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피부관리

임신중기미제거 할수 있는 음식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8. 6.

임신중 기미가 자라는것은 임산부들의 고민거리인데요, 어떻게 하면 임신중 기미를 예방할수있을까요? 기미가 자라면 어떤 음식을 먹으면 제거할수 있을까요? 오늘은 임신중 섭취하면 기미를 제거할수 있는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피부를 보양하는데 좋은 도움을 주어 기미제거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토마토에는 리코핀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비타민C 는 멜라닌을 억제하는 가장 좋은 무기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그러므로 토마토를 장기적으로 먹게 되면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고 기미도 제거할수 있습니다.

 

다만 주의할점은 토마토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으므로 공복에 섭취하게 되면 복통을 쉽게 유발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매일 직접 갈은 토마토주스에 어간유를 조금 넣어서 마셔주게 되면 임산부들은 안색이 윤기가 나고 부드럽고 예뻐집니다. 또 토마토 쥬스를 얼굴에 15~20분간 발라준다음 씻어내면 기미를 제거하는데 좋는 효과가 있습니다.

 

키위
키위는 많은 과일중에서 식이섬유, 비타민C, 비타민B, 비타민D, 칼슘, 인, 칼륨등 미량원소와 광물질이 가장 풍부한 과일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키위중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는 피부내 퀴논의 산화작용을 억제하는 작용을 하고 멜라닌 형성을 방해하고 색소침착을  예방하여 피부를 희고 부드럽게 유지해 줍니다. 다만 비장과 위장이 허약한 임산부들은 많이 먹게되면 설사를 쉽게 유발하므로 적게 먹는것이 좋습니다.

 

 

레몬
레몬역시 기미나 주근깨를 제거하는 미용과일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레몬에 함유되어 있는 구연산은 피부색소의 침착을 방지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레몬으로 만들어진 바디워시로 샤워를 하게되면 피부가 윤기있고 부드럽게 됩니다. 다만 레몬을 많이 먹게되면 치아손상에 영향을주게 되므로 많이 섭취하는것은 삼가하는것이 좋겠습니다.

 

이외에 레몬은 여러가지 용도로 쓰이는데요, 예를 든다면 컵에 레몬을 썰어서 몇조각 넣어 레몬물을 마시게 되면 식욕을 돋구는데 좋은 도움을 줍니다. 외출시 가방에 레몬을 한개 챙겨가지고 다니다가 멀미때문에 메스꺼움을 느낄때 레몬향을 맡게되면 증상을 완화할수 있습니다.

 

여러종류의 신선한 야채
여러가지 신선한 야채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는데 색소를 퇴색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대표적인 야채로는 토마토, 감자, 양배추, 브로콜리 등등인데요, 임산부들이 많이 섭취하게 되면 미백에 좋는 효능이 있습니다.
야채외에 콩제품과 동물의 간 등 음식도 기미를 제거하는데 보조작용을 합니다.

 

 

노란콩
콩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E는 자유기의 화학활성을 파괴하여 피부의 노화를 억제하고 피부의 색소침착을 방지해 줍니다. 노란콩, 녹두, 팥 각각 100g 씩 깨긋하게 씻어 물에 불렸다가 믹서기에 간다음 물에 끓여서 입맛에 따라 설탕을 첨가하여 하루에 3번 섭취하게 되면 기미를 제가하는데 좋는 효과가 있습니다.

 

우유
우유는 피부세포의 활성을 개선하고 피부노화를 완하시켜주며 피부의 탄력을 증가시켜 줍니다. 또 피부의 신진대사를 자극하여 피부를 윤기있고 부드럽게 유지시켜주는 작용을 합니다. 호두30g, 우유300ml, 콩국물200ml, 검은참깨20g을 준비한다음 후두, 검은깨를 빻아서 가루를 만들어 준다음 우유와 콩국물에 넣고 냄비에 부어서 끓여준다음 설탕을 입맛때로 첨가하여 아침저녁으로 각각 1그릇씩 먹게되면 기미제거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곡피가 포함된 음식
체내에서는 산화물질이 점차 증가하면서 멜라닌 침착이 최고점을 일으키고 있는데요, 곡피류의 음식중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E 는 과도한 산화작용으로 생성된 지방질을 억제하는데 작용을 하여 멜라닌 침착을 방해하는 작용을 하게 됩니다. 지금까지 임신중 기미제거 할수 있는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