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피부관리

피부관리 피부가 좋아지려면 피해야할 6가지 음식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7. 15.

피부관리에 있어서 많은 여성분들은 겉으로 사용하는 화장품이나 팩들에 신경을 쓰고 있는데요, 피부가 좋아지려면 사용하는 화장품도 중요하지만 섭취하는 음식도 아주 주용하다고 할수 있겠습니다.

 

그만큼 음식을 잘못 섭취하게 되면 피부는 물론 건강에도 해롭게 됩니다. 아래에 피부가 좋아지려면 피해야 하는 6가지 음시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피부가 좋아지려면 피해야 할음식

 

피부관리

 

소금

너무 많은 염분을 섭취하게되면 다음날 아침 잠에서 깨면 눈가 주위에 부종현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런 현상은 눈가 주위의 피부가 얇아서 수분을 쉽게 흡수하고 또 나이가 들면서 이런 현상이 점점 심해지게 됩니다.

 

갑각류 해산물 

새우, 게,생굴 등 갑각류의 해산물과 해초 및 시금치에는 보통 대량의 요오드가 함유되어 있어 여드름이 쉽게 생기게 합니다. 하지만 너무 자주 먹지 말고 가끔씩 섭취하는것은 괜찮으므로 걱정할 필요은 없습니다.

 

피부가좋아지려면

 

 

탈지우유

탈지우유를 자주 마시는 사람들은 여드름이 쉽게 생긴다는 연구결과 나왔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탈지우유에는 대량의 생물활성 호르몬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의 유지분비를 자극한다고 합니다.

 

정밀가공된음식 

빵, 스파게티면, 케익 등은 모두 당분함량이 높은 음식으로 소화과정에서 빨리 분해되면서 혈당의 상승을 초래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피부내의 조직에 손상을 주는데 예를 들면 콜라겐 손상으로 피부에 주름이 생기게 합니다.

 

 

 

사탕

사탕을 많이 먹게 되면 피부에 해를 주게 되는데요, 앞에서 말한것과 같이 당분함랴이 너무 높게되면 콜라겐손상으로 피부가 주름이 생기게 되므로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위해서는 사탕과 같은 단 음식을 적게 섭취하는것이 좋겟습니다.

 

알콜

술을 많이 마시면 마실수록 탈수 현상이 심해지면서 피부는 더욱 쉽게 주름이 생기게 됩니다.

 

피부가좋아지는음식

 

 

피부가 좋아지는음식

피부에 손상을 주는 음식이 있다면 피부를 좋아지게 하는 음식도 있답니다. 피부가 좋아지는 음식을 알아본다면 녹차, 검은콩, 키위, 양배추, 피망, 꿀 등등이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혈관의 유연성을 유지시켜주며 피부탄력을 유지시키는데 좋은 도움을 주는 음식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피부가 좋아지려면 피해야할 6가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아무리 좋아하는 음식이라도 꿀피부를 위해서는 삼가해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