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생리할때좋은음식 및 먹지말아야할 음식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12. 20.

생리주기는 여성들한테 특수시기라고 할수 있는데요, 여성들은 한달에 한번씩 돌아오는 마법때문에 귀찮음과 답답함, 짜증들이 생기게 됩니다.

 

생리시 차가운 음식을 먹지 않는것은 모든 여성들이 알고 있는데요, 생리할때 섭취하면 좋은 음식들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고 있는 분들이 적습니다

그렇다면 생리때 어떤 음식을 먹으면 몸에 좋을까요? 오늘은 생리때 섭취하면 좋은 음식과 먹지말아야할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고섬유질 음식을 많이 먹어야...
고섬유질 음식 예를 들면 야채, 과일, 곡물류, 통밀, 현미, 귀리 등 음식을 많이 섭취해야 하겠습니다. 충분한 고섬유질 음식을 섭취해야 감정호르몬 배출을 촉진시키고 혈액중 마그네슘 함량을 증가시켜 신경진정 작용과 생리를 조절할수 있겠습니다.

 

흑설탕 생강차

흑설탕 생강차는 체내 혈액순환의 균형을 유지시켜 주고 혈액의 흐름을 촉진시키는 작용을 하기때문에 생리중에는 생강과 흑설탕차를 자주 마셔주는것이 좋겠습니다.

 

또 목이버섯, 땅콩, 호두, 대추를 많이 섭취하는것이 좋은데요, 부주의로 차가운 음식을 먹었다면 또는 차가운 음식이 너무 먹고싶어서 먹게 되었다면 흑설탕과 생강을 뜨거운 물에 타서 마셔주는것이 좋겠습니다.  

 

 

생리때 먹으면 좋은 과일
과일에는 풍부한 영양이 함유되어 있어 생리불순문제도 조절해 줄수 있는데요, 또 일부 생리통이 있는 여성분들은 과일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증상을 완화시킬수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면 바나나, 오렌지, 구아바, 키위 등 과일중 매일 세가지를 아침, 점심, 저녁에 교체하면서 섭취하는것이 좋겠습니다.

 

 

 

생리중 먹으면 좋지 않은 음식
생리중에는 차가운 음식을 먹지 말아야 하는외에 일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잇는 음식도 피해야 하겠습니다.

 

예를 들면 얼음종류, 가지, 오이, 동아,게, 우렁이, 다시마, 죽순, 귤, 배, 유자, 수박 등등 입니다. 생리통이 있는 여성분들은 특시 사과를 적게 먹는것이 좋겠습니다.

 

생리중 차가운 음식을 먹게 되면 위장의 온도가 떨어지면서 자궁수축에 영향을 주어 생리혈 배출이 어려워져 어혈이 몸에 쌓이면서 배출이 어려워 지며 생리통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외에도 여성분들은 생리중 몸을 따뜻하게 해주며 추위를 피하고 비에 젖거나 과도한 자외선 노출 및 차가운물에 샤워를하거나 좌욕, 수영은 피해야 하고 부부관계도 피하는것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생리할때 먹으면 좋은 음식과 먹지 말아야할 음식을 대체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