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비법

체중감량에 성공할수 있는 신진대사량높이는방법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6. 3.

체중감량에 성공할수 있는 신진대사량높이는방법

 

많은 비만인들이 뚱뚱한 이유는 바로 신진대사량이 줄어들어서라고 할수 있는데요, 인체 신진대사량을 높혀야 체내의 많은 열량과 에너지를 소모하면서 많은 지방을 감량할수 있고 군살도 제거할수 있어 체중감량에 성공할수 있답니다. 아래에 체중감량에 성공할수 있는 신진대사량높이는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진대사량높이는방법

 

수면

연구 결과에 따르면 충족한 수면을 취하지 않는다면 신진대사 속도가 느려진다고 합니다. 때문에 매일 수면시간을 7시간 보장해 주어야 신진대사속도를 유지하여 인체가 에너지소모와 지방을 소모하는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녹차마시기

녹차는 일종 항산화제로 인체 신진대사 촉진을 도와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녹차에는 칼로리가 없은 천연다이어트음료로 체중감량에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건강한 아침식사

매일 아침식사를 꼭 해야 하는데요, 아침식사는 인체 신진대사 촉진에 중요한 작용을 합니다. 그러므로 다이어트를 하려고 하는 분일수록 아침식사는 필수로 꼭 섭취해야 합니다.

 

체중감량성공

 

물 많이 마시기

수분은 인체 당분을 소모에 없어서는 안될 물질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때문에 충분한 수분보충을 해주어야 합니다. 만약 술을 마셨을때에는 평소 마시는 물의 양보다 더 많이 마셔주어 기초대사량수준을 높혀야 합니다.

 

고추가루

평소 요리시 고추가루를 많이 먹는것도 신진대사량을 높이는데 효과가 있는데요, 고추가루에 있는 캡사이신 성분이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데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자전거타기

연구 결과에 따르면 만약 자전거를 매일 45분간 탄다면 신진대사량을 높혀준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평소에 매일 자전거를 타는것도 체중감량에 성공하는데 좋은 효과를 볼수 있겠습니다.

 

신진대사량높이는법

 

커피한잔

매일 아침 커피한잔을 마시게 되면 커피속의 카페인이 신속히 혈압속에 들어가 심장박동을 빠르게 하고 신진대사속도도 가속시킵니다. 만약 전날 음주를 했다면 다음날 아침 커피 한잔을 마셔준다면 몸속의 알콜성분을 대사를 촉진시켜 줄수 있답니다.

 

통쾌하게 웃기

매일 10분간 통쾌하게 웃으 면 신진대사량을 높이는데 좋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때문에 체중감량에 성공하려고 한다면 매일 아침 일어나서  거울을 보면서 통캐하게 10분간 웃어보세요~ 체중감량에 좋은 효과를 볼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체중감량에 성공할수 있는 신진대사량높이는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