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비법

살찌는체질인지를 테스트해보고 살안찌는체질로만들기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6. 11.

보통 많은 여성분들이 본인은 물만 마셔도 살이 찐다고 하는데요, 진짜 물만 마셔도 살이 찔까요? 사실 비만유전자는 비록 타고났지만 살찌는체질은 영원히 날씬해질수 없다는것은 아닙니다. 살찌는 체질을 살안찌는체질로 바꿀수 있는데요, 아래에 간단한 몇가지 특징으로 본인이 살찌는체질인지를  자아테스트해보고 살찌는체질이라면 살안찌는 체질로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살안찌는체질바꾸기


살찌는체질 자아테스트법

 

1. 입안이 쉽게 자주 마르는 느낌
2. 소변양이 적고 색이 노랗다.
3. 변비증상이 자주 있고 변이 딱딱한 느낌
4. 더위를 많이 타고, 신체 온도가 높은편이다.
5. 몸이 자주 부종현상이 있다.
6. 차겁고 시원한 음료수를 마시기 즐긴다.
7. 얼굴색이 붉고 얼굴이 귀밑까지 빨갛게 되다.
8. 근육이 튼실하고 두껍다.

 

살찌는체질

 

위에 적어놓은 문제에서 본인이 3가지 이상에 해당되면 살찌는 체질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해당되는 증상이 많으면 많을수록 비만유전자가 많다는것을 설명합니다. 만약 3개 이하로 해당된다면 살이 안찌는 체질이라고 할수 있으므로 살이 찔까봐 걱정할 필요가 없답니다.

 

하지만 체질은 호르몬의 변화와 연령의 증가로 수시로 변하게 되므로 방심하면 안됩니다. 원래는 살안찌는 체질이라고 자칫 잘못하면 살찌는 체질로 변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아래에 3가지 이상의 증상에 해당하는 살찌는 체질을 가진 분들을 위하여 살안찌는체질로 만드는 다이어트 식단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본인이 섭취한 음식을 기록하는것은 어리석은 행동으로 생각하고 귀찮아하는데요, 사실은 살안찌는 체질로 만드는 아주 중요한 시작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본인이 섭취한 음식기록을 통하여 본인의 음식습관, 폭식형인지, 전분형인지, 지방형인지, 당분형인지 아님 대식가인지를 자세하게 알아볼수 있습니다. 본인이 어디에 속하는지를 제대로 알아본다음 그에 맞춰 조치를 취하여 본인이 잘못된 음식습관을 바로 고칠수 있습니다.

 

살안찌는체질만들기

 

하루식단

9:00  비타민제를 먹고, 물 두컵 마시고, 월견초유 한숟가락.
10:00 커피한잔, 샌드위치 1/2개, 과자 두개.
11:00 사과 1/2개.
12:00 맑은 야채국, 쌀밥 1/2그릇, 김치 조금.
14:00 과자 2조각.
17:00 야채샐러드(저지방드레싱) 또는 찐감자.
20:00 과일

 

간식을 즐겨 먹지 않고, 한끼 식사에 많은 양의 음식을 섭취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런 분들은 음식을 섭취하는 순서를 바꾸어 예를 들면 전분이 많은 음식을 맨 나중에 먹는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 기억해야 할점은 무작정 열량을 줄이는것이 아니라 영양균형을 유지해주어야 하는것입니다.

 

많이 먹는다고 영양이 많이 섭취되는건 아닙니다. 반대로 적게 먹는다고 영양이 부족한건 절대 아니라는 말이지요^^ 중요한건 음식을 정확하게 먹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세끼에 모두 야채나 과일을 먹는것이 아니라 매끼에 소식하면서 여러끼로 나눠먹어야 영양균형을 유지하면서 살은 찌지 않습니다.

 

살안찌는체질바꾸기

 

체중과의 사투

 

매일 체중을 재보는것인데요, 매일 체중이 얼마나 줄었는지를 보는것이 아니라 체중의 변화를 관찰하는것입니다. 가끔씩 부종으로 인하여 하루에 1kg증가할때도 있고 또 가끔씩은 찜질방을 가거나 또는 마침 한끼를 적게 먹어서 1kg 줄수도 있습니다. 이런것들은 모두 큰 의미가 없는데요,다이어트에 효과는 일주일을 한개 단위로 하여 관찰하여 체중의 변화를 관찰하는것입니다.

 

가장 먼저 기억해야 할점은 다이어트는 장기간의 음식습관과 생활습관을 바꾸는것으로 급해하면 절대 안됩니다. 다이어트를 장기 계획으로 세우고 오랫동안 꾸준히 유지해야 성공할수 있습니다. 단기간의 다이어트는 보통 요요현상이 바로 오기때문에 진정한 다이어트라고 할수 없습니다. 오랫동안 건강하고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마음을 평온하게 가지기

 

다이어트기간에  마음을 항상 평온하게 가지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정서기복이 크면 내분비 호르몬수준이 쉽게 변화가 생겨 진탕 먹고 마시고 싶은 욕구가 충동적으로 생기게 되기 때문입니다. 매일 정상적인 정서를 유지하고 스트레스를 제거하며 긴장을 풀어주고 좋은 마음을 가지는것이 다이어트도 순리롭게 진행할수 있습니다.

 

상을 주기

 

평소에 다이어트 계획과 같은 계획을 세워두고 실시하여 목표를 이루게 되면 본인한테 상을 주는것이 기분도 좋아지고 스트레스도 해소하여 살안찌는 체질로 만드는데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상줄 물건들은 예를 예쁜 옷을 사입는다든지, 예쁜 악세사리를 산다든지, 영화한편 본다는지, 등등 여러가지 본인이 평소 하고싶었던 일이나 갖고 싶었던 물건으로 목표를 이룰때마다 본인한테 상을 주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살찌는체질을 살안찌는 체질로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