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피부관리

가을철피부관리 피부가 좋아지는 과일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9. 5.

가을철 되면 날씨가 밤과 낮으로 쌀쌀해 지면서 피부도 거칠어 지기 시작하는데요, 이때 피부관리를 잘 해주어야지 노화를 예방할수 있습니다.  가을철에는 수확의 계절로 각종 제철 과일들이 많이 나오는데요, 가을철 피부관리를 과일섭취로 충분한게 할수 있답니다. 오늘은 가을철 피부관리에 좋은, 피부가 좋아하는 과일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포도 - 항산화, 항노화
포도는 기혈을 돕고 뼈와 근육을 튼튼하게 강화하고, 혈을 잘 통하게 해주며, 부종을 제거하고, 소변배출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어 빈혈, 고혈압, 부종, 신경쇠약, 피로를 많이 느끼는 사람이 많이 섭취하면 좋겠습니다. 포도는 철분함량이 높아 남녀노소 허약학 체질이나 빈혈이 있는 사람들이 많이 섭취하면 좋은 도움을 줍니다.

 

포도에 함유되어 있는  레스베라트롤은 강력한 항산화 제로 노화를 저항하고 체내의 자유기 제거와 심혈관질병에 적극적인 예방과 치료 작용을 합니다. 식욕부진 증상이 있다면 아침식사에 250ml 우유에 20g의 건포도를 같이 끓여서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주의할점은 포도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비장과 위장이 허약한 사람들은 섭취량을 줄이는것이 좋으며 포도를 먹은뒤에 바로 물을 마시게 되면 설사를 유발할수 있으므로  물을 바로 마시는것을 피하는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당뇨병환자들은 매일 20알 이상 섭취하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사과 - 피부미용에 좋은 과일
사과는 맛이 달고 차거운 성질을 가지고 있는데요, 갈증을 해소해주고, 열을 제거하며 위장기능을 강화시켜 소화를 도와주며, 설사를 멈추게 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과는 또 콜레스테롤를 낮추는 작용과 동맥경화 예방, 항암, 항피로, 등 체내 소듐을 배출해 주는데 좋은 도움을 줍니다.

 

소화불량이면 설사를 일으키기 쉬운데요, 사과로 치료를 할수 있습니다. 방법은 사과 몇개 준비해두고 깨끗한 물에 잘 씻어 껍질을 까서 냄비에 물을 넣고 찐다음 잘 으깨서 매일 4회 매번 100g 정도 섭취하면 됩니다.

 

12개월 미만인 영아는 매번 50g씩 하루에 3~4회 정도 섭취해주면 영유아 설사에도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단 주의할점은 평소 심근경색, 당뇨병,위한증, 궤양성 결장염 환자는 섭취를 피해야 합니다.

 

 

석류 - 풍부한 식이섬유
석류에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인체 소화기관에서 효소로 분해되지 않아 변비를 방지하고 설사를 완화할수 있습니다. 석류에는 또 대량의 비타민c와 석탄산류의 물질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런 물질은 항노화와 항암에 아주 좋은 작용을 합니다. 석류를 섭취시 씨도 같이 씹는것이 좋겠습니다.

 

설사, 생리불순인 여성분들은 평소에 석류입쌀죽을 많이 섭취해주면 증상완화에 좋은 도움을 줍니다. 방법은 석류 1개에 입쌀 50g 설탕 조금 준비하고 석류를 껍질을 제거하고 잘 으깨서 냄비에 넣고 물을 넣고 15분간 끓여서 찌꺼지를 걸러내고 물만 남긴다음 준비해둔 입쌀을 넣고 센불에 끓인다음 다시 작은 불로 돌려 죽을 끓여주면 됩니다.

 

입맛에 따라 설탕을 조금 첨가해서 섭취하면 됩니다.단주의할점은 석류는 많이 섭취하면 치아나 페에 손상을 주기때문에적당하게 섭취하는것이 좋으며 감기, 만성염증 변비가 있는 분들은 적게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신선한 대추
대추는 다른 가을철 과일과 비교를 했을때 영양소 함량이 가장 높다고 할수 있는데요, 예를 들면 비타민c, 칼륨, 마그네슘, 철분, 아연 등이 모두 다른 가을철 과일보다 함량이 높습니다. 비타민c는 혈관을 탄력있게 해주고 고혈압을 예방하며 관상동맥 죽상경화성 심장병과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칼륨은 혈압을 억제하는데 유리하며 마그네슘은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도움을 줍니다.대추는 뜨거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가래가 많고, 변비, 위병이나 당뇨병 환자들은 적게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감귤
감귤에는 비타민B1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비타민B1은 신경계통이 신호 전달에 매우 중요한 작용을 합니다. 이외에 감귤에 함유되어 있는 카로틴 함량은 다른 가을철 과일보다 많은데요, 이런 영양소는 눈을 보호하는 작용을 합니다.

감귤은 또 항산화, 항암, 알레르기를 저항하는데 좋은 효과를 볼수있고 고혈압과 심장별 발별율을 낮춰주는 작용을 합니다.

 

 

배 - 페를 부드럽고 매끄럽게..
배는 맛이 달고 성질이 차겁고 시큼한 맛이 있어 열을 제거하고 페를 부드럽고 매끄럽게 하여 가래를 삭히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배는 세포조직이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며 혈관을 부드럽게 만들어 줍니다.

 

배를 그냥 섭취하면 열과 독소제거 작용을 하고 꿀을 넣고 찌거나 익혀서 섭취하게 도면 가래를 삭히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목이 붓고 아프거나, 기침이 날때 배 3개와 꿀 50g을 함께 달여서 하루에 3회 복용하게 되면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단 비장이 허약하거나 설사가 있는 사람은 섭취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가을철 피부관리 피부가 좋아지는 과일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