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생리통심할때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생활수칙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8. 29.

여성분들한테 생리는 자연적인 현상인데요, 정상적인 건강한 여성은 일생동안 평균 400회 정도의 생리를 한다고 합니다.매번 5일간 생리를 한다고 할때 시간을 계산해 본다면 대략 5년 6개월 정도 생리를 하게 되네요. 이 기간동안 많은 여성들이 생리통으로 고통받고 있는데요, 때문에 생리시 생활수칙과 섭취하는 음식에 신경을 써야 생리통을 완화할수 있습니다. 오늘은 생리통심할때 통증을 완화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생리통증을 완화할수 있는 생활수칙

 

1. 정확한 생리대사용
생리대를 사용하여 가려운 증상이 생기거나 불편함, 또는 냄새가 난다면 사용을 중지하고 다른 제품을 이용하는것이 좋습니다.

 

2. 보온에 주의하기
날씨가 차가우면 몸 보온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차가운 것을 피하고, 차가운 곳에 오래동안 앉아 있는것을 피해야 하며 차가운 물로 샤워을 해서는 안됩니다. 차가운 음식이나 차가음 음료수 등 일체 차가운 것을 멀리해야 하겠습니다.

 

특히 허리 보온에 주의를 해야 하는데요, 장기적으로 허리가 짧은 바지를 입는다면 허리가 차가워져 하체도 같이 차가워지며 따라서 자궁도 차가워 지면서 손발이 차갑고 생리통 증상이 생기게 됩니다.

 

3. 하체 혈액순환을 유지시키기
하체운동이 부족하면 골반강에 어혈이 생기면서 생리통 증상을 악화시킬수 있고 동시에 심장과 혈관에도 나쁜 영향이 미치게 됩니다. 또한 가슴처짐 현상도 생기게 됩니다.

 

많은 여성분들이 찜찜함을 싫어서 팬티라이너를 장기적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장기적으로 사용하게 되면 곰팡이성질염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평소에 바람이 잘 통하지 않는 팬티라이너를 가능하면 적게 사용하는것이 좋겠습니다.

 

 

4. 좌욕을 피하기
생리중에는 자궁내막에 수많은 작은 상처들이 생기고 자궁경구가 열려있기때문에 좌욕을 하게 되면 바이러스와 세균감염의 위험성이 있기때문에 좌욕을 피하는것이 좋겠습니다.

 

5. 위생에 주의하기
생리중에는 생리대를 자주 갈아주고 매일 따뜻한 물로 깨끗이 씻어주고 씻을때에는 가능하면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는것을 권장하며 욕조에 담궈서 하는 전신욕이나 반신욕은 피하는것이 좋겠습니다.

 

6. 음식섭취에 주의하기
음식섭취시에는 잡식을 하는것이 좋은데요, 매일 4가지 이상의 과일과 야채를 섭취해주고 매주 생선은 2회정도 섭취해야 합니다. 이외에 아침식사는 곡물이나 유제품을 선택하는것이 좋습니다.

 

섬유소, 엽산, 비타민C와 비타민E를 적절하게 보충해주어야 합니다. 생리중에는 익히지 않는 예를 들면 생선회나 육회 등 음시, 맵고 차갑고,자극적인 음식의 섭취는 피하는것이 생리통을 예방하고 완화할수 있습니다.

 

생리중에 긴장증상이 나타난다면 저염음식을 섭취하고 유제품과 단 음식의 섭취를 줄이고 섬유소의 섭취를 증가하고 육류, 통밀, 메밀,짙은녹색야채 등 음식을 많이 섭취해주는것이 정서완화에 도움을 주고 부종제거와 가슴통증을 완화할수 있고 피로도 줄일수 있겠습니다.

 

 

 

7. 복부가 불편하다면 온찜질이나 또는 마사지를 하기
체력적으로 힘든 일을 하지 않는것이 좋으며 격렬하고 자극적인 운동은 하지 않는것이 좋으며 밤샘을 피하고 충족한 수면을 보충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8. 차를 마시지 않기
차를 즐겨 마시는 여성분들은 생리중에 차를 마시게 되면 쉽게 긴장하는 증상이 생기게 되는데요, 때문에 생리중에는 차를 마시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진한 차는 더욱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9. 생리양에 주의하기
생리양이 갑자기 증가했다면 장궁내 각종 질환으로 이런 증상이 생길수 있기때문에 하루라도 빨리 병원 검진을 받아보고 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생리통심할때 통증을 완화할수 있는 생활수칙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