다른부위의 피부보다 연하고 또 이 부위에는 지방이 없기때문에 쉽게 수분이 빠지면서 근육활동이 잦고 미세순환이 약해지면서 눈주위의 피부부터 세월의 흔적으로 주름이 나게 됩니다.

 

노화예방법

 

비법 3. 35 - 45세

 

이 연령대는 주름이 쉽게 생기며 선명하게 보입니다. 피부가 거칠고 윤이 없으며 아침에 일어나면 얼굴색이 어두운 증상이 많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원인은 자외선의 피부에 대한 침입으로 피부의 노화를 가속시켜주고, 또 세포미세순환과 재생속도가 이때부터 늦어지므로 적극적인 피부관리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영양이 많고 수분보충에 좋은 화장품을 사용하는것이 좋으며 이때 아이크림은 눈주위의 피부를 보호하는 기본적인 화장품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아이크림은 누두덩이 처지거나 다크써클을 방지해줄수 있습니다.

 

노화방지

비법 4. 45세 이후
45세 이후의 여성들은 표피세포는 재생 작용을 하지 않으므로 노화는 가속으로 진행되어 주름살은 없어지지 않고, 피부는 항상 건조해집니다. 이때 피부섬유조직이 두꺼워지고 탄력섬유단백질이 감소므로 전면적으로 관리를 해야 하는데요, 영양을 보충하고 세포성장을 촉진하는 고단백질위주의 피부보호 화장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40세 이전의 여성분들은 전에 사용했던 화장품을 사용하면 되구요, 주의할점은 자외선노출을 오래하면 안되고 물을 많이 마시고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느긋하게 일상을 보내야 합니다. 바쁜 일상과 생활패턴이 스트레스로 인한 주름이 더 생기게 됩니다.

 

지금까지 연령별 피부노화방지비법 동안피부만들기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