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피부관리

여름철 집에서 얼굴 각질 제거하는법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7. 2.

피부각질은 모공에 일년내내 쌓여있는데요, 하지만 여름철이 되면 기온이 상승하면서 얼굴피부에 유지분비가 왕성해지고 환경적인 오염과 각종 스트레스로 인하여 피부의 신진대사속도가 떨어지면서  얼굴의 각질이 모공에 축적되어 피부의 원래의 광채를 가리게 됩니다.

 

때문에 아름다은 미모를 유지하려면 정확한 각질제거방법을 선택하여 얼굴을 각질을 확실하게 제거해주어야 얼굴이 광채를 띄면서 윤기가 나고 예뻐질수 있겠습니다. 아래에 정확한 얼굴각질제거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얼굴각질제거하는법

 

 

1 각질제거회수를 적절하게 증가시키기

 

원래는 일주일에 1번정도 각질제거를 한다면 여름철이면 일주일에 2회로 횟수를 증가하는것이 좋겠는데요, 여기서 주의할점은 단기 1~2개월간만 횟수를 증가하는것입니다.

 

2. 녹두가루로 각질제거하기

 

녹두가루 2숟가락과 단백질가루 2숟가락을 라벤더오일 2방울 떨어뜨려 골고루 잘 섞어준다음 얼굴에 직접 발라줍니다 주의할점은 얼굴에 바를때 한쪽 방향으로 골고루 발라주는것입니다. 15분뒤에  깨끗한 물로 씻어주면 되구요 일주일에 대략 3~4회정도 사용후 화장수를 얼굴에 발라 주는것이 좋겠습니다.

 

각질제거방법

 

3. 식용소금으로 각질제거하기

 

식용소금을 2숟가락 물 조금 넣고 농도 높은 소금물로 만들어 줍니다. 화장솜을 준비해둔 소금물에 적셔 천천히 얼굴에 발라주면서 마사지를 해주어 얼굴에 소금물이 증발하여 하얀색 염분만 남을때까지 골고루 해줍니다. 다음 깨끗한 물로 씻어주게되면 모공속에 남아있는 오염도 청결해줄뿐만 아니라 피부에 윤기도 나게 해줍니다.

 

4. 귀리와 꿀로 각질제거하기

 

귀리를 끓는물에 넣고 끓여서 죽저럼 만들어 줍니다. 다음 치즈 1/3조각과 꿀을 2숟가락 넣고 사과1/2개를 즙을 내어 놓고 날계란 흰자를 같이 넣어 골고루 저으면서 끓여줍니다. 불을 끄고 식힌다음 얼굴을 깨끗이 닦고 식혀둔 죽을 얼굴에 발라주고 15분간 있다가 씻어내면 됩니다.

 

각질제거

 

5. 차와  녹두가루로 각질제거하기

 

녹두라구를 한숟가락 준비해두고 차티백을 2개 준비해 둔다음 뜨거운물로 차티백을 불려줍니다. 찻물이 우러나면 실온으로 식혀주고 녹두가루를 식혀둔 차에 넣고 골고루 잘 저어서 팩처럼 만들어 준다음  물컵에 있던 티백을 건져내여 잘 저어고 만들어둔 녹두가루를 찍어 얼굴에 골고루 발라줍니다. 5분 뒤 다시 반복하여 발라줍니다. 이렇게 3번 바르고 나서 미지근한물로 깨끗하게 씻어내면 됩니다.

 

6. 토마토 국화차로 각질제거하기

 

국화차의 국화를 10송이 컵에 놓고 250ml의 물에 담궈줍니다. 3분뒤에 국화는 건져내고 국화를 우린 물은 남겨줍니다. 방울토마토를 3개를 깨끗하게 씻은다음 껍질을 제거하지 않은 상태로 믹서이 갈아서 즙을 내고 분유 2숟가락과 같이 국화차에 넣어주고 충분히 잘 섞어저 저어줍니다. 세안후 만들어놓은 팩을 얼굴에 골고루 펴발라준후 15분뒤에 씻어내면 됩니다.

 

지금까지 여름철 집에서 얼굴 각질제거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