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피부관리

노화방지에 좋은 음식과 노화를 촉진하는 음식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8. 19.

노화방지는 여성들한테 평생의 일라고 할수 있는데요,  하지만 사람은 세월의 흐름에서 벗어날수 없답니다.  여성이라면 영원히 아름다움과 젊음을 유지하고 싶어하지만 여성의 나이 25세가 되면 피부는 노화단계에 들어섰다고 볼수 있는데요, 주름, 기미, 주근깨, 피부가 늘어나고 처지는등 증상들이 점차 나타나게 됩니다. 이때 섭취하는 음식으로 노화를 방지할수 있는데요, 아래에 노화방지에 좋은 음식과 노화를 촉진하는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겟습니다.

 

 

노화방지에 좋은 음식

 

딸기
딸기에는 오렌지나 유자보다 노화방지에 좋은 비타민C가 더욱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연구결과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음식을 장기적으로 섭취한 사람들은 주름이 적고  피부나이도 더욱 젊게 나왔다고 합니다.

 

방법
1. 믹서기에 신선한 딸기 또는 냉동된 딸기 한컵 넣습니다
2. 우유 한컵을 넣고 1/2 국숟가락 벌꿀을 같이 넣은다음 갈아줍니다.
3. 갈아놓은 딸기쉐이크를 먹고 나서 남은 건 얼굴에 발라주었다가 8분간 뒤에 씻어내면 됩니다.

 

 

올리브유
올리브유는 노화방지와 염증이 생기는것을 방지하는 특징이 있는데요, 체내에도 좋은 작용을 하여 피부를 더욱 부드럽고 매끄럽게 만들어 줍니다. 고대 로마인들은 올리브유로 피부마사지를 했다고 합니다. 이외에 올리브유는 피부 항산화제로 자유기를 제거하고 염증을 줄일수 있습니다. 때문에 올리브유를 일상생활에서 식용유로 섭취를 하고 또 피부 미용으로 마사지를 해주는것이 노화방지에 좋은 도움을 주겠습니다.

 

피부가 건성피부라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볼수 있겠습니다. 올리브유는 또 자외선이 피부에 주는 손상을 방지할수 있어 썬크림과 거의 비슷한 자외선차단 효과를 볼수 있어 피부가 자외선 노출로 인하여 빨갛게 되거나 껍질이 벗겨지는것을 피할수 있습니다.

 

방법
1. 저녁식사시 올리브유 한숟가락을 그릇에 담고 통밀빵을 올리브유에 담궜다가 먹게 되면 내면에서 외면까지 피부개선에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또 완두콩 크기 정도의 올리브유를 건조한 입술에 발라주거나 또는 건조하고 거친 피부에 발라주면 피부노화를 방지하고 꿀피부를 만들수 있습니다.

 

2. 매일 40g의 토마토에 10g의 식용 올리브유를 넣고 잘 버무려서 먹으면 됩니다.

3. 자외선 노출후 순수 오리부유를 피부에 직접 발라주게 되면 자외선노출로 손상된 피부회복에 좋은 효과가 있으며 또 피부암 발생을 예방할수 있겠습니다.

 

 

녹차
녹차 한잔으로 피로를 풀수도 있을뿐만 아니라 중요한건 녹차에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어 피부암발병율을 낮춰줍니다. 녹차에는 또 폴리페놀 성분이 항산화, 항노화 효능이 있고 또 피부수축과 주름 감소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노화를 방지하고 피부의 불순물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매일 적어도 3컵은 마셔야 합니다.

 

방법
녹차를 타서 식힌다음 두 손으로 녹차물을 얼굴에 뿌려줍니다. 몇번 연속 뿌린다음 두 손으로 천천히 얼굴에 톡톡 다독여 주어 얼굴 피부가 녹차의 폴리페놀 성분을 충분히 섭취할수 있도록 합니다.

 

이외에도 단호박, 석류 등 모두 노화방지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노화를 촉진시키는 음식

 

과산화지방질
이 과산화지방질은 일종 불포화지방산의 과산화 물질로 여성분들이 먹으면 먹을수록 노화를 촉진시킨다고 합니다. 예를 들면 물고기, 새우, 육류등을 튀긴 식용유를 오랜시간 방치하게 되면 과산화물질이 생기게 됩니다.

 

장기간 해볕에 말린 물고기, 개봉한지 오래된 과자, 케익, 지방질들은 특히 쉽게 과산화물질이 생기게 됩니다. 과산화물질은 인체에 들어간다음 인체의 각 기관과 비타민 생성에 매우 큰 파괴작용을 하여 노화를 촉진한다고 합니다.

 

절인음식
절인 음식들은 절이는 과정에서 대량의 소금을 이용하게 되는데요, 이는 나트륨 함량이 기준을 초과하여 자주 절인 음식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신장에 부담을 증가시키게 됩니다. 

 

이외에 고농도의 나트륨이 위장점막에 큰 손상을 줍니다. 장기적으로 절인음식이나 짠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 분들은 위장염증과 궤양의 발병율이 높인다고 합니다.  중요한건 절인 음식을 많이 먹게 되면 여성분들은 노화를 촉진한다고 합니다.

 

 

가공된 육류
가공된 육류에는 아질산염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장기간 많이 섭취하게 되면 암유발 위험성이 높아진다고 할수 있습니다. 또한 방부제와 색소가 함유되어 있어 인체 간장의 부담을 증가할수 있고 햄과 같은 가공된 육류들은 소듐함량이 높아 대량으로 섭취하게되면 염분섭취 과다로 혈압 기복이 심하고 신장기능이 손상을 입게 됩니다.

 

기름에 튀긴음식
이 종류의 음식들은 열량이 높고 지방과 산화물질 함량이 비교적 높은데요, 장기적으로 섭취하게 되면 비만을 초래하고 고지혈증과 관상동맥죽상경화성 심장병 발병의 위험이 높은 음식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기름에 튀기는 과정에서 보통 대량의 대량의 발암물질이 생성된다고 합니다. 연구결과 기름에 튀긴 음식을 자주 섭취한 사람들은 암 발병율이 튀긴음식을 먹지 않거나 적게 먹은 사람보다 매우 높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노화방지에 좋은 음식과 노화를 촉진하는 음식들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